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통역초대 끄기 및 켜기 방법

2017. 10. 15. 13:34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스퀘어 통역 초대 기능 켜기 및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은 네이버가 만든 것이지만,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이 먼저 시장을 독차지 했기 때문에 네이버 라인은 해외시장, 특히 일본을 공략했습니다.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렸지만, 성공적이었습니다. 지금 일본에서는 라인이 없는 생활을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일본인 사이에서는 일상처럼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 사용자를 많이 보유한 라인(LINE)이기에 여러 나라 사람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 통역, 번역 기능을 다른 메신저 어플들보다 발빠르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라인 자체에서도 번역기를 친구추가 해서 초대를 하면 외국인들과 소통하는데도 편리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오픈채팅과도 비슷한 라인스퀘어 서비스에도 최근에 통역기능이 들어왔습니다.



이제는 굳이 번역기 친구추가를 할 필요없이 통역초대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통역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라인스퀘어에서 통역초대를 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고 새로 들어온 사람이나 기존의 대화 참여자 중에서 통역초대를 불러왔을 때 이를 끄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 통역(번역)초대 이용 방법

먼저 통역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라인스퀘어 대화방에 들어갑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면 집 모양 버튼 오른쪽에 아래로 향하고 있는 화살표가 보입니다. 이 화살표를 눌러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화살표 버튼을 누릅시다.


멤버, 알림켜기, 나가기, 사진, 통역, 대화편집, 대화설정이라는 7가지 기능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통역이라고 써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역을 누르면 한국어를 일본어, 영어, 중국어로, 일본어를 영어로, 영어를 스페인어, 아랍어 등으로 통역할 수 있는 목록이 쭉 펼쳐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통역기능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한국어와 일본어 사이의 통역기능을 선택해보겠습니다.


통역이 추가 되면 이제 대화를 입력하면 입력하자마자 바로바로 통역을 해주게 됩니다.



라인스퀘어 통역(번역) 끄기

이제 대화방 사람들이 제멋대로 통역초대를 했을 경우 통역 기능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 통역 끄기 방법은 통역기능을 추가했을 때 보이는 안내글을 참고해서 진행하시면 쉽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본어 통역입니다. 통역이 필요 없는 경우 대화방 위쪽에 있는 아래 화살표, 통역초대, 사용안함을 눌러주세요라는 안내 글을 따라 통역 버튼을 누릅니다.


통역을 누르면 아까는 없었던 사용안함 버튼이 가장 위쪽에 표시가 됩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준 후 확인을 누르면 라인스퀘어 번역, 통역 기능을 한방에 끌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소통을 위해 라인스퀘어 통역초대를 적절하게 활용하시고 또, 필요가 없는 경우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통역초대를 사용안함으로 바꿔서 대화하기 편한 환경을 조성하기 바랍니다.

라인스퀘어 부운영자(매니저) 지정 및 권한 부여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