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수익설정하기 방법

2017. 10. 6. 15:20 IT, SNS/블로그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설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정사각형, 가로와 세로로 된 직사각형, 링크형, 텍스트, 디스플레이 광고 등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 밑에 나오는 다른 글 보기처럼 테이블 형식으로 된 광고유형도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유형입니다.


일치하는 광고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광고 만드는 법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으니, 아예 한번도 만들어보신 적이 업으신 분들이라면 예전에 제가 작성한 광고 만들기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방법


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와 관련해서는 여러가지 소문과 신화가 있었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첫째는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주소인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하고 도메인을 유료로 구입해서 중간에 tistory가 빠지고, 저의 블로그 주소를 예로 들면, youlbe.tistory.com이 아니라 youlbe.com이나 youlbe.co.kr과 같은 주소로 해야지만, 일치하는 콘텐츠에서 내 포스팅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광고도 함께 보일 수 있게 된다는 설입니다. 두번째는 블로그에 오는 방문자가 하루 평균 3000명 이상 와야한다는 설입니다. 이 두가지 설은 모두 신화(Myth)일 뿐 사실이 아닙니다. 일단 일치하는 콘텐츠는 최대 8개의 포스팅이 보여지게끔 되어 있기 때문에 충분한 포스팅이 기본적으로 뒷받침 되어야 하고,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 이상은 넘어야 한다는 것은 맞는 말이지만 굳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위해서 도메인 구입까지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부터 수익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릭 몇 번만 하시면 되니 그 누구라도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 설정하는 법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 내 광고를 누릅니다. 광고 단위에 들어가면 기존에 만들었던 광고유형 중에서 오른쪽에 보면 일치하는 콘텐츠, 반응형이라는 광고를 찾습니다. 그리고 내가 직접 지은 광고 이름을 클릭합시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수정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광고 단위 이름과 광고 옵션, 스타일, 크기를 수정할 수가 있는데, 이 중에서 광고 옵션을 클릭합니다. 광고 옵션을 클릭하면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버튼이 보이는데 지금은 회색으로 OFF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버튼을 한 번 클릭해서 사진과 같이 파란색으로 동그라미가 오른쪽을 향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코드가 생성되고 코드 스니펫 복사라는 글자도 보이지만, 이미 광고를 만들고 블로그에 붙여놓으신 상태라면 굳이 다시 복사해서 블로그 광고 소스 코드를 수정하실 필요는 없고, 오른쪽 밑의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광고 수익 창출 버튼을 누름으로써 자동으로 광고 슬롯이 알아서 광고 수익창출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잠시후 몇 십 분 정도 지나서 내 블로그를 확인하면 위와 같이 총 8개의 공간 중에서 3가지 정도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광고로 바뀌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광고로는 데이블도 있지만, 데이블은 수익의 1/2를 떼어가는 반면, 구글에서는 약 70퍼센트 정도를 블로그 운영자에게 나누어주기 때문에 좀더 선호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로 수익 창출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바로 애드센스 사이트로 달려가서 설정을 수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데이블(Dable) 신청방법 및 이용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지급액 기준 변경 및 수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중간)에 넣기 방법

퀵애드센스(Quick Adsense) 구글 크롬 툴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