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캡쳐, 카톡 대화내용 캡쳐 방법

2017. 11. 5. 02:38 IT, SNS/카카오톡

카톡 대화내용 캡쳐

오늘은 카톡 대화내용 캡쳐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은 텍스트 파일로 저장을 할 수도 있고, 핸드폰의 스크린샷 캡쳐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도 어플 자체적으로 카카오톡 캡쳐가 가능합니다. 가끔씩 보면 커뮤니티 사이트에 카톡 친구들과의 재미있는 대화 내용을 깔끔하게 캡쳐해서 올리거나 또는 분쟁이 발생했을 때 증거자료로 이용하기 위해 업로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목적이 무엇이든 딱 필요한 대화만 골라서 캡쳐를 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톡 대화내용 캡쳐 알아보기

먼저 대화내용 캡쳐를 통해 저장하고 싶은 방에 들어갑니다. 그후 왼쪽 아래에 보면 십자 모양의 플러스 더하기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사진, 동영상, 카메라, 음성메시지, 지도, 연락처, 파일, 캡쳐라는 8가지 버튼이 첫 페이지에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 구석에 있는 캡쳐 버튼을 누릅시다.


카카오톡 캡쳐 버튼을 누르면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 라는 안내 문구가 아래에 나옵니다. 캡처를 하고 싶은 부분을 클릭합니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어야겠지요? 캡쳐 영역 선택을 위해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라는 안내에 따라 캡쳐하고 싶은 마지막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시작과 끝을 모두 정해주었다면 이제 저장하거나 전달해서 공유를 하거나 아니면 카카오톡 캡쳐 영역을 재지정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버튼 중에서 가장 처음에 있는 것이 핸드폰 안에 대화내용 저장을 할 수 있는 버튼이고 두번째가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를 할 수 있는 버튼, 가장 오른쪽이 되돌리기 버튼입니다.




만약 대화상대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가리고 싶다면, 왼쪽 아래에 있는 프로필 가리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율비라는 이름이었는데 프로필 가리기를 누르면 이렇게 이름이 쑥스럽게 인사하는 프로도로 바뀌고 프로필 사진도 모자이크 처리가 됩니다.


카카오톡 캡쳐 파일을 보면 이렇게 길쭉하게 이미지가 이어져서 하나의 파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톡 대화내용 캡쳐 사진 길이가 너무 길다면 그 안의 대화내용들이 흐릿하게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해서 적당한 길이의 대화내용 저장을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 PC버전(PC) 다운로드 및 인증하기 방법

카카오톡 사진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복구(복원, 백업) 방법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