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공부 무료자료, 시사일본어사 착붙는 일본어 독학첫걸음 추가테스트자료 찾는 방법

2017. 10. 16. 18:22 일본어

오늘은 시사일본어사에서 만든 착붙는 일본어 독학첫걸음 추가테스트 자료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학 교재, 참고서, 문제집을 출판하는 많은 출판사들은 대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책의 부록 자료나 MP3 듣기 파일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끔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어의 경우 많은 출판사 가운데서도 시사일본어사가 역사와 전문성이 깊어서인지 많은 분들이 일본어 공부를 할 때 참고하고 있습니다.


일본어를 공부하는 분들 중에서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 분들은 일본어 독학 첫걸음으로 대부분 공부하고 계십니다.



시사일본어에서 출판한 책으로는 착붙는 일본어 독학첫걸음이라는 교재가 인기가 있는 것 같은데 이 책의 설명을 보면 학습자들이 어려워하는 형용사, 동사 활용표를 스스로 테스트하고 확인해볼 수 있도록 추가테스트 자료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생각건대 출판했을 당시에는 이 부분을 고려하지 않았다가 나중에 이런 내용도 추가하면 더 좋겠다고 생각해서 올린 설명이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아니면 시사일본어사 홈페이지 이용자수를 늘리고, 홈페이지를 둘러보면서 초급 교재를 다 보고 나서는 다음 단계에는 어떤 책을 보면 좋겠구나 생각하게끔 윈도우쇼핑이 되도록 홍보하려는 효과를 보려는 목적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찌됐든, 이 설명을 따라서 시사일본어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기는 했는데 막상 자료실이 어디에 있는지 잘 찾을 수 없는 분들이 꽤 계시는 듯합니다. 일단 설명에 쓰인대로 인터넷창에 www.sisabooks.com 라고 입력을 한 후 접속을 합니다. 일일이 타이핑 하기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시사북스 : http://www.sisabooks.com


▼ 시사북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홈페이지의 처음화면은 이런 모습인데 여기서 마우스 스크롤을 움직이거나 키보드에 있는 PgDn키 또는 화살표 아래 방향키를 눌러서 페이지 가장 하단으로 내려갑니다.


그러면 왼쪽부터 공지사항, 자료실, FAQ(자주묻는질문) 순으로 카테고리가 보일 것입니다.


가운데 있는 자료실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시다.


자료실 화면으로 들어가면 시사일본어사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거나, 아이디가 없는 분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자료실의 하단에 있는 검색창에 착붙는이라고 입력한 후 오른쪽에 있는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 결과가 상단에 나오면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추가 테스트 자료라고 되어 있는 제목을 클릭합니다.


착붙는 일본어 추가 테스트 자료.zip 이라고 되어 있는 첨부파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파일이 다 받아지고 알집 파일을 열어보면 이렇게 い형용사와 な형용사 문제와 답안 그리고 필수동사 관련 문제와 답안을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을 응용해서 시사북스에서 발간한 여러 책들의 부록들을 무료로 이용해서 어학 학습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꼭 시사북스가 아니더라도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어학도서 출판사들의 홈페이지에서는 무료로 여러가지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여기저기 방문해보면서 나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만한 자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