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작버튼(메뉴) 사라짐 및 먹통 문제 해결하기 방법

2017. 11. 12. 01:27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위도우 시작버튼 또는 시작메뉴 사라짐 현상과 먹통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하다가 무언가 오류가 나거나 했을 때 갑자기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와 파일들이 안 보이고 시작메뉴 버튼도 안 보이게 되는 현상 겪어보신 적 한 번쯤은 있었을 것인데요. 그런데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해서 컴퓨터를 바로 종료시켜버리면 작업 중이던 파일이나 프로그램이 있었을 경우 모두 지워지게 됩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있었다면, 방문기록은 남아있을 수 있겠지만, 모든 것이 다 로그아웃 되어버리고 말 것입니다.


그러면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시작메뉴 버튼 먹통 및 사라짐 해결하기

우선 해결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인위적으로 바탕화면과 시작메뉴 버튼을 사라지도록 해보겠습니다. 키보드 자판에서 Ctrl키와 Shift키 그리고 ESC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Windows 작업 관리자 창이 뜰 것인데요 여기서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탭 사이에 있는 프로세스 탭을 누른 다음에 이미지 이름을 눌러서 이름 순으로 배열합니다. 이제 스크롤을 내려서 explorer.exe라고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 프로세스 끝내기를 누릅니다.




열려 있는 프로그램이 이 프로세스와 연결되어 있으면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는 손실됩니다. 이 프로세스를 끝내면 시스템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문구를 확인한 후 프로세스끝내기를 클릭합니다.



그후 바로 멀쩡했던 바탕화면의 아이콘들과 시작 메뉴 버튼이 한순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우리가 고치고 싶은 것은 바로 이 현상이라는 것입니다.


이번에도 다시 Ctrl키, Shift키, Esc키를 동시에 눌러서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켜줍니다. 그 다음 왼쪽 위에 있는 파일, 새 작업(실행)을 누릅니다.


새 작업 만들기창이 뜨면 열려는 프로그램, 폴더, 문서, 또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라는 글이 적혀 있는데 열기 부분에 explorer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쳐줍니다.


그러면 원래대로 바탕화면에 있었던 아이콘들과 윈도우 시작버튼 메뉴가 다시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부터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컴퓨터를 강제 재부팅 하지 마시고 꼭 이렇게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윈도우 고전테마 설정하기 방법

내 컴퓨터 윈도우 운영체제 확인하기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 확인 및 다운로드 설치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