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탄

2018. 1. 24. 15:37 생활 꿀팁/제품정보

지난 번에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법에 대해 다룬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개월 사이 아프리카tv에서 원활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서 영상의 주소를 ts라는 초단위의 작은 단위로 분할했는데요. 이렇게 시스템을 변화시킴으로써 기존의 아프리카tv 영상 받는 법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발생한 듯 합니다. 바뀐 시스템에 따라 다운로드 방법도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개편된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방법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하실 수 있으니,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가지고 계신 분들은 사전에 구글 크롬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아프리카tv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BJ 분들이 올려주신 동영상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영상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ts로 개편된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이제 동영상을 재생하신 채로,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누르고 도구 더보기를 누른 후 개발자 도구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일일이 클릭하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Ctrl키와 Shift키, 그리고 I(아이)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구글 크롬 개발자 도구창이 뜨게 되는데요. 상단에 있는 Network(네트워크)를 누른르면 아래창에 media 어쩌고 ts라는 이름의 파일들이 쭉쭉 생성되게 됩니다.


이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을 하신 후 Copy를 누르고 Copy link address를 눌러서 해당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메모장 같은 곳에 옮깁니다.


복사한 링크 그대로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 해서 엔터를 치시면 1~2초 정도의 짤막한 동영상만 저장이 됩니다. 우리는 다시보기에 올라온 동영상 전체를 하나의 파일로 저장하고 싶기 때문에 동영상 주소를 살짝 손 봐야 하는데요. 사진의 맨 위에 있는 것이 원본 주소 링크입니다. 이것을 두번째 칸에 있는 주소처럼 파란색은 추가를 해야하는 부분이고 빨간색은 지워야할 부분입니다.

즉, flv14 앞에 i(소문자 아이)를 추가하시고, .com/ 뒤에 있는 afflv14부터 mp4: 까지는 지워주시고, 또 맨 마지막에 .mp4 뒤에 있는 부분은 모두 삭제해주시면 가장 아래칸에 있는 링크 주소가 완성이 됩니다. 이제 세 번째 칸처럼 만든 주소를 복사해서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 한 후 엔터를 칩니다.

만약 동영상 링크 주소 앞이 flv14로 시작하지 않고, 101.과 같이 숫자로 시작한다면 위와 같이 주소를 변경한 후 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일하게 파란색 부분은 추가시켜주고, 빨간색 부분은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숫자로 시작해도 위 방법으로 안 된다면, afreecatv.com/vod/부분을 afreecatv.com/mvod/로 바꾸시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프리카 동영상은 1시간 단위로 동영상이 저장되기 때문에 1시간 이상 되는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으실 때는 동영상을 1시간 단위로 재생시키고 Ctrl+Shift+I(아이)키를 동시에 눌러서 개발자도구창을 띄워주신 후 새롭게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시고 수정해주셔야 되겠습니다.


내가 원했던 동영상이 재생이 될텐데요.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르시거나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진행이 되겠습니다. 동영상의 크기에 따라 시간은 오래걸릴 수도 짧게 걸릴 수도 있지만, 꼭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이번에 개편된 방법을 통해서 두고두고 감상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저장) 방법 3탄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4탄

아프리카TV 영상 다운로드 방법 5탄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