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클라우드 휴지통 갤러리 동기화 삭제(지우기) 방법

2018. 2. 19. 18:02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삼성 클라우드 갤러리 휴지통 이용을 하지 않기 위한 삭제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근에 삼성 보안폴더를 이용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하는 과정에서 피치 못하게 삼성 계정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삼성 앱스를 비롯해서 여러 귀찮은 일들이 발생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고 업데이트 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그에 수반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처하고 사용이 편하도록 만드는 것도 하나의 일로 다가오게 됩니다. 며칠 전 겪은 삼성 클라우드 휴지통 갤러리 문제도 그중 하나인데요.


예전에는 카메라로 찍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정리하기 위해서 삭제를 하면 조용히 삭제가 되었는데 갑자기 완전히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삼성 클라우드 휴지통으로 이동, 보관 되었다는 문구가 뜨는 것이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함으로써 핸드폰 용량을 줄이고 빠르고 가볍게 하기 위함인데 휴지통에 15일간 보관을 한다는 것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또 갤러리의 각각의 사진, 동영상 파일을 보면 오른쪽 아래에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이상한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삼성 클라우드의 표시였습니다. 클라우드라는 개념은 스마트폰을 분실하고 핸드폰을 바꾼다고 해도 삼성 계정만 있다면, 다른 핸드폰에 내가 사용했던 어플들과 사진, 이미지, 영상 파일부터 연락처 전화번호까지 싹 그대로 옮겨올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면 삼성 클라우드 설정 해제와 더불어 갤러리 휴지통을 사용안함으로 하고 내 스마트폰을 어떻게 하면 삼성 클라우드에서 해방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스마트폰 안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서 여러 항목 중에서 삼성 클라우드, 백업 및 복원이라는 부제목이 들어가 있는 열쇠모양의 클라우드 및 계정을 누르는 것입니다. 그 다음 휴대전화를 백업하고 데이터를 동기화하라고 하는 삼성 클라우드를 누릅니다.

삼성 클라우드에 들어오면 데이터 동기화와 백업 및 복원에 관한 사항들이 있는데요 가장 위에 보이는 클라우드 저장공간 관리를 보시면 총 15기가(GB) 중 어느 정도를 사용하고 있다는 표시가 보일 겁니다. 무료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15GB가 지원이 됩니다. 더 많은 공간을 이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전환하셔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갤러리와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 백업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갤러리 부분을 눌러서 동기화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연락처나 일정, 인터넷과 키보드 데이터도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아래 사진과 같이 모두 회색으로 동기화 사용안함으로 해제해주었습니다.


클라우드 저장공간 관리로 들어오면 백업 데이터와 갤러리(동기화)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우리가 갤러리에서 지운 이미지와 영상 파일의 크기만큼의 용량이 오른쪽에 회색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 불필요한 파일들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 갤러리 동기화를 클릭합니다.


갤러리 동기화로 들어가면 갤러리 앱에서 삼성 클라우드 저장공간의 몇 프로를 사용 중이라는 설명과 삼성 클라우드에서 갤러리 항목을 삭제하면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지우면 추후에 복원은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안심할 수 있는 부분은 내가 삭제한 파일들만 삭제가 될뿐 내 핸드폰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은 전혀 삭제가 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 부분을 인지하신 후, 하단에 있는 삼성 클라우드에서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삭제를 할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 인증을 위한 로그인을 하라고 하니다.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준 후 확인을 누르면 이제 드디어 삼성 클라우드 갤러리 휴지통에 있던 파일들이 삭제가 됩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삼성 클라우드에서 갤러리의 항목을 모두 삭제했다는 사이다 같은 문구가 뜹니다. 위에는 저장공간의 0GB를 사용중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삼성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알아보기(s8, s7, s6, 노트5, 노트8 비밀폴더)

갤럭시 보안폴더 사진 갤러리 이동시키기 방법

갤럭시 보안폴더 카카오톡 부계정 이용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