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 부방장(부운영자, 매니저) 지정 설정하기 방법

2018. 1. 26. 16:09 IT, SNS/카카오톡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라인스퀘어에 대해 지금까지 여러 차례 포스팅을 진행해왔는데요. 각각의 플랫폼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었습니다. 라인스퀘어의 가장 큰 장점이면서 카톡 오픈채팅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었던 기능이 바로 부방장 혹은 부운영자 권한인데요. 카카오톡이 며칠 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부방장 기능을 추가시킴으로써 한층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방장 기능이 중요한 이유는 방장이 24시간 깨어 있어서 관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채팅방을 보고 있지 않을 때 방을 대신 관리해줄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은 이름 그대로 아무나 들어올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대화방에 상업적 광고나 선정적인 광고, 혹은 욕설이나 도배를 하는 사람이 수시로 들어오는데요. 이런 사람들이 방을 어지럽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하게 강퇴(강제퇴장)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부방장을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볻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오픈채팅 부방장 지정하는 법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내가 방장을 맡고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여기서 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세 줄 버튼을 누른 후 부방장으로 적합한 사람을 찾고 해당 사람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면 오른쪽에 왕관 모양의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면 부방장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부방장 지정창이 뜨고 부방장으로 지정된 사람은 위 사진에 적혀 있듯이 방장을 대신해서 방을 어지럽히는 참여자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또 방장은 지정한 부방장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람이 부방장으로 임명이 됩니다.


부방장 지정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프로필 오른쪽 아래에 분홍색 바탕의 흰색 왕관이 표시가 되는데요. 참고로 방장은 파란색 바탕에 흰색 왕관으로 표시가 됩니다. 만약 부방장 해제를 하고 싶다면 노란색 왕관 표시를 누르면 흰색으로 바뀌면서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부방장 기능이 생긴 것은 정말 반가운 소식인데요.


앞으로 추가적으로 라인스퀘어처럼 대화내용을 지울 수도 있는 기능도 갖추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카톡 오픈채팅을 운영하시는 방장님들이라면 꼭 부방장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셔서 대화방 관리를 좀더 탄탄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드형 프로필 만들기 및 선택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백업, 대화내용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카드형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