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어플) 검색(방문)기록 삭제하기 방법

2017. 11. 10. 21:07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네이버앱 검색 및 방문 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인터넷 서핑을 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핸드폰 안에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컴퓨터에서 사용했던 편리함 때문에 구글 크롬이나 다음, 네이버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도 꽤 많습니다. 그중에서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앱을 사용하다가 방문기록과 검색기록 지우기를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앱 방문기록 지우기

먼저 네이버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두번 쓱쓱 밀어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앱 설정이라는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나올 것입니다. 이 앱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앱 설정에 들어가면 화면 중간에서 살짝 윗부분에 인터넷 사용기록과 캐시 삭제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먼저 방문기록을 없애기 위해서 인터넷 사용기록을 클릭해봅시다.


인터넷 사용기록에 들어가면 방문 URL 기록삭제와 쿠키삭제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두 버튼을 모두 눌러서 URL 기록과 쿠키를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 URL 기록삭제를 누르면 내가 방문했던 모든 인터넷 사이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전체삭제 버튼을 눌러서 모두 지워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지우기가 완료 되었다면 이번에는 캐시 삭제를 누릅니다. 열어본 웹페이지 등 임시로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여 저장용량을 확보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서 저장공간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 지도 검색기록 지우는 법

이렇게 했는데도 검색기록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 지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네이버앱에 무언가를 검색하고 나서 지도탭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검색을 한 경우 내가 지금까지 검색했던 모든 키워드들이 없어지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더이상 보고 싶지 않은 검색어의 경우 검색하려고 할 때마다 이렇게 키워드가 나오면 성가시기 마련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가신 다음, 애플리케이션 관리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에서 NAVER라고 적혀 있는 앱을 발견하고 클릭합니다.


네이버앱 정보에 들어가면 저장공간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하고 데이터와 캐시에 있는 데이터 삭제와 캐시삭제를 모두 눌러줍니다. 이 앱의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된다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삭제버튼을 눌러서 깔끔히 지워줍시다. 네이버앱 검색기록, 방문기록 삭제가 완료 되었으니 다시 네이버앱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이제는 더이상 귀찮게 뜨던 검색키워드가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크롬 주소창 아래에서 위로 올리기 방법

카카오톡 캡쳐, 카톡 대화내용 캡쳐 방법

카카오톡(카톡) 차단 및 차단해제하기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글씨(글자) 크기(사이즈) 변경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