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윈도우 창모드 마우스 커서 가두기(이탈 방지하기) 해결 방법

2017. 11. 8. 02:36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윈도우 모드에서 게임을 할 때 발생하는 마우스 커서 이탈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Alt키와 Enter키를 동시에 누름으로 해서 간편하게 윈도우 모드 창모드로 게임을 하거나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게임을 하다가 화면을 이동해야 하는데 정작 화면은 이동이 안 되고 마우스 커서가 게임 실행창 밖으로 빠져나가 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서 유저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리마스터 마우스커서 이탈현상을 해결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마우스 커서 가두기

먼저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고 옵션에 들어갑니다. 옵션에 들어가는 방법은 실행 처음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Options를 클릭하거나 게임 플레이 중에는 Menu를 누르고 Options를 누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후 Speed 부분을 누르고 화면 오른쪽 중간쯤에 보이는 Use Mouse Confine에 노란색으로 체크가 되도록 클릭을 합니다. 이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으면 마우스 커서가 밖으로 함부로 나가는 현상을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일일이 Options에 들어가서 스피드를 찾고 마우스 가두기 사용하기에 체크하는 방법이 번거롭거나, 다시 마우스커서가 게임창을 벗어날 수 있도록 하고 싶으시다면 키보드 자판에서 Alt키와 F1키를 동시에 누르면 아주 쉽고 편리하게 마우스 커서 가두기를 할 수도 이탈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통해 아프리카TV나 유튜브, 트위치 등으로 방송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 창모드로 게임을 하셔야 하는 분들은 이 단축키를 외우시고 아주 유용하게 써먹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마우스 커서가 나가는 현상 때문에 머리 아파하시는 분들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