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말입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아야만 합니다. 예전에는 신청만 하면 승인이 되었던 시절이 있었다지만,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가 점점 유명해지고, 광고 수익이 다른 곳에서 제공하는 광고보다 월등하게 높기 때문에 수요가 많아져, 승인을 받기가 매우 까다롭게 되었습니다.
승인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고 수정하고 또 기다리고 하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긴 인고의 끝에 최종승인을 받으면 정말 날아갈 것 같이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그때뿐입니다. 승인을 받고 나서 수익을 올리는 건 더더욱 어렵기 때문입니다.
승인을 받고 나서 몇 주 간은 하루 수익이 1달러도 채 되지 않으시는 분도 꽤 많으실 겁니다. 어떻게 하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지 이때부터 고민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구글 광고를 하나 내지는 두, 세 개만 달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블로그 한 페이지에 구글 광고를 달 수 있는 개수에 제한이 있었지만, 이제는 콘텐츠의 양에 비례해서 무제한으로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여기 저기 광고를 달아보면서 어떨 때 가장 수익이 많이 늘어나는지, 연구를 해보면 좋습니다.
광고의 수, 광고의 위치, 광고의 크기
광고의 언어, 광고의 종류
광고와 관련한 키워드와 글의 내용
등이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인터넷을 PC 컴퓨터로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모바일으로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글 애드센스도 자체적으로 연구 및 통계 분석을 해왔고 그 결과를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공개를 해놓았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연구 통계를 바탕으로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구글 광고 수익을 가장 효과적으로 낼 수 있는 광고 크기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블로그에 적용하는 것까지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로 갑시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수익이 가장 좋은 구글 광고 크기는?
어느 기기에서나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모바일 웹에 최적화라는 제목의 글이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팁을 보면 320x100 광고 단위와 300x250 광고 단위에 관한 팁이 적혀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모바일 페이지 로드 시간 단축이라는 팁도 있네요.
가운데에 있는 300x250 광고 단위에 관한 팁을 클릭해봅시다.
300x250의 광고 단위가 왜 인기가 있는지 그 이유에 대해
광고주들에게 인기 있는 광고 크기이면서 그에 따라 공급이 늘고
경쟁이 높아짐에 따라 광고 단가도 오르기 때문에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생각건대 광고주들 사이에서 300x250의 광고 크기가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모바일 웹에서 광고를 봤을 때 광고가 짤리지도 않고
딱 알맞게 표시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위 사진은 구글에서 만든 광고위치의 중요성이라는 영문 pdf 파일 내용입니다.
300x250은 스크롤을 내리지 않고 페이지 윗부분에 있을 때 수익으로 연결되는 확률이 커 보입니다.
반면, 300x50은 높이가 300x250보다 낮기 때문에
스크롤을 내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손가락으로 터치할 확률이 낮지만,
스크롤을 내리고 바로 다음에 보이는 화면에 이 광고가 있을 때
수익으로 연결 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처음 화면에서는 300x250을 달고
손가락으로 페이지를 올릴 때 보여지는 부분에는 300x50을
다는 것이 수익에 좋다는 것을 알았으니
이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단위를 만들어 봅시다.
아래 링크를 눌러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 로그인을 합시다.
구글 애드센스 300x250 광고 단위 만드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화면에서
왼쪽의 내 광고, 광고 단위, 새 광고 단위 만들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광고 이름은 300x250광고1이라는 식으로 적절하게 적어줍시다.
광고의 크기를 선택하는 부분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아래에 중형 직사각형 300x250이라는 광고 단위가 있는데 이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밑의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눌러 코드를 복사해둡시다.
저는 300250크기1이라고 이름을 붙여보았습니다.
요약 부분을 보면 텍스트와 이미지 모두 나오는 광고 유형으로
300x250 크기의 광고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이 되었다면, 블로그에 넣어서 광고를 활성화를 시켜 주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300x250 광고 설정하는 방법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셔서 q 버튼을 눌러 관리 화면으로 갑니다.
왼쪽에 있는 플러그인 설정을 누르고 수익5를 누른 후
Google Adsense를 선택한 후 복사한 광고 코드를 넣어줍니다.
나가기 전에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합시다.
만약 위와 같이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 광고를 달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여 사이드바에도 게재가 되도록 설정해봅시다.
※ 참고글 : 티스토리 블로그 텐핑 사이드바 달기 설정 방법
구글 맞춤 검색, 애드센스 맞춤 검색 사이드바 넣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센터 이용 및 싫은 광고 차단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IT, SNS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티에디션(T-edition)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0) | 2017.06.01 |
---|---|
티스토리 블로그 글 제목 디자인 변경하기(수정, 바꾸기) 방법 (0) | 2017.05.30 |
FontAwesome 아이콘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는 방법 (0) | 2017.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