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1:1 대화(채팅)방 만들기 방법

2017. 11. 15. 00:11 IT, SNS/라인(LINE)

라인스퀘어 1:1 채팅하기

오늘은 라인스퀘어에서 1:1 채팅 대화방 만들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처럼 특정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데요. 여러사람이 모여서 말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말 한마디 한마디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대화방의 특정 인원과 면담을 하거나 개인적으로 대화를 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때도 생기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대화를 주고 받는 라인스퀘어에서 1:1 대화를 할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인스퀘어 1:1 대화하는 법

우선 본인이 참여하고 있는 라인스퀘어에 들어간 후 대화 화면에서라면 상단에 있는 집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스퀘어 홈으로 들어갑니다. 그후 오른쪽에 있는 새 대화 또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초록색 말풍선 같이 생긴 버튼을 누릅니다. 단,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해당 스퀘어의 설정상 운영자, 부운영자, 일반 참여자에 따라 새 대화방을 만들 수도 있고, 만들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라인스퀘어라면 지장 없이 마음껏 만드실 수 있습니다.




새 대화를 클릭하게 되면 우선 대화방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 위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를 것이 아니라 핸드폰에서 뒤로 가기 버튼 한번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키보드 자판이 사라지면서 아래에 최대 멤버 수라는 설정란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해서 가장 상단에 위치해 있는 숫자 2를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대화방을 만든 본인과 나머지 한 명, 즉 다 둘이서만 대화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방제목과 최대 멤버 수를 모두 설정해주셨다면 컴퓨터 PC 라인스퀘어에서는 아래의 확인 버튼을, 핸드폰 라인스퀘어에서라면 오른쪽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서 대화방 새로 만들기를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이 만들어지면 입장을 해서 화면 위쪽에 있는 집 모양 홈 버튼 오른쪽에 있는 아래로 향하고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고 초대를 눌러서 대화를 희망하는 멤버를 초대하시면 되겠습니다. PC 라인스퀘어에서는 왼쪽 상단에 사람 모양의 버튼을 누르거나 오른쪽 세 줄 버튼을 누른 후, 초대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라인스퀘어 1:1 대화방을 만들어서 주의를 주어야 할 사람 또는 무언가 의견을 나누어야 할 사람 등을 초대해서 원활한 대화방 운영이 되도록 커뮤니케이션을 나누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라인스퀘어 게시판 공지사항 올리기(쓰기) 방법

라인스퀘어 통역초대 끄기 및 켜기 방법

라인스퀘어 부운영자(매니저) 지정 및 권한 부여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