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2017. 8. 3. 22:0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시작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 내가 원하는 폴더나 파일을 간편하고 쉽게 열기 위해서와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파일을 한 곳에 모아서 열람하고 관리하고 싶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바로가기 기능을 통해 사진 업로드를 할 때나 글, 사진 등을 수집하고 저장하고 불러오기를 할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윈도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내가 위치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폴더나 파일의 경우이고 또 하나는 해당 폴더나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를 경우입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폴더, 파일이 보일 때


첫번째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클릭 두 번이면 모든 작업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를 만들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찾습니다. 그리고 그림과 같이 해당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우클릭합니다. 아래쪽에 보면 바로가기 만들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자판에서 S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바로가기 완성

짠! 이렇게 해당 폴더 이름에 바로 가기라는 말이 뒤에 붙어서 바로가기 폴더가 바탕화면에 생성되었습니다. 너무 간단하지요?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해당 폴더, 파일이 보이지 않을 때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방법보다는 조금 까다롭고 복잡해보일 수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그 어떤 것이든 탐색하고 찾아내서 바로가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에서 도저히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었을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또는 키보드 자판에서 W키를 누르고 S키를 누릅니다.



▼ 바로가기 찾아보기

바로 가기 만들기창이 하나 뜹니다. 이 마법사는 로컬 또는 네트워크상에 있는 프로그램, 폴더, 컴퓨터, 인터넷 주소의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항목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거나 인터넷 웹페이지 주소로 바로가기 만들고 싶다면 항목 위치 입력 부분에 위치 주소를 입력합니다. 하지만, 잘 모를 경우 찾아보기를 누릅니다. 저는 여기서 바탕화면 폴더를 바로가기 파일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또는 폴더 찾아보기창을 띄우고 바탕 화면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시다.




▼ 항목위치 입력

바로가기 만들기창에 항목 위치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 바로가기 이름 만들기

바로가기의 이름을 지정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적절하게 바로가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해주시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이 아이콘을 시작 버튼에 끌어당겨서 시작메뉴에 고정시키거나 즐겨찾는 폴더에 넣어서 필요할 때마다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