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단톡 오픈 채팅 분석 참여율 조회 방법

2018. 3. 3. 23:23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채팅 분석, 즉 단톡이나 오픈채팅 참여자들의 대화 참여도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이나 단체 톡방(단톡방)을 운영하고 계신 방장님이나 부방장님의 경우 참여자들이 너무 많아서 인원 정리를 해야할 필요가 있거나, 활발하게 참여한 분들을 월별로 선정해서 치킨이나 커피 등의 카카오톡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일정 조건을 내걸고 이에 해당하는 사람을 골라내거나 구글 설문 등을 통해서 투표를 할 수도 있는데요.


카톡 분석

누구나 어느 정도 공감할 수 있을 만한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인원을 선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카톡 대화 참여율이 적은 사람을 걸러내거나 참여도가 높은 사람을 알기위해 카카오톡 채팅 분석을 도와주는 아주 고마운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김영훈 씨가 제작한 카카오톡 채팅분석이라는 앱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채팅분석 혹은 카카오톡 분석이라고 검색한 다음 해당 어플을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 분석

설치를 했다면, 이제 카톡 분석을 하고 싶은 대화방에 들어가신 다음 우측 상단의 가로선 3개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하단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채팅방 정보 화면에 들어가면 아래 부분에 대화 내용 내보내기가 있는데요.



여기를 누르시고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을 누른 다음 저장소에 보관이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분석


저장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카카오톡 채팅분석 어플을 실행시키면 되는데요. 방금 저장했던 방의 이름과 저장 날짜와 파일 크기가 적혀 있습니다. 해당 카카오톡 대화 제목을 누르고 분석기간을 전체 혹은 따로 정하신 후에 파란색 분석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분석이 완료되고 나면, 기본정보에 분석일자와 분석 소요시간, 채팅수와 대화자수, 키워드수가 나오는데요.

상단의 대화자탭을 누르면 채팅방에서 가장 대화에 많이 참여한 10명의 참여비율을 시각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위 아래 순위의 참여자들은 대화자탭 가장 아래에 있는 더보기를 눌러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은 키워드탭인데요. 채팅에서 어떤 키워드가 가장 많이 사용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사진이 가장 많고 그 다음 이모티콘, 감사합니다 순으로 키워드가 많이 사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시간탭에서는 하루 중 어느 시간대에 가장 많이 대화가 이루어졌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참여율


어떠셨나요? 카카오톡 분석 정말 간단하고 쉽지 않으신가요? 카톡 단톡방이나 오픈 채팅 참여율 분석 어플을 통해 여러분들이 운영하시는 대화방을 분석하고 여러 이벤트 혹은 가지치기를 하실 때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카카오톡 빨간 N 표시 삭제(지우기) 방법

카카오톡 알림커버 안드로이드 잠금화면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