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2017. 9. 8. 19:21 IT, SNS/블로그

오늘은 구글애드센스 링크형 광고 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구글 광고글 블로그나 기타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 올릴 때 많이들 반응형 디스플레이, 반응형 텍스트 광고나 사각형 광고만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는 이러한 광고 유형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일치하는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인피드형 광고, 링크형 광고 등 다양한 종류의 광고가 있습니다. 자신이 구슬땀 흘려가면서 만들어낸 게임이나 상품, 서비스를 이제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를 하고 알려야 하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광고 유형이 있어야 마케팅 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중에서 저의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 하단에 보이는 애드센스 링크광고를 만들고 블로그에 게재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 만들기 방법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그리고 홈 아래에 있는 내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단위에서 새광고단위를 누릅니다.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바로 광고를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오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애드센스를 어느 정도 운영하신 분이라면, 위와 같이 어떤 종류의 광고를 만들고 싶은지에 대한 물음과 함께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등 총 4개의 선택지가 보이실 것입니다. 



이 중에서 링크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에 있는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광고 이름을 적는 부분 아래에 광고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대부분의 분들이 이곳에 있는 광고유형 중에서 한가지를 택해서 새광고를 만드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게재 옆에 권장크기 위아래 화살표가 있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좀더 다양한 광고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권장크기를 누릅니다.

권장크기, 가로배너, 수직배너, 직사각형, 반응형, 맞춤크기, 링크광고로 총 7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아래에 위치한 링크 광고를 클릭합니다.

링크 광고에도 종류가 많습니다. 반응형 링크부터 가로형 대중소, 수직형 대중소 등 다양합니다.

이 중에서 본인의 블로그와 포스팅과 가장 적절하게 어울리는 광고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후 광고유형에서 텍스트 광고 스타일을 본인의 블로그 디자인 색상과 유사하게 해주시거나 그것이 귀찮다면 기본 설정으로 가만히 놔두신 후 아래의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의 HTML 소스 코드가 보여지고 이것을 복사 붙여넣기 해서 본인의 사이트, 블로그에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러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아래의 추천글에 있는 글들도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로 좀더 광고주와 방문자를 서로 연결해주고 수익도 더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추천글+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중간)에 넣기 방법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 사이드바

완전 간단! 간편하게 글 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방법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에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에서 수익 좋은 광고 크기 알아보기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