한글 뷰어 무설치(한글뷰어 2007, 2010) 이용하기 방법

2018. 2. 2. 16:13 생활 꿀팁/제품정보

해외 외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MS워드와 같은 문서 프로그램이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우리나라 한국에서는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 프로그램이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디자인도 간단하고 어렵게 보이지 않기 때문이지 싶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용, 공공 컴퓨터나 피씨(PC)방의 컴퓨터에는 간혹 한글 문서 프로그램이 없어서 한글로 작성한 파일을 열어볼 수가 없는데요.


굳이 편집 기능까지는 필요하지 않지만, 최소한 한글 문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많이 아시는 것처럼 한글 문서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한글 뷰어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한글 뷰어를 설치하는 것은 인스톨 시간도 걸리고 조금이라도 용량을 잡아먹기 때문에 사실 귀찮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어떻게 하면 해소할 수 있을까, 좀더 편한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셨던 분들도 꽤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한글 뷰어를 설치 없이, 무설치로 한글뷰어 2007이나 한글뷰어 2010을 대신해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또 추가적인 기능까지 가지고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것은 휴먼 토크(Human Talk)에서 개발한 다뷰웹입니다. 아래 링크주소를 통해 다뷰웹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다뷰웹 : https://goo.gl/voHDyU

메인 페이지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누구라도 쉽게 다뷰웹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파워포인트 형식으로 화면 중앙에 설명서를 붙여놓았습니다. 중앙에서 살짝 왼쪽 위를 보시면 첫번째 버튼에 문서열기 기능이 담겨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눌러서 본인의 컴퓨터에 있는 한글 문서나 txt 텍스트 문서 등의 파일을 불러오기 합니다.


몇 초가 지나면 내가 불러온 파일이 열리고 열람이 가능해지는데요. 마이너스, 플러스 돋보기를 통해서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을 뿐더러, 여기서 바로 인쇄도 가능합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이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페이지 번호를 입력한 후 GO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것이 바로 오른쪽 끝에 있는 동그라미 세 개의 버튼인데요. 이 버튼을 눌러봅시다.


바로 공유 버튼인데요. 내가 올린 파일을 카카오스토리, 라인, 이메일 등 여러 SNS에 공유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유기간은 약 30일 정도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두번째 화살표가 가리키는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다뷰웹보다 문서를 불러오는 속도도 빠르고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allinpdf라는 곳인데요. 마찬가지로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합시다.

올인pdf : https://goo.gl/65aZN7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는 allinpdf인데요. 화면 중앙에 있는 하늘색 바탕의 곳으로 내가 열고 싶은 문서파일을 드래그해서 끌어오시거나,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Choose file(파일 고르기)를 누르시면 파일을 윈도우 탐색기에서 직접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은 금방 열리게 되는데요. 왼쪽 위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서 페이지를 이동하실 수 있고, 화면 우측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해당 문서파일을 JPG 이미지로 압축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JPG 파일로 PDF 파일을 만드실 수 있다는 것이 사이트가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한글 문서에 암호가 걸려 있다면, 방금 소개해드린 두 개의 사이트에서는 문서를 열 수가 없는데요. 이럴 때는 어쩔 수 없이 한컴오피스의 한글뷰어를 별도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혹시 암호가 걸린 파일을 여셔야 하는 분들도 계시니 한글뷰어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곳도 링크를 달아놓겠습니다.

한글뷰어 : https://goo.gl/DFftpj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탭의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인기 다운로드를 보시면 한컴오피스 2018뷰어(Windows용 통합뷰어)라고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일반용을 선택하셔서 뷰어를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영어 자동변환 끄기 설정 해제하는 법(한글 2010)

한글 표 안에 사진 넣기 이력서 사진 넣는 법(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글자 간격 벌어짐 문제 해결방법

한컴오피스 한글2010 창오류 해결방법(2007, 2014, 네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