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 카드형 프로필 만들기 및 선택 방법

2017. 12. 18. 00:22 IT, SNS/카카오톡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드 모양의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오픈채팅을 하다보면 프로필 오른쪽 하단에 작은 직사각형 카드 모양이 있는 분들을 가끔씩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해서 해당 사용자의 프로필을 눌러보면 친구추가를 하거나, 개인적으로 1:1 대화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오픈채팅 특성상 본인의 프로필 연락처를 공개하거나 아이디를 가르쳐거나 본인이 만든 1:1 오픈채팅방 링크를 올리지 않는 이상 개인적인 대화는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형 오픈채팅 프로필을 만들게 되면 1:1 대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까요?


카톡 카드형 프로필 만드는 법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화면 상단 두번째 탭인 대화탭을 클릭하고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노란색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픈채팅, 비밀채팅, 일반채팅의 3가지 버튼이 위로 올라오면서 보여지게 됩니다. 이 중에서 오픈채팅을 선택해줍니다.


오픈채팅을 고르면 오픈채팅 홈에 들어가게 됩니다. 화면아래 오픈채팅방 만들기라는 노랑 버튼을 누릅니다.


오픈채팅방의 유형, 타입을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오면 가장 위에 있는 카드형 오픈채팅을 만들어 보세요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형 오픈채팅은 프로필, 초대장, 상품소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오픈채팅이라는 소개가 적혀 있습니다. 초대합니다, 판매합니다 위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카드를 작성할 때는 반드시 닉네임과 자기소개, 그리고 프로필 URL 주소를 입력한 후 오른쪽 상단의 완료버튼을 누르도록 합시다. 가능하면 본인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사진을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 만든 후 이제 내가 속해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갑니다. 그후 내 프로필을 클릭하고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예전에는 내 카카오톡 프로필과 카카오프렌즈 사진 둘 중에서 하나만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었다면, 이제는 방금 만든 카드형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카드형 프로필을 선택하면 만들게 되면 이와 같이 본인의 프로필 사진 오른쪽 하단에 카드 모양의 작은 동그라미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다른 대화 참여자 분들이 나에게 1:1 대화를 걸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콘 알림 숫자표시 지우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오픈채팅방 만드는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참여코드)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바꾸기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불량유저 신고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