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빨간 N 표시 삭제(지우기) 방법

2018. 2. 24. 22:46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빨간 N 표시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는 무언가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되거나 친구들이 프로필을 변경하거나 하면 빨간점이 표시되게 되는데요. 프로필이 바뀜에 따라 생기는 빨간색 점의 경우에는 해당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을 클릭함으로 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네번째 기타 탭도 자주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N자가 표시 되고는 하는데요. 점세개 버튼을 눌러서 빨간불이 들어오는 것을 모두 눌러도 여전히 빨간색 N 표시가 사라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빨간표시

라인(LINE)의 경우에도 이와 비슷한 현상이 있지만, 굳이 빨간색으로 표시 된 것을 누르지 않아도 탭만 눌렀다가 다시 돌아오면 빨간 표시를 지울 수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톡은 직접 클릭해야지만 사라지기 때문에 꽤나 성가시게 받아들여지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빨간 N 표시를 지울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빨간불이 표시되어 있는 카카오톡의 상단 탭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카카오페이, 송금 아래에 광고가 있고 그 아래에 메이커스, 이모티콘, 장보기, 쇼핑하기 등의 기능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줍니다.

카카오톡 빨간점

그러면 그외에 주문하기, 헤어샵예약, 파머, 전체서비스의 항목도 보여지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드디어 빨간점이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헤어샵예약과 파머를 각각 눌렀다가 빠르게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나 하나 누를 때마다 빨간점이 삭제되게 되는데요.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그제서야 오른쪽 위의 점세개 기타탭의 빨간 N 표시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탭은 카카오페이와 쇼핑 기능이 있는 부분이라서 그런지 카카오톡에서 자꾸만 쇼핑을 유도하기 위해서 수시로 빨간 N이 표시되도록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카카오톡 이용자 중에 정말로 필요했던 좋은 물건들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서비스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소 귀찮게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라인처럼 탭을 클릭하면 바로 빨간 표시가 사라지도록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도 생각이 됩니다.




카카오톡 좋아요 하트 표시한 채널(페이지, 소식, 스토리) 모아보기 보관함 위치는 어디에?

갤럭시 보안폴더 카카오톡 부계정 이용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채팅방 상단 고정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키워드 알림(알람) 설정 및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톡 캡쳐, 카톡 대화내용 캡쳐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