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안에 사진 넣기 이력서 사진 넣는 법(방법)

2018. 1. 20. 16:4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한글 파일 표 안에 사진 넣기한글에서 이력서에 사진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하게 한글 파일에 사진이나 그림을 넣기 위해서 입력을 누르고 그림을 누른 후 그림을 누르거나 Ctrl+N+I(아이)를 동시에 눌러서 그림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경우 그림 개체가 마음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딱 고정시키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해진 틀 안에 딱 고정하기 위해서는 표 안에 사진을 넣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회사 입사 지원 이력서를 hwp 한글 문서로 작성할 때도 표 안에 사진을 넣게끔 되어 있습니다.



우선 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입력, 표, 표 만들기 순으로 눌러서 만들거나 단축키 Ctrl+N+T를 함께 누르면 간단하게 표 만들기 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의 행과 열을 정하고 엔터를 치면 표가 만들어집니다.


그럼 이미 만들어진 이력서 표 양식에 지금부터 사진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진을 넣는 공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하거나 해당 칸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하고 F5키를 누르면 이렇게 블록지정이 됩니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오려 두기부터 차트 만들기까지의 항목이 나오는데요. 셀 테두리/배경을 누르고 각 셀마다 적용을 누릅니다. 또는 블록이 지정된 상태에서 L를 누르면 더욱 간편합니다.


셀 테두리 배경창이 뜨면 기본적으로 테두리탭이 나올텐데요. 우선 배경탭을 눌러주시고, 아래 그림에 체크 표시를 해준 후 그림 파일 오른쪽에 보이는 폴더 아이콘을 눌러서 내가 원하는 증명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이력서에 붙일 사진이 아니라 일반 사진이라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오른쪽 미리보기에 아무것도 뜨지 않아서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땐 그림 파일 아래에 있는 채우기 유형을 눌러서 가운데로를 선택해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미리 보기에 내가 선택한 사진이 100%로 꽉 채워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을 누르거나 그냥 Enter를 누르시면 사진이 이력서 표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상 한글 표 안에 이력서 사진 넣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력서를 쓰시는 분들 혹은 한글 문서 표 안에 심플하게 삽입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꼭 이 방법을 이용해서 빠르게 작업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글자 간격 벌어짐 문제 해결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가운데 정렬 세로, 가로, 상하 정렬 방법

한글 가로페이지 한글 한쪽만 가로로 페이지 삽입하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2010 창오류 해결방법(2007, 2014, 네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