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번역 PC : Copyfish 무료 OCR 프로그램

2018. 1. 28. 23:53 생활 꿀팁/제품정보

스마트폰에 있는 구글 번역기에는 정말 놀라운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사진 번역 기능입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혹은 찍어 놓은 사진을 구글번역 앱에 인식을 시키면 자동으로 번역이 되는 아주 편리한 어플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컴퓨터 PC 데스크탑에서는 구글 번역기에서 사진 번역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 점이 정말 아쉽고 의아했습니다. 분명히 컴퓨터에서도 사진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스마트폰에 있는 구글번역기 앱으로 컴퓨터 화면에 대고 사진을 찍어서 번역을 하라는 것인지 도통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너무나도 아쉬운 마음에 사진 번역을 PC에서 구현해주는 OCR 프로그램이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에서 찾아보기로 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몇가지 OCR 소프트웨어가 이미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 일본어 사진 번역 PC 프로그램을 찾았기에 여러분들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확장 프로그램 순으로 클릭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서 바로 확장 프로그램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 https://goo.gl/kMXwJd


▼크롬 웹스토어 화면

편하게 해드리려고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 ocr이라고 적어서 검색한 주소를 드렸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Copyfish라고 되어 있는 Free OCR software가 있는데요. 크롬에 추가라는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Copyfish Free OCR 소프트웨어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완료가 되면 이와 같이 카피피쉬 옵션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Input Language 부분을 원하시는 언어로 바꿔줍니다.



저는 일본어 사진 번역을 위해 Japanese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이제 일본어 기사나 그림, 사진이 있는 인터넷 페이지를 여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물고기 모양의 버튼을 누른 후 번역을 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셔서 캡쳐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캡쳐한 화면창인데요. 이렇게 원본과, 원본을 인식한 부분, 그리고 번역한 부분으로 3가지로 나뉘는데요. 사실 카피피쉬의 번역기술은 그렇게 신뢰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OCR Result 부분을 복사하거나 아래 Copy to clipboard를 누른 후 한국어 부분은 제외하고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을 하신느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구글 사이트에서 구글 번역기라고 검색을 한 후, 번역할 언어는 언어감지로 해놓으시고 내용에 붙여넣기를 한 후, 번역을 하시면 Copyfish가 번역한 것보다 좀더 나은 번역본을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카피피쉬와 구글번역 기능을 이용해 PC에서도 사진 번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