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중간부터 재생 시간 설정해서 공유하기(중간 재생) 방법

2018. 2. 23. 20:09 IT, SNS/유튜브

오늘은 유튜브 중간부터 재생 되도록 공유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Youtube)는 좋은 동영상은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동영상의 링크 주소를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텀블러, 아메바,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 이메일 등의 SNS에 공유를 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동영상 공유를 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영상의 맨 처음 부분부터 보아야만 했습니다. 만약 중간부터 보고 싶다면, 본인이 마우스를 이용해서든 손가락을 이용해서든 보고 싶은 부분을 클릭해서 찾아야 합니다.


유튜브 중간부터 재생

그런데 유튜브에는 짧은 동영상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30분, 1시간이 넘는 영상들도 꽤 많습니다. 동영상을 공유하는 사람은 동영상의 특정 부분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을 때도 있는데, 지금까지는 영상 링크를 공유한 후, 몇 분 몇 초부터 보도록 메모를 남기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예 중간부터 재생이 되도록 공유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유튜브에서 공유를 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습니다. 그 다음 동영상 아래에 좋아요와 싫어요 버튼 바로 오른쪽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 중간재생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공유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링크 주소를 퍼가기 혹은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서 공유를 진행한다면, 영상을 받아보는 입장에서는 맨 처음 부분부터 재생이 되게 됩니다.

유튜브 공유


그런데 동영상 주소 아래를 보면 시작시간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글자 왼쪽에 체크 박스가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서 체크해준 다음, 내가 원하는 시작 시간을 확인한 후 퍼가기 혹은 복사를 해준다면, 유튜브 중간 재생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시작 시간은 동영상이 재생됨에 따라 계속 증가하는데요.

이것을 방지하려면 동영상을 일시정지시킨 후 공유 버튼을 눌러주셔도 되고, 일단 동영상 주소를 복사한 후, 링크 맨 뒤에 t=43s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내가 원하는 시간으로 수정한 다음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t는 time을 뜻하고 s는 초를 뜻하는 second의 약자라는 것을 참고하셔서 말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는 영상 주소를 주고나서 몇 시간 몇 분 몇 초부터 재생해서 보라는 말을 할 필요도 없게 되기 때문에 동영상을 공유하는 사람이나 받아보는 사람이나 모두 편하게 공유하고 시청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어플(앱) 추천 및 사용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유튜브 다운로드) 받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업로드) 방법

유튜브(Youtube)로 돈벌기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