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457개의 글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자주가는 페이지) 목록 새 탭 사라짐 오류 해결하기 방법

2018. 9. 7. 20:56 IT, SNS/구글 크롬

크롬 브라우저는 빠른 속도와 편리한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시는데요.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를 한 처음 기본 설정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크롬 새탭 시작페이지입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혹은 자주가는 페이지에는 총 8개의 자주가는 사이트들의 목록이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2018년 9월 7일, 갑자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롬의 자주가는 페이지에 표시 되었던 사이트 아이콘들이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기존의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도 문제는 전혀 나아지지 않습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오류



아래는 바로 많은 분들이 겪으신 크롬 검색창 아래 자주가는 페이지 8개 네모난 칸 탭이 모두 사라진 모습입니다. 시작페이지를 빈 페이지로 해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자주가는 방문하는 사이트 목록이 보이도록 설정해놓으셨던 분들은 갑작스러운 현상에 당황하셨을 것입니다.

오전부터 몇 시간이 지나 저녁이 되어 버린 지금까지도 구글에서는 전혀 업데이트를 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 않는데요. 예전의 정상적인 시작페이지의 모습으로 빨리 설정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해결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크롬 자주가는 시작 페이지 안보임 해결 방법

바로 구글 크롬 실험실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의 검색창에 chrome://flags 라고 입력을 한 후 엔터를 쳐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Experiments 라는 글자와 함께 WARNING 이라는 주의 문구가 뜨는데요. 함부로 설정을 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검색창 아래와 WARNING이라고 써 있는 글자 사이에 Search flags라는 검색창이 하나 있는데요. 거기에 Enable using 이라고 써준 후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Enable using the Google local NTP 라는 항목이 검색됩니다.



그 오른쪽에는 Default라고 되어 있을텐데 이 부분을 Enable로 바꿔줍니다. 그 후 아래에 Chrome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우측에 나오는 RELAUNCH NOW 버튼을 눌러서 재실행해줍니다.

크롬 자주가는페이지


그러면 어제처럼 구글 크롬의 새탭 자주가는 페이지가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갑자기 크롬 브라우저의 디폴트 기본 설정을 자주가는 시작 페이지가 안보이도록 일괄적으로 변경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로 인해서 당황하셨던 분들은 이제 예전처럼 크롬을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크롬 모바일 사이트 링크 원클릭 공유 기능 똑똑하게 사용하기

구글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하기 방법(Chrome Aw snap error)

모바일 크롬 방문 기록 히스토리 삭제하기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