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찜질방 추천 및 이용방법 마포구 마포역 네이버한방스파

2017. 8. 27. 23:13 생활 꿀팁/여행정보

오늘은 서울 광화문 근처 마포구 찜질방인 네이버한방스파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살면서 처음 가본 사우나 찜질방이라 처음에는 어리둥절 했지만, 혹시나 저처럼 찜질방을 접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찜질방 이용순서 및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동네에 대중목욕탕이 꽤 많았습니다. 하지만 아파트가 많이 건설되면서 화장실, 욕실의 기능과 공간이 많이 좋아짐에 따라 굳이 목욕을 하러 대중목욕탕에까지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대신 등장한 것이 바로 사우나 또는 찜질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기존의 목욕만 하는 목욕탕에 비해 찜질방은 한방, 황토, 냉온 찜질 등 건강에 좋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한국의 온돌의 장점을 살린 공간입니다. 동네 아줌마들끼리 서로 모여 군계란을 까먹으면서 수다를 나누거나, 연인들의 데이트 공간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원래는 DDP 동대문 디자인플라자를 둘러보고 그 근처에 있는 찜질방을 이용하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후기가 매우 좋지 않았고, 여행객이나 관광객들로 붐비기 때문에 조용하고 한적하게 찜질을 즐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서울이면서도 비교적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시설은 꽤 괜찮은 곳이 있어 광화문역에서 3~4 정거장 정도 떨어진 마포역 근처에 있는 네이버한방스파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네이버한방스파 위치

먼저, 지하철 5호선 마포역 2번 출구에서 나와서 쭉 걸어가다가 좌회전을 합니다. 그리고 염리 119안전센터를 지나고 신의주찹쌀순대를 지납니다.


그러면 약국 바로 다음에 찜질방이라는 네온사인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빌딩 안으로 들어가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왼쪽으로 틀어서 지하계단을 이용해서 내려가면 지하 1층에 네이버 한방사우나 찜질방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찜질방 이용시간, 요금 및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찜질방은 심야시간, 즉 22시(밤 10시) 이후에는 미성년자는 이용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22시 이후에는 성인, 어른만 입장이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술을 마신 음주자도 출입이 불가능하고 5세 이상의 남자 아이는 여탕에 들어가지 못하고, 5세 이상의 여자 아이는 남탕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즉, 혼욕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싸온 음식 등 외부에서 가져온 음식들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요금은 어른의 경우 주간에는 7000원, 야간에는 8000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사실상 찜질복까지 합하면 각각 8000원, 9000원이 되겠습니다. 찜질방 이용은 하지 않고, 목욕만 할 목적이라면 따로 찜질복이 필요없기 때문에 1000원을 추가해서 낼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목욕뿐 아니라 찜질까지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찜질복 대여를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7세 이하 어린이는 주간에 4000원, 야간에 5000원이고 만 70세 이상의 경우에는 주간에 6000원 야간에 7000원입니다. 물론 아이와 경로의 경우에도 찜질을 하려거든 찜질복 대여비용으로 1000원을 별도로 추가로 내야 합니다. 사진 오른쪽에 보면 일회용 면도기가 보이는데 제가 예전에 추천했던 도루코 면도기입니다. 명함 옆에 있어서 그냥 공짜로 가져가도 되겠거니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개당 500원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면도를 해야하는 분들은 집에서 면도기를 챙겨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찜질방 이용방법 및 이용순서

찜질방 요금을 내고 찜질복과 열쇠를 받았다면, 먼저 남자는 남탕으로, 여자는 여탕으로 흩어져야 합니다.


탕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지급받은 열쇠에 적힌 번호를 확인해서 신발장을 열고 신발을 넣습니다. 


그후 안으로 들어가서 내 열쇠번호와 맞는 탈의실 캐비닛 옷장을 찾은 후 휴대하고 있는 가방과 옷, 찜질복은 캐비닛에 넣어두고 목욕할 준비를 합니다. 

목욕탕에 들어가면 몸을 깨끗이 씻은 후, 약 섭씨 40도와 25도의 탕에 입맛에 맞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개운하고 깨끗하게 목욕을 끝냈다면, 다시 캐비닛으로 돌아와 지급받은 찜질복을 착용하고 찜질방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통해 들어갑니다.


▼지하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


▼지하 2층의 모습

내려가면 지하 2층에는 마사지실이 있습니다. 발마사지, 경락마사지, 스포츠마사지를 유료로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사지실 옆에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찜질방은 여기서 한 번 더 내려가서 지하 3층으로 가면 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한방스파 사우나 찜질방 지하3층의 주요시설의 약도입니다. 먼저 왼쪽부터 보면 총 4개의 찜질 및 얼음방이 있습니다. 토굴이라고 적힌 주황색 부분은 한 사람이 쏙 들어가서 편히 쉴 수 있는 황토로 된 캡슐 같은 공간입니다. 가장 넓은 공간인 온돌 마루에서 여러 사람과 있는 것보다는 혼자 있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토굴방에서 작은 계단을 올라가면 수면실이 있습니다. 그림 기준으로 왼쪽이 남자 수면실, 오른쪽이 여자 수면실입니다. 그림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매점과 식당이 있어서 식사와 구운계란, 식혜 등으로 배를 채울 수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시설의 사진을 보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숯 한방방입니다. 천장과 벽이 숯으로 되어 있고, 한방 약재 같은 자루가 걸려 있습니다. 오래 앉아 있으면 땀이 많이 나올 것처럼 매우 덥습니다.


여기는 장작방입니다. 이름은 장작방이지만 휴식공간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그렇게 덥지도 춥지도 않은 말 그대로 휴식하기에 좋은 온도입니다. 조명도 분위기가 있어 보입니다.


소금방입니다. 저는 1분을 견디지 못하고 나와 버릴 정도로 매우 뜨겁습니다.

뜨거운 것을 잘 겨디시는 분이 아니라면 들어가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열기욕실 이용 금지대상 목록입니다. 고혈압이거나, 음주상태이거나, 노약자, 임산부, 고열환자, 중증 심장병환자, 임신말기와 생리중인 자는 들어가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얼음방에는 펭귄의 사진이 있습니다. 매우 시원합니다. 


소금방이나 한방방에서 너무 뜨거우셨던 분이라면 이 얼음방에서 몸을 식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얼음방에 들어갔다 나오면 안경 렌즈가 뿌옇게 되기 때문에 얼음방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안경 보관함에 넣고 들어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토굴은 한 명이 쏙 들어가서 누워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토굴이 있습니다. 

토굴 안에서 밖을 바라보면 마치 무덤 안에 들어와 있는 것 같아 묘한 느낌이 듭니다. 


수면방은 약 8~10명 정도가 누워서 잘 수 있는데 이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화장실과 편의점 사이에는 런닝머신 2개와 헬스바이크 1개 등 총 4개의 운동기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 이용시간이 아침부터 오후 8시까지라 야간에 오시는 분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 소음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찜질방들이 있는 곳 근처에는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PC방이 있습니다. 컴퓨터는 6대 정도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500원을 투입하고, 시간에 따라 500원을 추가적으로 넣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PC방에서 내려다본 찜질방의 모습1


▼PC방에서 내려다본 찜질방의 모습2


▼한식당 차림표

한식당은 아침 9시부터 저녁 22시까지 영업합니다. 식당 차림표를 보면 계란후라이 1000원, 라면은 3천원, 떨가면은 4천원, 가정식 백반, 미역국 정식, 냉면, 잔치국수는 5000원의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닭볶음탕(닭도리탕)은 35000으로 비싸네요.

마루 옆에는 매점과 테이블, 스마트폰 충전기, 안마의자 3개가 놓여 있습니다. 안마의자는 이용요금이 1000원입니다.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의자이기 때문에 여기서 잠을 자지말라는 주의 문구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전용 보관함입니다. 찜질방 안에서는 KT 와이파이(wifi) KT_WLAN_A99AD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비밀번호는 000000fad3이라는 안내 메모가 붙어있었습니다.


안내에 따라 와이파이를 켜보니 토굴 같은 곳을 제외하고는 지하3층에서 무난하게 잘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루에 누워서 TV를 볼 수 있는데 밤 12시 이후에는 수면을 취하는 분들을 위해 시청금지로 되어 있었습니다.


TV 옆에는 만화방이라고 해서 만화책과 여러 소설들을 볼 수 있는 책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분명 어린이부터 경로자까지 전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미성년자가 보기에는 적절하지 못한 만화책들이 몇 몇 있는 것 같으니 미성년자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소금방 앞에는 발 마사지 기계가 있습니다. 몇 분동안 이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용요금은 1000원이라고 합니다.


발 마사지 기계 옆에는 사탕인지 껌인지를 뽑을 수 있는 뽑기 기계가 있습니다. 


뽑기 실력이 좋다면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습니다.

만화, 소설이 있는 곳 주변에 통로가 하나 있는데 그 통로를 들어가서 오른쪽에 보면 이렇게 매트와 베개를 꺼내서 쓸 수 있는 보관장소가 있습니다. 베개와 매트가 필요하신 분은 여기서 가져다가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순히 목욕만 하고 찜질만 하려는 목적이라면 야간 성인 기준 9000원이라는 비용은 싼 가격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이러한 여러 시설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니 서울에 여행이나 관광하러 온 분들이라면 호텔이나 여관, 모텔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훨씬 경비를 절약하면서도 푹 쉬다가 갈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찜질방 추천 글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