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수정,바꾸기)하기 방법 - 사이드바 등

2017. 12. 24. 14:55 IT, SNS/블로그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사이즈 크기 바꾸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블로그 화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카테고리 등과 함께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세로 직사각형 크기의 새광고를 만들어서 코드를 있는 그대로 블로그 사이드바에 적용할 경우 광고의 폭이 넓어서 일부분이 짤리게 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딱 광고크기를 알맞게 할 수 있을지 고민이 생깁니다.


사이드바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하는 방법

우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내광고를 누르고 새 광고 단위를 누릅니다. 그후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한 후에 권장 크기 버튼을 누른 후 수직 배너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의 300x1050 사이즈의 세로 직사각형 광고를 선택해서 광고코드를 생성합니다. 이때 광고유형은 디스플레이 광고만 선택해주시면 텍스트 광고는 송출되지 않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코드를 분석해보면 중간 윗부분에 style이라고 적혀 있는 라인에 width와 height의 값이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width는 가로폭을 뜻하고 height는 높이, 즉 세로 길이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직사각형 세로형 광고의 px값이 정해져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폭을 256px, 높이를 850px로 수정합니다.


이제 이 변경된 코드를 티스토리 관리화면으로 들어간 후 꾸미기, 사이드바로 갑니다. 사이드바에서 HTML배너출력 또는 태그입력기를 선택한 다음 해당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가 송출되기까지는 몇 십 분정도가 걸립니다. 광고가 표시된 후 광고의 가로폭과 세로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다시 사이드바의 코드를 수정해주면서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크기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원하시는 크기의 광고로 수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데이블 광고만 보이게 설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지급액 기준 변경 및 수정하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개편된)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글 중간에 넣는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