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사, 절 운세뽑기(오미쿠지, おみくじ) 방법 및 종류와 처리방법

2017. 8. 31. 23:15 생활 꿀팁/여행정보

오늘은 일본 신사 운세뽑기 오미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의 절이나 신사에 가면 한 해의 운세를 점칠 수 있는 오미쿠지라는 운세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한 해의 운세이기 때문에 보통 일본에서는 양력 1월 1일 새해 첫날에 집 근처 절이나 유명한 신사에 가서 하츠모우데(初詣,はつもうで)라고 해서 소원을 빌고 운세도 뽑고 합니다. 일본사람 뿐 아니라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도쿄 메이지신궁, 교토 청수사(기요미즈데라) 등 일본 여행을 간 관광객, 여행객들도 절이나 신사에 관광하러 갔다가 재미로 운세뽑기를 하곤 합니다.


이외에도 교토 지주신사(지슈신사), 교토 후시미이나리 신사, 다자이후 천만궁(텐만궁), 후쿠오카 주길신사(스미요시신사), 법선사(호센지), 평안신궁(헤이안신궁) 등에도 많이들 갑니다. 




그런데 문제는 대부분 일본어, 한자 또는 영어로만 적혀 있기 때문에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팁이나 네이버 지식인, 각종 커뮤니티에는 자신이 뽑은 오미쿠지 종이를 찍어서 해석해달라고 요청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영어로 병기가 되어 있어서 영어를 조금 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괜찮지만, 일본어로만 적혀 있는 오미쿠지도 꽤 많을 뿐더러, 일본어 고어로 적혀 있는 운세종이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곤란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 내가 뽑은 운세가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오미쿠지의 종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운세종이를 어떻게 처리하면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쿠지 운세 점괘 뽑는 순서와 방법

오미쿠지는 신사나 절에 みくじ 또는 おみくじ라고 적힌 곳에서 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0엔에서 200엔 정도 합니다. 사진에 1번으로 표시한 동전함에 동전을 넣습니다. 그리고 2번이 가리키는 번호표가 들어있는 통을 흔들어서 섞어줍니다. 잘 흔들어주었다면 함을 거꾸로 들어 나무 막대기 하나가 나오도록 합니다. 막대기에는 번호가 한자로 적혀 있는데, 3번에 보이는 오미쿠지 운세 종이함에서 내 번호에 해당하는 종이를 한 장 뽑아서 보시면 됩니다.



오미쿠지의 종류는?

일본의 운세점괘 뽑기는 절, 신사에 따라서 그 종류가 다르고 번호에 따라 내용도 제각각 다릅니다. 하지만, 보통 일반적으로 7단계와 12단계의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7단계의 오미쿠지의 순서는 大吉(대길), 吉(길), 中吉(중길), 小吉(소길), 末吉(말길), 凶(흉), 大凶(대흉) 순입니다. 대길이 가장 좋고, 대흉이 좋지 않습니다.


12단계의 오미쿠지의 순서는 大吉(대길), 中吉(중길), 小吉(소길), 吉(길), 半吉(반길), 末吉(말길), 末小吉(말소길), 凶(흉), 小凶(소흉), 半凶(반흉), 末凶(말흉), 大凶(대흉)입니다. 마찬가지로 대길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오미쿠지에는 각각 번호가 적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번호에는 딱히 의미는 없고, 절, 신사에서 운세종이를 관리하기 위한 번호 정도일 뿐입니다. 적게는 1번부터 30번까지 있는 절도 있고, 많게는 1번부터 100번까지 있는 절이나 신사도 있습니다.


오미쿠지(운세뽑기) 종이의 처리방법은?

운세뽑기는 내 돈 주고 뽑은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종이를 가지고 가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가능하지만, 원칙은 오미쿠지를 뽑고 내용을 확인한 후 도로 반납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종이를 가지고 간다면 나중에 일본에 다시 갔을 때 관광지 근처에 있는 아무 절이나 신사에 반납을 하면 해당 절이나 신사에서 불로 태워서 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또는 신사나 절에 마련된 오미쿠지 종이를 묶어 놓는 장소에 묶어도 됩니다. 

만약 길이나 대길이 나와서 부적의 용도로 쓰고 싶다면 지갑에 넣고 다녀도 된다고 합니다. 신사에 반납해서 처리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운세뽑기를 한 후 1년 정도 경과한 후, 또는 효과가 없어졌다고 생각했을 때, 흰 종이에 소금하고 운세종이를 함께 싸서 감사의 말을 한 후 버리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일본 오미쿠지(운세 점괘 뽑기)를 뽑는 방법과 종류, 그리고 처리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일본에서 가장 높은 타워, 전망대 베스트 5

일본주소 영어로 변환하기 방법

카톡 1안사라지고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2탄

애니메이션 만화일본어 무료 학습사이트


JLPT(일본어능력시험) 기출문제 풀어보기 방법

일본 여고생 용어, 갸루고, 갸루 용어, 신조어, 인터넷 용어, 젊은이 용어 - 3편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일본어 단어 암기 방법 쉽게 외우기

일본어능력시험 JLPT 고득점 받는 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일본에서 가장 높은 타워, 전망대 베스트 5

2017. 8. 30. 21:03 생활 꿀팁/여행정보


오늘은 일본의 가장 높은 타워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위 오사카 공중정원 173m

일본의 서쪽, 간사이 오사카 우메다역 근처에 위치한 우메다 스카이 빌딩, 공중정원 전망대가 173m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오사카 공중정원 정망대는 1993년 3월 25일에 준공됐습니다. 


9시30분부터 22시30분까지 영업을 하고(마지막 입장은 22시), 1월 1일에는 새해를 맞이해서 해가 떠오르는 것을 보려고 하는 사람들을 배려해서 새벽 5시부터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요금은 기본적으로 어른은 1000엔이 되겠습니다.




4위 나고야 테리비탑 180m

4위는 5위의 오사카보다 동쪽에 위치한 아이치현 나고야 사카에마치역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나고야 TV탑입니다. 1954년 6월 19일에 준공한 탑으로, 180m로 오사카 공중정원보다는 7m가량 더 높습니다. 이용은 오전 10시부터 밤 22시까지 12시간 동안 합니다. 전망대 이용요금은 어른 기준으로 낮에는 700엔, 야간에는 1000엔입니다.



3위 후쿠오카 타워 234m

3위는 오사카보다 서쪽에 있고, 부산하고도 가까운 규슈 후쿠오카시에 있는 후쿠오카 타워입니다. 준공일은 1989년 3월 17일로, 니시진역과 후지사키 후쿠오카역의 북쪽에 있는데 역에서 꽤 떨어져 있어 접근성은 그다지 용이하지는 않습니다. 

바닷가쪽 모모치해변공원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해변의 모습이 멋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아침 9시 30분부터 밤 22시까지입니다. 최종입장은 21시 30분이라고 합니다. 이용요금은 어른 기준으로 800엔으로 다른 타워보다는 싼 편입니다.




2위 도쿄 도쿄타워 333m

2위는 그 유명한 도쿄타워입니다. 1958년 12월 23일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에 준공 됐습니다. 도쿄 아카바네역에서 도보 5분, 오나리몬역에서 도보 6분, 카미야쵸역에서 도보 7분입니다.

아침 9시부터 23시까지 영업을 하고 최종입장 시각은 22시 30분입니다. 전망대 이용은 어른 기준으로 900엔입니다. 다른 타워와는 다르게 연중무휴라고 하네요.

도쿄타워는 매주 토요일 20시에서 22시까지 다이아몬드색의 빛을 내고 있습니다.

또 계절에 따라, 특정 날에 따라 다양한 색을 연출해서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일본에서 가장 높은 타워 베스트 5 중 2위를 차지한 도쿄타워의 여름 때(왼쪽)와 겨울(오른쪽)의 야경모습



1위 도쿄 스카이트리 634m

대망의 1위를 차지한 것은 도쿄 도쿄 스카이트리역 근처에 있는 스카이트리입니다. 영업시간은 8시부터 22시까지로 마지막 입장시각은 21시입니다. 스카이트리는 크게 두 가지 전망대가 있어서 가장 높은 450m 전망대는 어른기준 1030엔이고, 그것보다 아래에 있는 305m 지점에 위치한 전망대는 2060엔으로 비쌉니다. 


이 두 전망대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세트이용은 3600엔입니다. 

스카이트리에는 캐릭터가 있어서 별모양의 모리를 한 소녀인 소라카라(하늘에서라는 뜻), 텟펭펭이라는 펭귄 캐릭터, 스코부루블루 불독 이렇게 3가지 캐릭터가 있습니다. 소라카라가 입고 있는 옷의 디자인이 스카이트리 무늬와 비슷한 것이 재미있지요? 지금까지 일본에서 가장 높은 타워 베스트 5를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만화책 무료사이트 추천(코믹스) :: 마나스페이스


애니메이션 만화일본어 무료 학습사이트


일본 10대 용어, 유행어, 신조어, 인터넷 용어, 젊은이 용어 - 2편


일본 긴급전화, 일본 119 번호 등 알아보기


일본 친구 만들기 - 어플 2편


일본어 히라가나/가타가나 외우기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일본주소 영어로 변환하기 방법

2017. 8. 29. 20:43 일본어

오늘은 일본주소를 영어로 바꾸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에 사는 친구에게 택배를 보내거나 비즈니스 목적으로 일본에 물건을 보내야 할 때 주소를 어떻게 써야할 지 고민을 하게 마련입니다. 사실 일본 주소는 한자와 히라가나, 가타카나, 아라비아숫자 등을 섞어서 있는 그대로 똑같이 써서 보내면 잘 배달이 됩니다. 왜냐하면 일본 현지에서 결국 배달을 하는 것은 서양인이 아닌 일본 우체국 직원 집배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본어가 익숙하지 않거나 한자가 너무 어려워서 따라 쓰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차라리 영어주소, 알파벳으로 작성하는 편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영어주소는 한국이나 일본의 주소와는 순서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이나 일본은 사용하는 언어의 어순이 서로 같아서 비슷한 점이 많지만, 서양, 미국의 영어와는 어순이 다를 뿐 아니라 주소 표현까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본주소를 영어주소로 바꾸기 위해서는 첫째, 작성 순서를 알아야 하고 둘째로는 일본어 한자 발음표기를 읽을 줄 알아야 하며, 셋째 발음표기를 알파벳 변환 규칙에 따라 바꿔 쓸 줄 알아야 합니다. 도쿄로 예를 들면 東京라고 적혀 있는 한자를 토-쿄-라고 읽은 후 이것을 Tokyo로 바꿔야 합니다. Dokyo도 아니고 Tokyo여야 합니다. 도쿄의 경우에는 일본의 수도이고 많이 들어보았기 때문에 영어로 어떻게 표기해야 하는지 딱히 고민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약 별로 유명하지 않은 일본의 외곽 도시나 시골에 편지나 택배를 보낼 때는 이 지명을 도대체 영어로 어떻게 표기해야 맞는 것인지 알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마침 이러한 불편함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주드레스라는 일본주소를 영어로 바꿀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주드레스 : https://goo.gl/HoLrdn



▼주드레스 메인화면


주드레스에 접속을 하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딱 알기 쉽고 직관적이게 페이지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먼저 해당 일본주소의 우편번호 숫자를 1번 부분에 입력을 하고 오른쪽에 있는 住所検索(주소검색)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시부야의 시부야 아파트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에 도도부현과 주소가 자동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 후 번지수와 건물, 빌딩, 아파트, 빌라의 상세사항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왼쪽에 있는 実用的に変換(실용적으로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른쪽에 Stylishに変換이라는 버튼도 있지만 이 부분은 무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용적으로 변환을 누르면 그 아래에 결과란이 나옵니다. CONVERT라는 표시과 왼쪽 위에 뜨고 그 아래에 영어주소가 쭉 나옵니다. 동호수, 번지가 가장 먼저 나오고 그 다음 점점 큰 순서대로 동, 구, 도(시), 우편번호, 나라이름 순으로 나열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종이에 그대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단, 택배를 보낼 때 작성하는 운송장에는 우편번호와 나라이름을 표기하는 란이 따로 있으니 Tokyo까지만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만화일본어 무료 학습사이트

일본어 의성어, 의태어 무료 학습사이트 소개

일본어 치는법 일본어 타자연습 프로그램 1부

일본어 단어 암기 방법 쉽게 외우기


일본어 한자 외우는 방법

일본어 책 고르기

일본어 히라가나/가타가나 외우기

인터넷으로 일본어 기초 시작하기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배틀넷 호환 앤솔로지 버전 알아보기

2017. 8. 28. 20:53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PC방 또는 집에서 친구들과 게임하고자 할 때 배틀넷 호환이 되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버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는 현재 가장 최근에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과 무료로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클래식 1.19버전, 그리고 1.19 이전 버전인 스타크래프트 1.16.1 버전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유료인 만큼 그래픽 디자인이 좋아졌고, 리플레이 할 때나 게임을 할 때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된 버전인 만큼 컴퓨터 사양도 기존의 버전보다 높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그러다보니 조금 연식이 오래된 컴퓨터에서는 렉이 발생하거나 아예 실행조차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하고 내 컴퓨터 사양으로 게임을 할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스타크래프트 1.16.1 버전에서는 없었던 여러 오류들이 1.18, 1.19버전 그리고 리마스터에까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1.16.1을 고수하시는 분들이 꽤 많을 정도입니다.




어찌되었든 컴퓨터 사양도 좋고, 딱히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분들 중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친구들과 하고자 했을 때 과연 내 버전과 친구가 가지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버전과 서로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을지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이 3가지 버전에 따라 호환 가능 여부를 깔끔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호환 가능한 버전

먼저,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 1.19와 1.19, 스타크래프트 1.16과 1.16, 즉 동일한 버전에서는 서로 같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스타크래프트 안에서도 오리지널(Original) 버전과 브루드워(Brood war)버전이 있는데 오리지널로 하면 배틀넷 연결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고, 여러 건물과 유닛, 그리고 기술(스킬)적인 측면에서 제한사항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브루드워를 택해서 게임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예 스타크래프트 내에서 오리지널 모드는 없애버렸으면 합니다. 물론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접하는 초보, 초심자 분들이라면 캠페인 스토리 모드로 할 때 도움이 많이 될 수도 있겠지만, 캠페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브루드워로 하기 때문입니다.

동일 버전 이외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 1.19버전이 서로 배틀넷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호환 불가능 버전

그렇다면, 호환이 되지 않는 버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금까지 언급하지 않은 버전끼리는 불가능합니다.

즉,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1.16.1 버전,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1.19와 1.16.1버전은 서로 온라인 상에서 배틀넷으로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1.16버전에서는 피쉬서버(FishServer)에서만 게임이 가능하고 이제는 더이상 아시아 서버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도 있습니다. 설령 1.19나 리마스터의 피쉬서버에 접속을 해서 채널에서 만난다고 해도 채팅만 가능할 뿐 게임은 서로 할 수 없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8버전부터 블리자드에서 게임을 제작할 때 다이렉트 엑스(DirectX)가 아닌 오픈지엘(OpenGL)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각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실행시켰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메인화면의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1.19버전의 경우 1.19 version이라고 적혀 있고, 1.16.1 버전의 경우 1.16.1version이라고 적혀 있을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opengl 오류해결 및 1.16.1 다운로드 실행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1.16.1 한글판, 한글패치 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1.16.1 w런쳐 윈도우 창모드 2배 축소 방법 단축키

스타크래프트 1.19, 리마스터 풀스크린(전체화면 비율) 설정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256 컬러모드(color) 호환성 에러 해결방법 완벽 정리

w런쳐(w런처) 다운로드, 사용법, 설정 방법

배틀넷 명령어 / 단축키

피쉬서버 욕설, 배신, 디스커넥트 신고 방법

빠른무한(빨무) 잘하는 법 - 공통사항

빠른무한(빨무) 빠른 리버 전략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서울 찜질방 추천 및 이용방법 마포구 마포역 네이버한방스파

2017. 8. 27. 23:13 생활 꿀팁/여행정보

오늘은 서울 광화문 근처 마포구 찜질방인 네이버한방스파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살면서 처음 가본 사우나 찜질방이라 처음에는 어리둥절 했지만, 혹시나 저처럼 찜질방을 접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찜질방 이용순서 및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동네에 대중목욕탕이 꽤 많았습니다. 하지만 아파트가 많이 건설되면서 화장실, 욕실의 기능과 공간이 많이 좋아짐에 따라 굳이 목욕을 하러 대중목욕탕에까지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대신 등장한 것이 바로 사우나 또는 찜질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기존의 목욕만 하는 목욕탕에 비해 찜질방은 한방, 황토, 냉온 찜질 등 건강에 좋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한국의 온돌의 장점을 살린 공간입니다. 동네 아줌마들끼리 서로 모여 군계란을 까먹으면서 수다를 나누거나, 연인들의 데이트 공간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원래는 DDP 동대문 디자인플라자를 둘러보고 그 근처에 있는 찜질방을 이용하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후기가 매우 좋지 않았고, 여행객이나 관광객들로 붐비기 때문에 조용하고 한적하게 찜질을 즐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서울이면서도 비교적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시설은 꽤 괜찮은 곳이 있어 광화문역에서 3~4 정거장 정도 떨어진 마포역 근처에 있는 네이버한방스파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네이버한방스파 위치

먼저, 지하철 5호선 마포역 2번 출구에서 나와서 쭉 걸어가다가 좌회전을 합니다. 그리고 염리 119안전센터를 지나고 신의주찹쌀순대를 지납니다.


그러면 약국 바로 다음에 찜질방이라는 네온사인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빌딩 안으로 들어가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왼쪽으로 틀어서 지하계단을 이용해서 내려가면 지하 1층에 네이버 한방사우나 찜질방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찜질방 이용시간, 요금 및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찜질방은 심야시간, 즉 22시(밤 10시) 이후에는 미성년자는 이용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22시 이후에는 성인, 어른만 입장이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술을 마신 음주자도 출입이 불가능하고 5세 이상의 남자 아이는 여탕에 들어가지 못하고, 5세 이상의 여자 아이는 남탕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즉, 혼욕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싸온 음식 등 외부에서 가져온 음식들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요금은 어른의 경우 주간에는 7000원, 야간에는 8000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사실상 찜질복까지 합하면 각각 8000원, 9000원이 되겠습니다. 찜질방 이용은 하지 않고, 목욕만 할 목적이라면 따로 찜질복이 필요없기 때문에 1000원을 추가해서 낼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목욕뿐 아니라 찜질까지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찜질복 대여를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7세 이하 어린이는 주간에 4000원, 야간에 5000원이고 만 70세 이상의 경우에는 주간에 6000원 야간에 7000원입니다. 물론 아이와 경로의 경우에도 찜질을 하려거든 찜질복 대여비용으로 1000원을 별도로 추가로 내야 합니다. 사진 오른쪽에 보면 일회용 면도기가 보이는데 제가 예전에 추천했던 도루코 면도기입니다. 명함 옆에 있어서 그냥 공짜로 가져가도 되겠거니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개당 500원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면도를 해야하는 분들은 집에서 면도기를 챙겨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찜질방 이용방법 및 이용순서

찜질방 요금을 내고 찜질복과 열쇠를 받았다면, 먼저 남자는 남탕으로, 여자는 여탕으로 흩어져야 합니다.


탕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지급받은 열쇠에 적힌 번호를 확인해서 신발장을 열고 신발을 넣습니다. 


그후 안으로 들어가서 내 열쇠번호와 맞는 탈의실 캐비닛 옷장을 찾은 후 휴대하고 있는 가방과 옷, 찜질복은 캐비닛에 넣어두고 목욕할 준비를 합니다. 

목욕탕에 들어가면 몸을 깨끗이 씻은 후, 약 섭씨 40도와 25도의 탕에 입맛에 맞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개운하고 깨끗하게 목욕을 끝냈다면, 다시 캐비닛으로 돌아와 지급받은 찜질복을 착용하고 찜질방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통해 들어갑니다.


▼지하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


▼지하 2층의 모습

내려가면 지하 2층에는 마사지실이 있습니다. 발마사지, 경락마사지, 스포츠마사지를 유료로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사지실 옆에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찜질방은 여기서 한 번 더 내려가서 지하 3층으로 가면 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한방스파 사우나 찜질방 지하3층의 주요시설의 약도입니다. 먼저 왼쪽부터 보면 총 4개의 찜질 및 얼음방이 있습니다. 토굴이라고 적힌 주황색 부분은 한 사람이 쏙 들어가서 편히 쉴 수 있는 황토로 된 캡슐 같은 공간입니다. 가장 넓은 공간인 온돌 마루에서 여러 사람과 있는 것보다는 혼자 있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토굴방에서 작은 계단을 올라가면 수면실이 있습니다. 그림 기준으로 왼쪽이 남자 수면실, 오른쪽이 여자 수면실입니다. 그림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매점과 식당이 있어서 식사와 구운계란, 식혜 등으로 배를 채울 수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시설의 사진을 보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숯 한방방입니다. 천장과 벽이 숯으로 되어 있고, 한방 약재 같은 자루가 걸려 있습니다. 오래 앉아 있으면 땀이 많이 나올 것처럼 매우 덥습니다.


여기는 장작방입니다. 이름은 장작방이지만 휴식공간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그렇게 덥지도 춥지도 않은 말 그대로 휴식하기에 좋은 온도입니다. 조명도 분위기가 있어 보입니다.


소금방입니다. 저는 1분을 견디지 못하고 나와 버릴 정도로 매우 뜨겁습니다.

뜨거운 것을 잘 겨디시는 분이 아니라면 들어가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열기욕실 이용 금지대상 목록입니다. 고혈압이거나, 음주상태이거나, 노약자, 임산부, 고열환자, 중증 심장병환자, 임신말기와 생리중인 자는 들어가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얼음방에는 펭귄의 사진이 있습니다. 매우 시원합니다. 


소금방이나 한방방에서 너무 뜨거우셨던 분이라면 이 얼음방에서 몸을 식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얼음방에 들어갔다 나오면 안경 렌즈가 뿌옇게 되기 때문에 얼음방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안경 보관함에 넣고 들어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토굴은 한 명이 쏙 들어가서 누워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토굴이 있습니다. 

토굴 안에서 밖을 바라보면 마치 무덤 안에 들어와 있는 것 같아 묘한 느낌이 듭니다. 


수면방은 약 8~10명 정도가 누워서 잘 수 있는데 이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화장실과 편의점 사이에는 런닝머신 2개와 헬스바이크 1개 등 총 4개의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 이용시간이 아침부터 오후 8시까지라 야간에 오시는 분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 소음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찜질방들이 있는 곳 근처에는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PC방이 있습니다. 컴퓨터는 6대 정도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500원을 투입하고, 시간에 따라 500원을 추가적으로 넣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PC방에서 내려다본 찜질방의 모습1


▼PC방에서 내려다본 찜질방의 모습2


▼한식당 차림표

한식당은 아침 9시부터 저녁 22시까지 영업합니다. 식당 차림표를 보면 계란후라이 1000원, 라면은 3천원, 떨가면은 4천원, 가정식 백반, 미역국 정식, 냉면, 잔치국수는 5000원의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닭볶음탕(닭도리탕)은 35000으로 비싸네요.

마루 옆에는 매점과 테이블, 스마트폰 충전기, 안마의자 3개가 놓여 있습니다. 안마의자는 이용요금이 1000원입니다.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의자이기 때문에 여기서 잠을 자지말라는 주의 문구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전용 보관함입니다. 찜질방 안에서는 KT 와이파이(wifi) KT_WLAN_A99AD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비밀번호는 000000fad3이라는 안내 메모가 붙어있었습니다.


안내에 따라 와이파이를 켜보니 토굴 같은 곳을 제외하고는 지하3층에서 무난하게 잘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루에 누워서 TV를 볼 수 있는데 밤 12시 이후에는 수면을 취하는 분들을 위해 시청금지로 되어 있었습니다.


TV 옆에는 만화방이라고 해서 만화책과 여러 소설들을 볼 수 있는 책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분명 어린이부터 경로자까지 전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미성년자가 보기에는 적절하지 못한 만화책들이 몇 몇 있는 것 같으니 미성년자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소금방 앞에는 발 마사지 기계가 있습니다. 몇 분동안 이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용요금은 1000원이라고 합니다.


발 마사지 기계 옆에는 사탕인지 껌인지를 뽑을 수 있는 뽑기 기계가 있습니다. 


뽑기 실력이 좋다면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습니다.

만화, 소설이 있는 곳 주변에 통로가 하나 있는데 그 통로를 들어가서 오른쪽에 보면 이렇게 매트와 베개를 꺼내서 쓸 수 있는 보관장소가 있습니다. 베개와 매트가 필요하신 분은 여기서 가져다가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순히 목욕만 하고 찜질만 하려는 목적이라면 야간 성인 기준 9000원이라는 비용은 싼 가격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이러한 여러 시설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니 서울에 여행이나 관광하러 온 분들이라면 호텔이나 여관, 모텔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훨씬 경비를 절약하면서도 푹 쉬다가 갈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글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만화책 무료사이트 추천(코믹스) :: 마나스페이스

2017. 8. 26. 21:49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인터넷에서 무료 만화책 보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약 10~20년 이상 전에는 동네 곳곳마다 만화책방이 정말 많았습니다. 만화책 대여점에서 책을 빌려서 학교 쉬는 시간에 짬짬이 만화를 읽거나 집에 가서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식힐 겸 읽었던 학생들도 참 많았습니다. 드래곤볼부터 시작해서 엽기가족, 짱구, 포켓몬스터 등등 재미있는 코믹스 만화책들 기억하실런지요? 챔프, 윙크, 나나 같은 만화 잡지도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인터넷 만화, 즉 웹툰이 활성화가 많이 되었고 예전처럼 만화방이 많지 않아 옛날에 즐겨보던 만화책들을 어디서 보면 좋을지 곤란할 때도 생기곤 합니다. 




토렌트 같은 사이트나 외국의 만화책 사이트를 통해서 옛날 만화를 볼 수 있지만, 토렌트는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같은 위험에 노출되기 쉽고, 외국 사이트는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느 정도의 영어 수준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그러던 중 비영리로 운영중인 무료만화책보기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굳이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여러종류의 추억의 코믹스 만화들을 공짜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좋은 것은 공유 되어야 한다는 마음에 이렇게 여러분들께도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만화책무료사이트 마나스페이스


제가 깜짝 놀랐던 사이트는 바로 마나스페이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일단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아래 링크를 통해 마나스페이스 사이트로 이동해보십시다.

마나스페이스 : https://goo.gl/AoCXn1


▼일본 만화책 무료사이트

마나스페이스 메인화면입니다. 과거 만화와 최신 만화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고 상단에는 만화, 소설, 애니라는 탭과 검색란, 회원가입, 로그인 순으로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소설과 애니는 아직 개발중에 있으니 만화를 클릭해서 들어갑시다.


만화를 클릭하면 완결, 미완결, 썸네일 보기, 텍스트 보기, 최신순, 작품명, 작가명으로 만화책을 검색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고, 그 아래에는 만화책의 종류, 장르, 카테고리를 정할 수 있는 란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최근 본 만화 목록을 조회할 수 있지만,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 주제 중에 연애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연애를 누르고 스크롤을 쭉 내리니 쵸비츠, 딸기100%, 란마1/2, 너에게 닿기를, 아이즈, 후르츠 바스켓, 오 나의 여신님 같은 추억의 만화책이 보입니다.


너의 이름은 같은 최신 만화까지 모두 있습니다. 

이 여러권의 책 중에서 어릴 적 재미있게 보았던 츠다 마사미의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을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작품명을 클릭하면 작가의 다른 작품까지 확인할 수 있고, 그 아래에는 몇번째 권수를 열람할 것인지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2권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남자 그여자 2권의 표지와 첫번째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꽤 선명한 화질로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고등학교 우등생의 러브스토리인 그남자 그여자는 뭔가 뒤로 갈수록 아리마의 이야기로 조금 암울하고 우울해지는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10화 정도까지는 정말 재미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나스페이스 만화책 사이트는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 페이지 구성도 매우 심플하고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구동도 빠르고 좋습니다. 액션, 판타지, 연애, 드라마, 학원, 일상, 개그, 공포, 미스테리 등등 여러 만화책 코믹스를 즐기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추억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티스토리 오류 A,S키 해결 방법

2017. 8. 25. 18:14 IT, SNS/블로그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중 하나인 A,S키 오류를 알아보고,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를 할 때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티스토리에서 글자를 쓰려고 특정 키보드를 누르면 화면이 마치 새로고침 또는 제멋대로 페이지가 이동하는 듯하면서 내가 적고자 하는 글자가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여러번 시도해보아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는 가가라이브 채팅창에 다른 사람들의 질문에 답을 하기 위해서, 또는 블로그 내 검색을 빨리 하고 싶은데 이런 오류가 나면 정말 답답할 노릇입니다.

어떤 분께서는 이 티스토리 오류 때문에 아예 다음팁이나 네이버 지식인에 해결방법을 구하는 글까지 올렸습니다. 자, 그럼 도대체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또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의외로 아주 간단하게 해결되니 금방 고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A,S키 오류 증상은?

먼저, 증상부터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블로그의 전체글 화면에서 먼저 S키를 눌러보겠습니다. 

S키를 누르면 화면이 깜빡하면서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혹시 차이점을 찾으신 분 계신가요? 눈썰미가 좋거나 관찰력이 좋으신 분들이라면 금방 찾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전 페이지를 보면 가장 상단에 올라와 있는 글이 2017년 8월 24일에 작성한 글이고, S키를 누른 후의 페이지는 동년 동월 14일에 작성한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즉, 페이지가 이동을 했다는 뜻입니다.



티스토리 키 오류의 원인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바로 티스토리에서 블로거들과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단축키 기능 때문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해서 작성했던 글들을 봐오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HTML/CSS 소스코드를 편집하고 스킨 꾸미기나 블로그에 표시되는 글 목록, 티스토리 초대 관리 등 전반적인 블로그 관리를 할 수 있는 관리화면으로 들어가는 키는 q키입니다. 일일이 마우스로 관리를 누르지 않아도 키보드 q키 하나만 누르면 바로 관리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정말 편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오류를 일으킨 A키와 S키는 각각 이전 페이지와 다음 페이지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들입니다. A키가 다음 페이지로 가기이고 S키가 이전 페이지로 가기입니다. 이외에도 티스토리 단축키에는 Z키(최근 글), X키(최근 댓글 코멘트), C(최근 트래백)키가 더 있지만 fastboot스킨은 이 단축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듯 합니다. 스킨에 따라서 단축키 기능 구현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오류 A키, S키 문제해결 방법

이 짜증나고 답답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키보드 스페이스바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한/영 키를 딱 한 번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알파벳이 아닌 A는 미음(ㅁ)으로, S는 니은(ㄴ)으로 인식을 하게 되기 때문에 단축 기능이 OFF로 꺼지게 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한영키를 한 번 누른 이상은 이전처럼 페이지가 이전, 다음으로 이동하지 않고 내가 입력하고 싶은 글자들을 입력할 수 있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가로길이(가로폭, 너비) 조정하기 방법 :: fastboot스킨

티스토리 사진 포토 업로드 편하게 하기 방법 :: 즐겨찾기 기능

티스토리 블로그 줄간격 변경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티에디션(T-edition)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티스토리 사진(포토)업로드 플래시플레이어 오류 해결하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글 넣기 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다운, 보관하기 방법 2탄

2017. 8. 24. 06:3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구글 크롬 플러그인을 통해 페이스북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Facebook Video Downloader라는 web.developer에서 만든 동영상 저장 확장프로그램으로 페북 영상 저장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심플하고 단점을 찾아보기가 어렵지만, 일일이 동영상의 링크 주소를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URL 주소를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해야 한다는 귀찮은 작업을 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우스 우클릭은 전혀 필요없고 복사 붙여넣기 할 필요도 없는 확장 프로그램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FBDown Video Downloader라는 프로그램으로 fbdown.ne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 진입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 https://goo.gl/KMLZqn


▼ 크롬 웹스토어 화면

검색창에 facebook video downloader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를 쳐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동영상을 보관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이 여러개 뜹니다. 그 중에서 FBDon Video Downloader라고 적혀 있는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페북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추가

FBDown Video Downloader를 추가하겠느냐는 창이 뜹니다. 앱의 권한은 보시는 바와 같이 방문하는 웹사이트 전체 데이터 조회 및 변경, 그리고 다운로드 관리, 앱, 확장 프로그램 테마 관리가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르면 몇 초 후에 프로그램이 추가가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추가했으니, 페이스북에 들어가서 내가 다운로드 하고 싶었던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가 아래로 향하고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Detected Videos 즉, 감지된 동영상들의 목록이 쭉 나열이 됩니다. 내가 다운로드 하고 싶은 동영상을 발견하면 Download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아래에는 동영상 파일의 크기까지 적혀 있으니 참고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동영상 화면이 나오고 그 아래에 Download your Vidoe라는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간혹 페이스북 페이지에 동영상이 너무 많아서 감지된 동영상 중에서 어떤 것을 받아야 할 지 모르는 경우에는 Download 버튼을 일단 누르고 내가 선택한 동영상이 맞는지를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때요? 단 한 번의 마우스 우클릭도 하지 않고 왼쪽 버튼만 클릭해서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이 더 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동영상 리스트가 너무 많이 떠서 내가 받고 싶은 영상이 어떤 것인지 분간이 잘 안 가서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지난번에 작성한 페이스북 동영상 보관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방법

포토스케이프로 블로그 썸네일 및 카드뉴스 제작 만들기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하는 방법

일본인 친구 만들기 - 어플 1편

부자혁명 - 이석풍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2017. 8. 23. 20:55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최근에 서비스를 오픈한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카드형 오픈채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카카오톡 옐로우 페이지나,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서 자신의 사업을 알리고, 상품 제품 물건을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카카오스토리, 옐로우페이지, 플러스친구 등을 거치지 않고도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있는 카드형 오픈채팅 서비스를 통해서 나만의 명함을 만들고, 이벤트를 작성해서 초대하고, 물건을 판매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서비스를 론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검색 서비스는 조만간 열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하나만으로 이렇게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들기 방법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상단의 두번째 대화풍선 탭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 부분에 카톡 모양과 플러스 모양의 아이콘이 하나 보입니다. 이것을 한 번 눌러줍니다.



▼ 오픈채팅을 고릅니다.

그러면 오픈채팅과 비밀채팅, 일반채팅 이렇게 세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오픈채팅을 선택합니다.


오픈채팅을 고르면 카톡 오픈채팅 홈 Beta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채팅방 이름/소개, 태그 검색 바로 아래에 보면 카드형 오픈채팅을 만들어보세요 라는 서비스 홍보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거나, 가장 아래에 있는 오픈채팅방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카드형 오픈채팅에 대한 홍보가 언제까지 붙어 있을지 모르는 일이니 아래의 오픈채팅방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채팅 만들기를 누르면 오픈채팅방의 타입을 선택해달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오픈채팅방을 만드려면 그룹 채팅방 또는 1:1 채팅방을 누르면 되지만, 우리는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을 만들고 싶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카드형 오픈채팅을 클릭합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듯이 카드형 오픈채팅에는 명함, 이벤트 초대, 상품소개 및 판매의 세 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을 골라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명함카드는 말그대로 자기소개를 하고 내 이름 또는 상호명, 연락처와 사이트 URL주소, 이메일, 회사, 비즈니스 주소를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 이미지나 자영업, 사업의 경우 이를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로고 등을 카메라 모양을 눌러서 등록을 합시다.


초대카드입니다. 이것은 이벤트를 알리고 홍보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제목과 일시, 장소, 초대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벤트인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사진을 초대카드의 이미지로 설정을 해주시면 더욱 좋겠지요?

상품카드의 경우 판매상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상품 이름과 가격은 필수로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거래장소와 상품에 대한 설명은 추가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니 적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팅방 타입을 설정해주시고 대표 이미지를 상단의 카메라 모양을 눌러 등록을 합니다.




지금까지 플러스친구며 카카오스토리며 번거롭게 하나의 스마트폰, 핸드폰에 여러 어플을 설치해서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했지만, 앞으로는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어플 하나만으로도 여러 기능을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꼭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8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2017. 8. 22. 20:12 IT, SNS/블로그


2017년 8월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



블로그를 매일 하지는 못하시더라도 


꾸준히 알찬 정보를 공유해주실 분들만 


댓글을 달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초대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댓글에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하는 이유(솔직하게)


2. 이메일주소


3. 지금 당장 블로그를 개설한다면 들고자하는 


카테고리 3개와 글 제목 3개



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초대장 신청기간은 2017. 8. 26(토) 23:59까지해주시고


초대장 발송은 2017. 8. 27(일) 12:00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식에 맞지 않게 쓰시면 검토대상에서 제외하겠으니

꼭 위의 양식에 맞게 3가지를 모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