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사용 기록 확인하기 방법

2017. 9. 30. 17:16 생활 꿀팁/제품정보

앱 사용 기록 확인 하기

오늘은 스마트폰,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사용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정보는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특히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을 위한 글입니다. 우리 어린 자녀, 아이들이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지, 혹시 유해한 앱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게임 어플만 잔뜩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만약 우리 자녀들이 나쁜 앱에 노출되어 있고 게임을 심각하게 많이 한다면 이에 대한 교육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 사실을 부모가 알고 있느냐 아니냐는 자녀를 지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핸드폰 어플 사용 기록 확인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어플 사용 기록 확인방법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플레이스토어(Play스토어)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실행되면 이렇게 메인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여러 어플들에 대한 소개가 나와 있고 카테고리별로 앱을 둘러보면서 나에게 필요한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왼쪽 위를 보시면 선 세 개가 그어져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왼쪽 사이드바가 삐죽하고 고개를 내밉니다. 가장 위에는 내 닉네임 또는 이름과 구글 계정 이메일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그 아래에 보면 내 앱/게임, 홈, 게임, 영화, 도서, 뉴스스탠드, 설정 등의 버튼이 있습니다.



내 이메일 주소 바로 아래에 있는 내 앱, 게임을 클릭해줍니다.


내 앱/게임을 누르면 가장 위에 업데이트, 설치됨, 라이브러리가 있는데 첫 화면은 업데이트일 것입니다. 업데이트가 아닌 설치됨 탭을 누르면 내 핸드폰에 설치된 어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총 62개입니다. 이 기기에 설치됨이라는 글자 오른쪽을 보면 이름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정렬을 가나다 이름 순으로 정렬했다는 의미입니다.



이 이름이라고 되어 있는 정렬 버튼을 누릅니다.


정렬 기준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이름, 최종 업데이트, 마지막 사용일, 크기별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 아이들, 또는 내가 최근에 사용했던 어플들의 순서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마지막 사용일을 선택해서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사용일을 선택하게 되면 아까 이름이라고 되어 있던 것이 마지막 사용일이라고 바뀌게 되고, 이에 따라 아까는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어 있던 앱들이 최근에 사용한 어플들이 시간 기록 순서에 따라 정렬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목록에서 빨간색으로 네모 친 부분을 보면 1분 전 사용함부터 해서, 38분 전 사용함까지 아래로 갈수록 사용한 지 오래된 어플이라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우리 부모님들이 알 수 있는 것은 크게 두 가지로 첫째, 우리 아이가 스마트폰에 설치한 유해한 앱은 없는지, 게임 어플이 너무 많지는 않은지를 확인할 수 있고, 둘째 최근에 얼마나 어떤 어플을 우리 아이가 많이 사용했는지를 확인 가능합니다. 자녀뿐 아니라 나의 어플 사용습관도 점검해보고 습관을 고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꼭 이 부분을 확인해서 건강한 스마트폰, 핸드폰 사용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사용 기록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어플 사용 기록 확인을 할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오류 해결 및 피쉬서버 점검 대응 방법

2017. 9. 29. 14:48 스타크래프트

며칠 전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 1.20 버전 이외에 스타크래프트 1.16 버전에서는 피쉬서버에서 게임을 할 수 없을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았습니다. 바로 오늘 9월 29일 금요일부터 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소문에 불과하다고 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이제 피쉬서버를 떠나야겠다는 말을 했습니다. 1.16 버전에서는 기존의 아시아서버를 이제는 더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배틀넷을 즐기기에는 피쉬서버가 사람도 많고 인기도 좋아서 애용하던 서버였습니다.


그런 피쉬서버였기 때문에 1.16 버전으로 게임을 했던 모든 분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설마 폐쇄되겠어? 라는 식으로 가볍게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른 아침부터 피쉬서버 배틀넷이 안 된다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하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직접 1.16.1 버전으로 피쉬서버에 접속을 시도하니 다음과 같은 배틀넷 오류창이 떴습니다.

 

Unable to connect to Battle.net. You may be trying to connect to an invalid Battle.net server. If using a modem, you may need to manually connect to the Internet before connecting to Battle.net. For more information go to : www.battle.net/support/errormessages

요약하자면, 배틀넷에 접속을 할 수 없으니 배틀넷 접속 시도 전에 인터넷을 수동적으로 연결 시켜야 한다고 하면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배틀넷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라는 뜻입니다. 물론 저기 있는 배틀넷 주소로 들어가본들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피쉬서버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위와 같은 공지가 하루 전인 28일 23시 46분에 올라왔습니다. 시스템 개선 및 안정화 작업이라는 사유로 점검일시는 공지를 올린 13분 후인 00시부터라고 합니다. 예상 소요시간은 약 6시간이라고 했지만, 점심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접속 불가 상태에 있습니다. 왼쪽 상단을 보시면 서버현황이 있는데 유저수, 게임수, 채널수, 로딩된 계정수 모두 0으로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피쉬서버에 아무도 사람이 들어올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공지사항의 댓글이나 자유게시판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피쉬서버를 다시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2011년 5월 2일 오후 1시부터 긴급 서버점검을 한다고 해놓고 아직까지 서버점검을 끝내지 않고 있는 부유천하 꼴이 나는 것은 아니냐는 언급까지 했습니다. 정말 피쉬서버도 부유천하처럼 되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다른 해결방안을 모색해보아야 합니다. 문제는 피쉬서버이기 때문에 다른 서버를 이용하면 쉽게 풀릴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오류 해결

피쉬서버를 대신할 수 있는 대안은 바로 브레인 서버입니다. W런처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W런처를 실행하고 설정, 프리배틀넷, BrainClan1, 확인, 스타 실행 순으로 클릭해주시면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 브레인서버를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W런처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W런쳐를 받아주시고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w런쳐(w런처) 다운로드, 사용법, 설정 방법


만약 위 방법으로 해도 BrainClan1밖에 보여지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브레인클랜 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브레인서버 레지스트리를 받으시거나, 부득이하게 홈페이지가 점검중인 경우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브레인서버 레지스트리를 받은 후 더블클릭해서 실행한 후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brainclan.20170407.reg



레지스트리 추가를 완료하신 후 다시 W런쳐를 실행한 후 이번에는 프리배틀넷 부분을 건드리지 않고 바로 스타실행을 눌러주시고, M, E를 눌러 배틀넷 화면까지 갑니다.




스타를 실행하고 Multiplay, Expansion을 선택한 후 접속 방식 선택에서 Battle.net을 선택 후 게이트웨이란을 보면 BrainClan1,2,3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BrainClan1을 선택 후 확인을 누른 후 아이디를 생성하시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10월 3일에는 브레인클랜 서버가 점검중이기 때문에 아래에 BrainClanTEST라는 서버가 하나 더 나오게 되는데 그걸 선택해서 게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0월 4일부터는 BrainClan1 서버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2017년 9월 29일 금요일 오후 1시경 현재 브레인 서버에는 772명이 접속중이며, 136개의 게임방과 25개의 채널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조인을 위해 Alt키와 J키를 동시에 눌러서 게임방을 찾아보면 이렇게 꽤 많은 수의 게임방이 개설이 되어 있어 있습니다. 브레인서버에서도 피쉬서버와 마찬가지로 헌터, 투혼과 같은 맵뿐 아니라, EUD유즈맵, 빠른무한 빨무맵 등 모든 맵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게임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루빨리 1.16버전에서 피쉬서버를 다시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공지사항으로 약속했던 약 6시간이라는 시간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서 서버점검 지연 사과 한 마디도 없는 피쉬서버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1.16에서 피쉬서버를 이용할 수 없다면, 앞으로는 사비를 들여서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는 브레인서버를 애용해야 할 수밖에 없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실행 오류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원활하게 잘 돌아가는 스타크래프트 1.16 배틀넷 서버 하나가 이렇게 무한 점검에 돌입하고 있다는 아쉬운 소식을 전하며 해결 전까지는 BrainClan Server를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브레인서버 서비스 종료에 따라 이제는 아래 글을 참고해서 iCCup에서 W런처 설정을 꼭 바꾸고 해주세요.

브레인서버 폐쇄 대응 방안 및 ICCUP 서버 튕김(팅김)현상 해결 방법



브레인서버, 브레인클랜 아이디 계정 만들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핸드폰 위치변경 GPS 위치 바꾸기 방법

2017. 9. 28. 19:24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GPS 위치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다보면 각종 지도 어플이나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GPS 위치 추적 기능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 위치를 속이고 싶을 때, 아니면 내 위치를 특정 장소로 바꾸고 싶을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해 초 아주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고(Pokemon Go)를 할 적에 내 집 주변에서 잡히지 않는 희귀한 포켓몬을 잡기 위해서 강원도 강릉이나 원주까지 가는 매니아층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군사구역 지도 보안의 문제로 포켓몬고의 도입이 아주 늦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매니아층에서는 포켓몬고를 한국에서도 즐기고 있었습니다. 바로 GPS 위치조작, 위치 변경 어플을 이용해서 말입니다.



GPS 기능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앱의 경우 해당 스마트폰 핸드폰 기기의 위치만 살짝 변경해주면 어플이 조작임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변경된 GPS 정보를 토대로 안내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GPS 위치 바꾸기 기능을 통해 미프와 같은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에서 최대 500km 이내까지 검색할 수밖에 없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뉴욕에 사는 외국인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그저 원하는 외국인 국적을 미국으로 설정하고 거리 키로미터 수는 무제한으로 설정하면 되지만, 이럴 경우 특정해서 뉴욕에 사는 친구만 꼽아서 나타나도록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GPS 위치 변경 기능만 가능하다면 마음대로 내 위치를 뉴욕으로 해놓고 내 주변 1km 이내, 10km 이내에 있는 한국을 좋아하는 외국인 친구를 검색할 수가 있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GPS 위치를 바꿀 수 있는 어플 중에 가장 간단하고 심플한 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위치변경 Fly GPS로 간단하게 해보자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fly gps라고 입력한 후 검색을 합니다. KFN Studio에서 만든 Fly GPS가 나오면 설치를 한 후 열기를 눌러 실행을 합니다.


대부분의 지도 기능 어플들처럼 플라이 지피에스 앱의 화면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내가 가고 싶은 위치를 손가락으로 콕 눌러서 터치를 한 후 왼쪽 아래에 있는 하트 모양 아래의 재생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땡입니다.



만약 GPS 조작을 중지하고 원래 내 위치로 바꾸고 싶다면 재생 버튼을 누른 후 바뀌는 일시정지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생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어플에서 나가도 둥근 원 모양 두 개가 생기게 되는데 매우 성가시게 보입니다. 그것도 기본적으로 화면 한 가운데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더욱 거슬립니다. 이럴 때는 가운데 검은 동그라미 말고 노란색으로 표시해 놓은 연한 회색 부분을 손가락으로 누른 채로 화면 변두리쪽으로 끌어주시면 원이 그쪽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일단 구석으로 보내버리는 것은 성공했지만, 도대체 이 버튼의 기능이 무엇일까 찜찜하게 궁금해집니다.


그 정체는 바로 가만히 앉아 있는 상태에서도 내가 마치 거리를 걷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내 위치를 마치 게임 유닛을 조이스틱 방향키로 움직이듯이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Fly GPS로 다시 들어간 후 플러스(+) 버튼을 여러번 눌러서 지도 화면을 줌인한 후 이번에는 짙은 검은색 동그라미를 내가 이동하고 싶은 방향으로 잡아 끌어주면 지도상에서도 내 위치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이 기능은 포켓몬 고 사용자들을 위해 편리하게 고안해낸 기능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어플 밖에 있어도 백그라운드로 실행이 되어서 GPS 조작기능이 계속 켜있게 되는데 핸드폰 윗부분을 아래로 내려 당겨서 보면 Fly GPS running이라고 플라이GPS 어플이 실행중입니다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원 클릭으로 어플로 들어갈 수 있고 거기서 앱 실행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위치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켓몬고와 미프(MEEF) 사용자 분들 이외에도 GPS 위치 변경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거리재기, 거리 측정하기 :: 스마트폰, 핸드폰편

세계지도 거리측정기 구글지도 거리측정 방법

내 아이피 바꾸기, 공유기 아이피(와이파이 아이피) 주소 변경하기 방법

앱(어플) 자동업데이트 방지(끄기, 해제)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거리재기, 거리 측정하기 :: 스마트폰, 핸드폰편

2017. 9. 27. 20:21 생활 꿀팁/제품정보

지난 시간에는 데스크톱 PC 컴퓨터에서 구글 지도, 구글 맵으로 세계지도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가 국내지도에서만의 거리를 잴 수 있다는 한계점을 뛰어넘어 세계 여러 나라간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구글 지도를 추천했었습니다. 오늘은 그에 이어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세계지도 거리재기, 여러 나라간의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역시 구글지도가 편리할 수는 있지만, 그보다 더 편리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Maps Distance Calculator라는 앱입니다. 풀이하자면, 지도 거리 측정기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어플이 왜 좋은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리재기, 거리측정기 어플으로 쉽게 세계지도 거리를 재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간단하게 distance calculator라고 입력을 하신 후 검색을 합니다. Maps Distance Calculator라는 이름의 어플이 검색되면 설치를 진행하고 완료가 되면 열기를 누릅니다.


화면은 아주 심플합니다. 처음 화면에서 출발위치를 손으로 한번 터치하면 이렇게 핀 고정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을 통해 지도를 확대 축소를 해서 원하는 도착지로 화면을 이동시킵니다.


저는 서울에서 뉴욕까지의 거리를 재보겠습니다. 미국의 뉴욕, NY라고 표시된 곳을 클릭해서 마찬가지로 핀고정을 합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서울에서 미국 뉴욕까지의 거리가 화면 상단 중앙에 계산이 되어 표시가 됩니다. 만약 위치를 변경하고 싶다면 화면 가장 중앙에 있는 구부러진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전 작업을 되돌리기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치자면 Ctrl+Z키와 같은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오른쪽에 보이는 옛날 플로피 디스크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내가 거리를 측정한 데이터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버튼은 좀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설정 버튼입니다. 일단 서울에서 뉴욕까지 측정한 거리를 저장해보기로 합시다.


이 거리가 서울에서 뉴욕까지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한국어로든 영어로든 입력을 한 후 오른쪽 아래의 SAVE를 눌러서 저장을 해줍니다. 그러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저장한 내용을 불러오기 하고 싶다면 아까 봤던 점 세 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점 세 개를 누르면 Other Options 기타 설정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유용한 것은 Saved List와 Map Type 정도입니다.




일단 방금 저장한 측정 거리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Saved List(저장 목록)을 클릭해봅시다.



방금 입력한 Seoul to NY가 저장한 날짜, 시간과 함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마치 게임에서 저장한 파일을 불러오기 하듯이 그 화면 그대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장은 뉴욕으로 했지만, 서울에서 로스앤젤레스 LA까지의 거리를 알아보고 싶다면 불러오기 한 상태에서 이전 단계로 돌아가는 버튼을 누르면 처음 표시했던 서울에만 핀이 고정되어 있고, 그 다음으로 재측정하고자 하는 미국 내의 다른 도시들을 클릭하시면 거리 측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장할 수 있는 거리 데이터는 무료버전에서는 3개밖에 저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좀더 많은 자료를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유료 구입도 생각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는 삭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자료만 남겨서 캡쳐를 해놓는다든지 하는 방법으로만으로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까 잠깐 언급한 Map Type을 누르면 이렇게 Map(기본 지도), Satellite(위성 지도), Terrain(지형 지도), Hybrid(혼합) 중에서 한 가지를 택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위성지도를 클릭해보면 이와 같이 위성에서 찍은 위성사진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핀 고정 방법을 이용해서 둘레 거리길이 측정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말입니다. 여의도의 거리를 재보았습니다. 대충 잰 느낌이 있는데 좀더 정확히 재려면 핀을 더 정교하게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화면 오른쪽 중간에서 약간 위에 있는 연필 모양 아래의 둘레 거리재기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해당 버튼을 클릭하신 후 출발지점에서부터 도착지점까지 손으로 쭈욱 밀어주기해서 그려주기만 하면 핀 고정 거리 재기보다 훨씬 더 빠르게 거리를 잴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마트폰으로 세계지도 거리측정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계지도 거리측정기 구글지도 거리측정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지급액 기준 변경 및 수정하기 방법

2017. 9. 26. 20:29 IT, SNS/블로그

오늘은 애드센스 지급설정 기준 금액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종승인을 받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이나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달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짧게는 며칠, 길게는 몇 달 후에 10달러를 넘어 구글에서 비밀번호 코드 핀번호를 받아서 입력한 후 외화통장도 개설해서 애드센스 사이트에 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100달러를 넘으면 다음 달 21일에 달러가 지급이 되었다는 메일이 구글로부터 오게 됩니다. 23일에서 25일 사이에는 실제로 외화통장에 입금이 이루어지게 되지요.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최소 100달러를 넘으면 자동으로 이렇게 다음달에 달러를 받을 수 있지만, 외화 수수료 때문에 지급을 조금 늦추고 싶고 연기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경우 300달러 미만의 소액인 경우에는 아예 수수료가 무료로 면제가 되지만, 30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1만원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유튜브 채널이 커지고 블로그 방문자수도 많아지고 수익도 좋아진다면 수수료 1만원이라는 금액이 매번 발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를 피하고 싶어지게 마련입니다.



아니면 기타 개인 사정으로 지급 받기를 미루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겠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고민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의 지급설정을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설명해드릴테니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느긋하게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지급설정 기준액 바꾸기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셨다면, 왼쪽에 여러 기능의 탭이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아실 것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아래에서 세번째에 있는 설정 톱니바퀴 버튼을 누른 후 설정 하위 카테고리가 펼쳐지게 되면, 여기서 도움말 바로 위에 보이는 지급을 눌러줍니다. 지급을 누르면 오른쪽 사이드에 지급에 대한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또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신 후 설정 부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관리를 누릅니다.


설정 화면에 진입이 되면, 결제계정, 결제 프로필 등에 대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게 표시가 됩니다. 이중에서 결제계정 하위에 있는 지급 일정이라는 글자 오른쪽에 있는 연필 모양을 클릭합니다. 지급일정 아래를 잠깐 훑어봐도 월별지급, 청구 기준액, 보류 등을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밀려옵니다.




지급 일정에서는 지급방식과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어도 최소 100달러 이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적당히 500달러로 입력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지급 방식을 변경하시거나 지급 일정을 예약할 수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이라면 설정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잘못 입력하셨거나,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초기화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있는 기본값으로 재설정을 한번만 눌러주시면 초기화를 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및 지급액 기준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링크형 광고(링크 광고) 달기 방법

유튜브 애드센스 가입 연결 오류 해결하기 방법

구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글 사이(중간)에 넣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간편 확인 및 분석 방법 ::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애드센스 승인에도 도움 되는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노출) 방법 :: 구글 서치콘솔(웹마스터도구)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2017. 9. 25. 21:11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 내보내기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 대화도 친구, 지인, 가족과의 대화내용이 많아지고 사진이나 동영상 공유가 많아질수록 스마트폰 용량을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경우 1:1 채팅도 있지만, 100명이나 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그만큼 대화내용도 더욱 많아지고 오고가는 사진이나 영상도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이에따라, 대화가 활발한 오픈채팅방에 들어간 상태에서 데이터를 켜두고 있으면 그만큼 데이터 소모나 배터리 소모량도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업무중에는 아예 데이터를 꺼놓거나 잠시 오픈채팅방에서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한번 나가면 라인스퀘어와는 달리 이전 대화 기록은 열람할 수 없기 때문에 혹시라도 중요한 꿀정보가 남아 있는 대화방에 있을 경우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싶어집니다. 또는 스마트폰을 바꾸기 위해서 변경 전에 오픈채팅 대화 내용을 저장하고 싶을 때도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카톡 오픈챗 백업, 대화내용 저장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톡 오픈채팅 대화내용 백업 저장하기

먼저 대화내용을 저장하고 싶은 오픈채팅방에 들어갑니다. 그런 후 오른쪽 맨 위에 돋보기 버튼 옆에 보이는 줄 세 개 상병 마크를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에서 슬라이드 형식으로 여러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드바가 삐죽하고 튀어나옵니다. 여기서 화살표로 표시한 우측 하단을 보면 톱니바퀴인지 햇님 모양 같기도 한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톱니 버튼을 누르면 채팅방 정보라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만약 본인이 방장이라면 채팅방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변경도 가능합니다. 아래에 채팅방 관리를 보면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대화 내용 내보내기, 대화 내용 모두 삭제가 있습니다.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누르면 지금까지 나누었던 메시지 전체가 깨끗이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오픈채팅방을 나가지 않고 용량을 줄이고 싶다면 먼저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눌러서 카톡 오픈채팅방 백업을 한 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건 일단 대화 내용 백업이니 대화내용 보내기 버튼을 누릅시다.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누르면 텍스트 글자만 저장할 것이냐 사진, 동영상 등 모두 포함해서 모든 대화 메시지 내용을 스마트폰 내부저장소에 저장할 것이냐를 선택해서 내보낼 수가 있습니다.



텍스트만 내보내기를 누르면 이렇게 라인이나 라인킵, 구글 드라이브, 링크 공유, 이메일, 지메일, 원노트, 컬로노트 등에 글자만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메시지 내용 저장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저장 위치와 표시되면서 자장되었습니다. 라는 안내 표시가 잠깐 나왔다가 사라집니다. 


너무 순식간이라 외울 겨를조차 없으니 지금부터는 백업 된 파일을 찾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이 저장 파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삼성 갤럭시노트5의 경우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내 파일이라는 앱을 누른 후 최근 파일을 확인하거나 상단의 검색을 누르면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누른 후 kakao라고 입력을 하면 이렇게 세 가지 폴더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경로를 보시면 내디바이스 Picture이라고 되어 있는 것과 KakaoTalkDownload라는 이름의 폴더는 무시해주시고 KakaoTalk 내 디바이스라고 되어 있는 폴더를 클릭합니다.


내 파일, 내 디바이스, KakaoTalk, Chats 폴더로 가면 방금 저장했던 대화내용이 저장된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를 누릅니다.


저는 방금 텍스트 메시지만 주고 받았기 때문에 메모장 txt 파일 하나만 저장이 되어 있지만 만약 동영상이나 사진, 이미지 파일이 올려져 있는 카톡 오픈챗방이라면 그 모든 파일들이 이 폴더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중요하고 저장하고 싶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대화내용이 있다면 이렇게 스마트폰이나 이메일, 구글 드라이브 등을 통해 저장을 해보도록 합시다.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카톡 1안사라지고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2탄

카카오톡 오픈채팅 불량유저 신고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바꾸기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세계지도 거리측정기 구글지도 거리측정 방법

2017. 9. 24. 23:16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구글지도 거리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도를 보실 때 주로 많이들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다음지도나 네이버지도를 많이 사용하시고 계실 것입니다. 확실히 다음지도나 네이버지도가 우리나라 지도를 보는 데는 가장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거리뷰도 구글지도만큼이나 잘 되어 있고 등록되어 있는 요리점이나 상가, 공공기관, 학교 등도 구글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지도 거리재기에 있어서도 국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키로수를 재고 싶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우리나라 국내에서만 사용할 때 유용할 뿐입니다. 


국가간, 세계지도 거리측정을 하고 싶을 때는 무용지물이 되어 버리는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이기 때문입니다.북한이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개발한다고 해서 미사일 사정권이 미국까지 몇키로 되는지 뉴스나 신문에서 자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라 간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을 때, 즉 지구 전체의 여러나라간의 거리를 재고 싶다면 글로벌 기업인 구글지도, 구글맵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글지도 거리측정 방법

먼저, 구글(google.com)에서 서울역 같이 장소를 입력합니다. 그럼 검색란 바로 아래를 보면, 전체, 이미지, 지도, 동영상, 뉴스, 더보기 같은 탭이 나오는데 여기서 지도를 클릭합니다. 지도가 나오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마이너스(-) 표시를 여러번 눌러서 줌아웃(Zoom Out)을 합니다. 그럼 좀더 소축척지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역에서 도쿄역까지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를 거리측정을 해보겠습니다.


줌아웃이 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누르면 이렇게 여기를 출발지, 목적지로 설정, 이곳이 궁금한가요? 인쇄, 거리 측정이라는 기능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지도 거리재기, 즉 거리 측정을 누릅니다.



그 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대충 서울의 위치를 한번 클릭해준 후 그 다음은 일본 도쿄 쯤의 위치에 커서를 대고 클릭해줍니다. 어디까지나 대략적으로 위치를 설정한 것이기 때문에 세부적으로 위치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지도 위치를 맞추고 이번에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줌인을 해서 대축척지도로 해줍니다.


한강 위쪽을 따라 쭉 올라가서 용산역을 지나 서울역을 찾으신 후 아까 대충 맞추었던 출발위치의 동그라미 머리 부분을 서울역쪽에 끌어당겨줍니다. 




서울역 위치는 정위치로 맞추었으니 이제 다시 줌아웃을 해서 일본쪽으로 가봅시다.


일본 도쿄쪽으로 갔다면 도쿄역의 위치를 찾은 후 마찬가지로 줌인을 해서 지도를 당겨준 후 동그라미를 정위치 시켜줍니다. 그러면 화면 아래에 총 거리 1,159.90km라는 거리가 나옵니다. 마일로는 720.73마일이라고 하네요. 



서울에서 도쿄까지 약 1160km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을 응용해서 일본의 다른 지역, 예를들어 홋카이도의 삿포로까지의 거리를 재고 싶다면 도쿄쪽에 있던 동그라미 머리를 드래그 해서 거리 측정 위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서울에서 뉴욕, 서울에서 파리, 서울에서 베이징까지 등등 여러 나라 지역과의 거리도 재보실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데스크톱 PC 컴퓨터에서 구글지도 거리측정, 세계지도 거리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핸드폰, 스마트폰에서 지도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9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2017. 9. 23. 20:36 IT, SNS/블로그


2017년 9월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


블로그를 매일 하지는 못하시더라도 

꾸준히 알찬 정보를 공유해주실 분들만 

댓글을 달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초대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댓글에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하는 이유(솔직하게)


2. 이메일주소


3. 지금 당장 블로그를 개설한다면 들고자하는 

카테고리 3개와 글 제목 3개


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양식에 맞지 않게 쓰시면 검토대상에서 제외하겠으니

꼭 위의 양식에 맞게 3가지를 모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내 아이피 바꾸기, 공유기 아이피(와이파이 아이피) 주소 변경하기 방법

2017. 9. 22. 13:3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내 컴퓨터 공유기 와이파이 아이피(IP) 주소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집에 컴퓨터 하나만 인터넷을 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도 인터넷을 많이 이용합니다. 컴퓨터 한 대 이상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려면 공유기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집에서든 어디서든 공유기 설치가 되어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다가 억울하게 서버로부터 IP정지를 받거나 특정 인터넷 사이트에서 IP정지를 당하게 될 경우 그후부터는 게임을 할 수 없게 되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무언가 큰 잘못을 해서 정지를 당한 것이라면 정지된 것을 달게 받아야 하겠지만, 억울하게 또는 영문을 모른채로 정지를 당하면 정말 속이 답답하고 울분이 쌓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나쁜 짓을 하신 분이 아니라 이렇게 억울하게 정지 받은 분들이 계시다면 꼭 이 글을 참고해서 아이피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가 정지 된 것까지는 해결할 수 없지만 아이피만 정지 당했던 것이라면 와이파이 아이피 변경만으로도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공유기 와이파이 IP 변경 바꾸기

공유기 아이피를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공유기 관리 화면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iptime(아이피타임)이나 unicorn(유니콘) 공유기 등 대부분의 와이파이 공유기 관리화면으로 들어가는 주소는 192.168.0.1이기 때문에 인터넷 주소 입력창에 192.168.0.1을 입력하신 후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관리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한 로그인 인증창이 하나 뜹니다. 구입하고 설치했을 때 설정하셨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분이라면 해당 공유기 뒤쪽이나 옆에 있는 작은 구멍을 바늘 같은 것으로 약 10초 정도 콕 찔러주면 초기화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초기화 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떻게든 로그인을 하시면 이렇게 와이파이 공유기 관리화면으로 진입이 됩니다. 어떤 공유기에 따라서 디자인이나 기능 버튼 위치가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은 같으니 각자의 공유기 관리화면에서 찾아보시면 되실 것입니다. 저는 유니콘 공유기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unicorn 공유기의 경우 화면 왼쪽 아래에 고급 설정이 있는데 그 하위 카테고리에 WAN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다른 공유기라 하더라도 WAN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진입해주시기 바랍니다.


WAN 설정에 들어가면 기본 구성과 WAN DNS 설정, 계정설정, ISP로 부터의 특별한 요구사항의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아래에 있는 ISP 특별 요구사항 부분에 보면 MAC 어드레스(맥 주소)가 있습니다. 12자리의 숫자가 있는데 여기서 만 마지막 뒤의 숫자 두개만 이미 입력되어 있는 숫자와는 다른 번호로 수정해주신 후 아래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잠시후 인터넷 공유기 아이피를 재설정한다는 안내문구가 뜬 후 다시 확인해보면 아이피 주소가 성공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아피변경, 공유기 와이파이 인터넷 아이피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와이파이 아이피 변경에 성공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한글 가로페이지 한글 한쪽만 가로로 페이지 삽입하기 방법

2017. 9. 21. 18:26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 가로페이지로 한쪽만 가로로 된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문서로 보고서나 안내문, 논문 등을 작성할 때 처음 페이지부터 쭉 세로로 작성을 하다가 특정 페이지에만 사진이나 약도 등을 넣기 위해 널찍하게 한글 한쪽만 가로로 넣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컴 오피스 한글에서 쪽 탭을 누르고 페이지를 가로로 설정하면, 모든 전체 페이지가 가로로 바뀌게 됩니다. 우리는 한쪽만 가로 설정을 하고 싶은데 말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 도대체 어떻게 하면 한글 한장만 가로로 설정을 할 수가 있을까요?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글 한쪽만 가로로 페이지 설정하기

한컴오피스 한글을 실행시키면 이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계속 낑낑댔던 바로 쪽 탭을 한번 누릅니다. 그러면 왼쪽 상단에 눈에 익은 세로 가로 페이지 모양의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바로 누르시지 마시고, 오른쪽 거의 끝에 보면 구역 부분에 구역 나누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한 번 클릭해줍니다.

구역 나누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페이지 하나가 아래에 생성됩니다. 저는 두번째 페이지를 가로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페이지가 생성된 것을 확인 후에 우리가 많이 시도하면서 눌렀었던 왼쪽 상단의 가로로 누운 페이지 모양을 클릭합니다.

어때요? 첫번째 쪽은 여전히 세로인 상태에서 두번째 쪽만 가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이 부분에 사진이나 표, 그림, 지도, 약도 등 본인이 원하시는 내용을 입력하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만약 두번째 페이지에 내용을 꽉 채운 후 문서가 끝나면 상관 없지만, 이 이후에 세로로 된 글을 이어서 써 나가야 한다면 이후에도 계속 가로로 된 페이지인 상태에서 글이 써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다시한번 구역 나누기를 눌러줍니다.

역시나 세번째 페이지가 가로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부분을 다시 세로로 바꿔주기 위해, 즉 한글 한쪽만 가로로 해주기 위해 왼쪽 위의 세로 모양의 페이지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원하던 바로 이 상태가 완성되었습니다. 구역나누기 버튼과 쪽 설정 가로 세로 버튼을 번갈아가면서 눌러주시면 우리가 원하던 한글 한쪽만 가로로 설정하기가 완성 됩니다. 이제 보고서나 논문, 본인이 작성하실 문서를 마음 편하게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