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일본 뉴스 어플로 일본어 공부하는 방법

2017. 3. 28. 23:24 일본어
일본어의 기초와 JLPT N2 정도의 중급수준에 들어섰다면, 이제 쉬운 일본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표현을 복습하고 몰랐던 표현은 외우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이 일상회화에서 쓰이는 표현을 알기에 좋은 영상자료라면, 신문과 뉴스는 사회, 경제, 정치, 문화, 국제, 외교, 날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와 표현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됩니다.

예전에는 한국에서 NHK 뉴스를 접하기가 까다로웠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아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구글플레이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nhk news라고 칩니다.


그러면 여러 종류의 어플들이 나오는데 제가 추천하고 싶은 건 세 가지입니다.

먼저, 초보자의 경우 발음이 빠르지도 않고 한자 위에 후리가나가 자동으로 표시되고 어려운 것 같은 단어와 표현은 아래부분에 자세하게 설명까지 달려있는

NHK EASY JAPANESE NEWS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모든 한자에 후리가나가 달려 있고 아래에는 기사를 천천히 읽어주는 플레이어도 있습니다. 기사도 짧막 짧막하기 때문에 초보자시라면 하루에 한 기사씩 공부해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중급자를 위한 어플입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면서 속도도 그대로 빠른 편에 속하는 속도이고 분량도 앞의 어플보다는 많습니다.

중급자분이시더라도 한자는 역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어플의 위쪽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톱니바퀴처럼 되어 있는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Show furigana를 눌러주어 true라고 표시되게 해주시면 후리가나가 적혀서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급자와 상급 수준의 분들 중에서 하루의 중요뉴스 알짜배기만 쭉~ 귀로 듣고 싶으신 분이라면



일본어 뉴스 NHK NEWS라고 써 있는 초록색의 어플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하루에도 몇번씩 그 시각 주요 뉴스를 15~20분 정도의 분량으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뉴스파일을 다운받을 수도 있고 Listen을 눌러 스트리밍으로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속도도 조절할 수 있지만 후리가나와 대본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초보자분들께서는 아직 머리아플 수도 있으니 중급자와 상급자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이유입니다.

모두 NHK 뉴스를 통해 일본어 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일본 여고생 용어, 갸루고, 갸루 용어, 신조어, 인터넷 용어, 젊은이 용어 - 3편

일본 긴급전화, 일본 119 번호 등 알아보기

일본어 단어 암기 방법 쉽게 외우기

PC에서 컴퓨터로 구글 일본어 입력기 사용하기 방법

일본인 친구 만들기 - 어플 1편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로 일본어 공부하기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일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인 친구 만들기 - 어플 1편  (2) 2017.04.02
일본어 한자 외우는 방법  (2) 2017.03.06
일본어능력시험 JLPT 고득점 받는 법  (8) 2017.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