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채팅방 상단 고정하기 방법

2018. 1. 14. 13:29 IT, SNS/카카오톡


카카오톡 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을 여러개 이용하다보면 다수의 사람이 한 마디씩만 해도 대화가 삽시간에 999+가 됩니다. 이럴 경우 사람들이 말을 할 때마다 대화방의 순서가 엎치락 뒤치락 정신없이 왔다갔다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내가 들어가고 싶은 대화방을 정확하게 짚어서 클릭하기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나는 A방에 들어가고 싶은데 B나 C방에 들어가게 되어버리는 것이죠.


이럴 땐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난 시간에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카톡 대화방을 아예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들어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바탕화면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카카오톡 화면 내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맨 위의 왼쪽에서 두번째 탭, 즉 대화방을 볼 수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그후 자주 들어가고 여러 대화방 중에서 가장 참여를 많이 하게 되는 곳을 고릅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2초나 3초 정도 꾹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대화방 관리부터 삭제, 접기, 이름 설정, 나가기 등의 기능을 볼 수 있는데요.

중간 살짝 아래를 보면 채팅방 상단 고정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클릭함과 동시에 내가 선택했던 대화방이 카카오톡 대화창 가장 상단에 고정됩니다. 아무리 다른 대화방에서 열심히 새로 대화를 올리더라도 상단고정한 대화방은 언제나 상단에서 움직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너무 움직여서 불편하셨던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친구 차단 프로필 변경 숨기기(비공개)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