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려거든 가난뱅이가 돼라 사이가 요시아키 #2

2017. 2. 26. 13:02 성공, 재테크

 자기암시


내집 마련을 하고 싶다면 신문이나 잡지에서 원하는 모양의 집의 사진을 잘라내고 항상 눈에 띄는 곳에 붙여 놓는 것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자기가 원하는 몸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사진을 책상 앞에 붙여 놓는다든지, 차를 가지고 싶다면 갖고 싶은 차의 사진을 잘라 매일 같이 보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잠재의식에 내가 원하는 것들을 주입시켜 놓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의 잠재의식이 그것들을 찾게 해줄 것이다. 많은 돈을 얻고 싶다면 많은 돈과 관련된 사진을 찍어서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것은 실제로 돈다발을 손에 쥐어 보는 경험을 매일 하는 것이다. 신문지로 돈 다발을 만들고 맨 위에만 실제 돈을 얹는 것이다. 100장씩 묶는다. 이렇게 1,000다발을 만든다.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다 만들고 난 후에 느낄 수 있는 충격은 매우 크다. 이 경험은 잠재의식에도 큰 영향을 준다. 이 돈다발을 진짜처럼 취급해서 안전하게 금고에 넣어두고 아침저녁으로 오늘도 10억이 있구나 하면서 기쁨을 느낀다. 10억 원이란 생각보다 큰 것이 아니라 이 정도 뿐이라는 자기암시를 하는 것이다. 완벽하게 이렇게 할 수 있다면 부자의식을 한번에 크게 높일 수 있다.




 유유상종의 법칙


부자는 부자끼리 모이고 가난한 사람은 가난한 살마끼리 모인다.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자연스럽게 끼리끼리 모이는 것이다. 서로 맞지 않는 사람들끼리 억지로 만나게 되면 어색하고 친해지기 힘들다. 평소 생활 습관이나 사고방식이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부자의 무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가난한 무리에서 과감히 탈출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모든 것을 부자에게 맞춰어야 한다. 부자들의 분위기를 경험하는 것만으로도 잠재의식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 주변에 그런 사람이나 모임이 없다면 1류 호텔에 머울거나 돈이 부담이 된다면 약속장소를 호텔 로비로 정한다든가 최고층의 라운지에서 간단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주말에는 고급주택이 있는 동네를 거닐어 본다. 그 동네에 있는 멋있는 저택과 정원에 있는 소나무들을 보면서 산책을 즐긴다. 그러는 도중에 그 동네의 분위기와 냄새 소리가 내 몸에 익숙해진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우리 동네가 아니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 것이다. 하지만 계속해서 다니다 보면 익숙해지게 된다. 작은 물건을 이용해서 부자의 경험을 할 수도 있다. 시계, 지갑, 수첩 같은 작은 소품을 이용해서 고급 브랜드 하나를 사보자. 그리고 그 물건을 소중히 여기자. 그러면서 이미 부자가 되었다는 기분을 고이 간직한다. 단지 물건 하나 바꾸는 것만으로는 완전히 부자가 되었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겠지만 최소한 부자가 된 기분을 한 단계 업시킬 수는 있다. 마음에 풍요로움을 간직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돈을 벌었다면 그 중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거나 자선활동을 통해 남을 돕는 데 쓰도록하자. 이렇게 하면 마이너스 기운을 물리치고 플러스 기운으로 채울 수 있는 데 효과적이다. 실제로 큰 부자들은 항상 기부도 크게 크게 한다. 가난한 자는 자기가 먹고 살기도 바쁠 뿐 남을 위해서 봉사하거나 기부할 수 있는 여유조차 가질 수 없는 게 현실이다.

 

돈을 소중히 하는 마인드는 쓸 때만 한정되지 않는다. 돈을 대하는 모든 기회를 통해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돈이 훼손되지 않도록 되도록 장지갑을 사용해서 구겨지지 않도록 하고, 돈을 지불할 때도 그동안 내곁에 있어줘서 고마웠다. 다른 곳에서도 행복하거라 라고 말을 걸어주고, 돈이 들어올 때는 와줘서 고맙다고 반갑게 맞이해주는 것이다. 현재 내 수중에 돈이 얼마나 있는지도 매일 매일 확인해서 1원 단위까지 파악해 놓는 것도 돈을 사랑하는 실천 방법 중의 하나다. 돈을 주고 받을 때도 자세를 바르게 정중하게 한다. 돈을 던지거나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이렇게 돈을 소중하게 대하면 돈도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로 다가오게 된다. 부자가 되어도 돈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단돈 100원을 사용하더라도 그것을 매일 가계부에 적는 습관은 유지한다. 돈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감사하는 마음


매일 매일 감사한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면 마이너스 기운을 없애는 데 아주 좋다. 가족, 친구들, 매일 새벽 신문을 가져다 주는 신문 배달원, 추울 때는 따뜻하게 더울 때는 시원하게 해주는 옷들과 내 발을 항상 보호해주는 양말과 신발에도 고마움을 느낀다. 회사 동료와 상사 부하에게도 고맙다는 생각을 가지고 매장 직원, 지하철 역무원에게도 고마워하고 날씨와 주변 꽃과 나무, 동물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갖는다. 이러면 아주 평범한 일상이 아주 달려져 보일 것이다. 내 주변이 이렇게 평화롭고 행복하다는 사실을 새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신문이나 종이 돈다발을 묶어서 금고에 넣고 매일 꺼내보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은행통장에 워드프로세서로 10억 원이라는 숫자를 넣어보는 것도 효과적일 수가 있다.  ,0,0,0,......으로 1뒤에 0을 여러개 넣는 것이다. 보행 암시술도 좋다. 걸으면서 까짓꺼  10억 까짓꺼 10억하고 중얼거리는 것이다. 테이프에 나는 100억 부자라는 말을 녹음하고 자면서 계속 듣는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잠재의식 속에 부자라는 의식을 심는 것이다.



 플러스 사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할수록 그것은 부정적인 생각을 염두에 두고 말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대신에 간단하게 감사합니다라고 말해는 것이 효과적이다. 감사하다는 말은 영혼으로 하여금 자연스레 긍정적으로 만들어 준다. 교통량을 조사 할 때 딸깍딸깍하면서 숫자를 세는 기계를 호주머니속에 넣어두고 매일 왔다갔다가 하면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렇게 매일 카운트를 하면 200번 말하는데 5~10분뿐이 걸리지 않는다. 자기의 나이에 만을 곱한 수만큼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면 인생이 바뀐다. 반드시 성공할 수 있게 된다. 고맙다고 말을 하면 할수록 고마운 일이 계속 주변에 생기고 결국 성공하게 되는 프로세시인 것이다.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된 후에도 감사하다고 말하는 습관은 계속 유지해야 한다. 왜냐하면 조금이라도 방심하면 마이너스 기분이 들어오게 되어 긍정적인 기분을 흐뜨려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부자가 된다 하더라도 감사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아야 한다. 미국 같은 선진국에는 이미 이런 문화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기부 문화도 발달했다. 나보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부를 하는 것이다. 부자가 되었다고 어깨에 힘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돕는 착한 마음이 깃들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른 사람들 덕분이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먼저 거지가 되어야 한다. 시계추의 법칙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시련이 큰 만큼 그 반동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에너지가 크기 때문이다. 





 극처방 10개조


목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성공체험을 통해 부자가 된 기분을 익숙하게 한다. 원하는 목표를 생생하게 그릴 수 있도록 한다. 정한 목표를 큰 소리로 내어 말하며 자기 암시를 한다. 소원들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든다. 유유상종의 법칙을 때라 밝은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들과 교류를 갖는다. 마치 부자가 된 기분으로 연기를 한다.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진정으로 돈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든 일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성경에서 말하듯, 원하는 것에 대해 기도를 하고 신에게 요구하는 것은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간에 기도하는 즉시 받았고, 이루어졌다고 믿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이렇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니라는 말이 모든 성공의 기본 원칙이다. 10억이 나에게 주어져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기적인 사람을 절대로 성공할 수가 없다.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주지 않고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익을 크게 줄 수록 성공의 크기도 커진다. 그저 남을 위해서 선한 마음을 가지고 맡은 바 열심히 임하면 우리의 모습을 지켜보는 사람들 중에서 반드시 우리를 응원하고 지원해주는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이에 따라 상황도 좋게 변할 수 있는 것이다.



소망을 실현시키기 위한 올바른 방법은 감사밖에 없는 것이다. 


꿈을 위해 거쳐야 하는 시험이 있다면 이미 그 시험에 합격했다고 생각하고 감사하면서 공부를 하면 되는 것이고, 억대연봉도 이미 달성했다고 생각하면서 감사하면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그렇게 해서 이 책의 저자는 50억의 융자도 갚았고, 나아가 10억을 모을 수 있었다고 한다. 감사하는 마음은 부정적인 마이너스 기분을 정화시켜주는 아주 큰 효과를 지닌 방법이다. 큰 부자의 머리 안에는 항상 잠재의식 속에 긍정적이고 감사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