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불량이용자 차단 및 신고하기 방법

2017. 8. 6. 21:07 IT, SNS/라인(LINE)

서로 친구가 아니어도 관심사만 같으면 서로 모여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에는 크게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라인스퀘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순수하게 관심사를 기반으로 모인 대화방에 불법 광고 링크를 뿌리고 도망가거나, 영업을 하거나, 외설적이고 선정적인 사진을 올리거나, 욕설이나 폭언을 하고 도배를 하는 사람들 또한 꽤 많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많아지면, 대화방에 모인 사람들 다수에게 불쾌한 감정을 주고, 상처를 받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런 불량 사용자들이 등장했을 때, 카카오톡 오픈채팅이나 라인스퀘어에서는 대화 참여자들과 운영자에게 나쁜 사람들을 신고하고 차단하고 강퇴(강제탈퇴)시킬 수 있는 기능을 두었습니다.



오늘은 바로 라인스퀘어에서 악성 사용자를 만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차단 및 강퇴하기 방법


먼저 불량 사용자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대화방에서 악의적인 글을 올리는 사람을 발견하게 된다면, 그 사람의 프로필을 한번 클릭합니다. 그러면 프로필 사진, 대화 참여자의 이름, 참여하고 있는 스퀘어 이름 순으로 뜨고 그 아래에 차단이라는 버튼이 표시가 됩니다. 이 차단 버튼을 누르면, 더 이상 이 사람이 그 어떤 말을 해도 나에게는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 차단 해제하기

만약, 실수로 차단을 눌렀다면, 다시 한 번 프로필을 누르고 차단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차단을 풀 수가 있습니다.


▼ 강제탈퇴 하기

만약, 내가 방장, 운영자, 부운영자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참여자의 프로필을 누르면 차단 뿐 아니라 위와 같이 강제 탈퇴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이 강제 탈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람을 더 이상 내가 운영하는 스퀘어에 얼씬도 못하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라인스퀘어 불량 이용자 신고하기 방법


불량유저가 보낸 사진이나 글 중에서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 글이나 사진, 동영상을 올렸을 때 그 대화내용을 증거로 해서 신고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라인에서는 이용약관의 계정 부분에서 당사는 고객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또는 위반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된 경우, 고객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게정을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다고 못박고 있습니다.




▼ 라인(LINE) 금지사항

금지사항을 보시면 주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과도하게 폭력적인 표현이나 노골적인 성적 표현, 인종, 국적, 성별, 사회적 신분 등에 대해 차별하는 표현, 영업, 선전, 광고, 권유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려는 행위, 성적행위와 외설적인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등이 주요 금지사항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 라인스퀘어 악성 메시지 신고하기

이에 따라 먼저 금지사항을 위반하는 메시지를 보고 신고를 하고 싶다면, 해당 대화내용을 손가락으로 2~3초 정도 꾸~욱 누릅니다. 그러면 복사, Keep에 저장, 삭제, 전달, 지우기, 신고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가장 아래에 있는 신고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신고

신고를 누르면 신고 사유를 선택하라는 내용과 함께, 신고할 경우, 관련 사용자의 정보, 주고받은 최근 100건의 대화 내용 또는 관련 게시글이 전송됩니다. 라는 설명과 함께 동의 후 보내기 버튼이 있습니다. 광고/사기, 불건전 교제 요구, 유해성 메시지, 기타 중에서 해당하는 것을 선택한 후 동의 후 보내기를 클릭하면 신고가 접수됩니다. 라인스퀘어 담당자가 이를 확인하고 위반, 금지사항에 해당하는지 확인 후 이용정지 또는 이용 금지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몰래 조용히 나가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