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삭제 지우기 방법

2017. 7. 31. 22:34 IT, SNS/라인(LINE)

오늘은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대화방에서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갑자기 다툼이나 싸움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는 새로 들어온 사람이 외설적인 사진을 보내거나 욕설을 하거나 폭언을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텐핑이나 클릭몬의 광고 링크 또는 다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홍보 링크를 뿌리고 도망가거나 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는 정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외설적이고 선정적인 사진 테러를 당했을 때는 차단하고 신고하거 강퇴하는 수밖에는 달리 할 방법이 없습니다. 대화방에는 그 사진이 계속 남아 있기 때문에 대화내용이 어느 정도 쌓이고 쌓여서 해당 사진이 묻히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런데, 라인스퀘어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는 기능을 두었습니다. 바로 대화내용 지우기 기능입니다. 라인스퀘어의 설정에 따라 방장(운영자) 또는 부운영자, 관리자, 매니저라면 불쾌한 내용의 대화내용이나 사진, 동영상을 지울 수가 있습니다. 나한테만 안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대화방에 있는 모든 사람의 화면에서 삭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스퀘어 대화내용 완전삭제 방법


먼저 라인을 실행하고 그룹에서 라인스퀘어 대화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눕니다. 대화 도중에 여러 사람들이 보기에 불쾌하거나 대화방의 목적에 맞지 않는 발언을 할 때까지 잠복하고 기다립니다.




▼ 라인스퀘어 문제 발언 포착

대화를 나누다가 갑자기 어떤 사람이 누군가에게 대쉬를 하는 듯한 발언이 나왔습니다. 해당 방은 대화 참여인원 사이의 연애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나쁘게 말하자면 추파를 부리는 행동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당신에게 전화해도 될까요? 라는 문제발언을 손이나 펜으로 꾸~욱 길게 누릅니다.



▼ 라인스퀘어 대화 지우기 기능

그러면 복사, Keep에 저장, 삭제, 전달, 지우기, 신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만약 일반 참여자라면 지우기라는 항목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지우기 기능은 방장(운영자, 관리자) 및 조건에 따라 부운영자, 부관리자 등 제한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이에 해당된다면 지우기가 보이실 겁니다. 



대화 내용을 대화방에서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대화방에서 온데간데 없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발언을 한 사람에게 한 번의 기회를 주고 싶다면 경고를 하고, 그래도 말을 듣지 않으면 해당 사람을 방에서 완전히 내쫒아 버리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모쪼록 라인스퀘어의 지우기 기능을 통해 깨끗하고 클린한 스퀘어 대화방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해봅시다.


라인(LINE) 스퀘어 가입하기 방법

라인스퀘어(LINE SQUARE) 스퀘어 대화방 만들기 방법

라인스퀘어 스퀘어 대화방 삭제(지우기, 없애기) 방법

라인스퀘어 대화방 링크 공유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