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2017. 8. 18. 23:05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톡 메시지를 몰래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친 또는 여친과 싸웠을 때, 또는 직장 상사, 귀찮은 친구 등한테 카톡이 왔을 때 상대방에게 내가 그들이 보낸 메시지를 읽었다는 표시가 뜨게 하지 않은 채 몰래 읽고 싶어지신 적 있으셨을 것입니다. 1:1 대화의 경우,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해당 메시지 옆에 1이라는 숫자가 표시가 됩니다. 이 1이라는 숫자는 메시지를 안 읽은 사람의 수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상대방은 이 1이 없어지면, 자기가 보낸 메시지를 읽었구나! 하고 알아챌 수 있습니다. 카톡을 읽었는데도 불구하고 답장이 없으면 일명 읽씹(읽고 씹기)이라고 판단하고 기분이 나빠질 수 있지요.


차라리 읽씹을 하고 있다고 인지하지 않도록 몰래 보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많은 어플 개발자들이 앱을 만들어놓았습니다. 오늘은 제 1편으로 어플을 통해서 카톡 내용 미리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몰래읽기 어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애플스토어에서 카톡 몰래보기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여러 어플들이 검색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모든 어플들은 카카오톡 고유 기능인 알림 기능을 이용해서 알림창에 뜨는 내용들을 모두 저장해서 일괄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들 어플 중에서 4.6으로 가장 평점이 높은 몰래카톡이라는 어플을 받아보겠습니다.

몰래카톡을 클릭하고 설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고양이가 빼꼼하고 몰래 숨어서 들여다보는 모습이 어플의 성격을 잘 나타내주고 있는 듯 합니다.

몰래카톡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이와 같이 스마트폰 설정에서 스위치를 클릭해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알림 접근 허용에서 몰래카톡 허용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서 허용을 합니다. 

만약 카카오톡 알림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카카오톡도 허용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화면 상단의 가장 오른쪽의 설정을 누른 후 그 위의 점 세 개를 클릭해서 여러 설정 중에 알림을 누르고 메시지 알림을 눌러 체크 표시가 되도록 설정을 합니다.


▼ 몰래카톡 주요기능

이 사진은 몰래카톡의 주요 기능들과 버튼을 설명해 놓은 화면입니다. 미니뷰를 비우고, 사용을 중지하고,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답장기능도 있으니 매우 편합니다.



▼ 사진 미리보기 기능

몰래카톡을 모두 설정한 후 시험삼아 다른 폰으로 카톡을 보내보았습니다. 문자는 그대로 보이지만, 사진은 볼 수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웨어라는 앱을 설치하면 상대방이 보낸 사진까지 몰래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누르면 바로 안드로이드웨어 어플 설치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웨어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스마트시계라는 어플이군요.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이때부터 상대방이 보낸 사진까지도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카톡으로 확인하기 방법 :: 카카오톡 친구 등록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바꾸기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불량유저 신고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