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가입하기 아이디 계정 만들기 방법

2017. 7. 3. 17:13 IT, SNS/유튜브


오늘은 인터넷에 내가 만든 동영상을 올리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유튜브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에 인수되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구글 계정을 만드셔야합니다. 구글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글 : 구글 가입 계정 아이디 만들기 생성 방법





구글 계정을 만드시거나 이미 있으시다면, www.youtube.com 으로 접속한 후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을 누르기 전에는 왼쪽 카테고리에 홈, 인기, 최근 본 동영상, YouTubeRed가입 등의 항목밖에 보이지 않았다면, 로그인을 누른 후에는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것이 YouTube에 등록되었습니다는 파란 줄 안의 글과 왼쪽 카테고리에 추가된 내채널, 구독, 나중에 볼 동영상 항목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유튜브 가입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끝이냐? 아닙니다. 유튜브에 내가 제작한 동영상을 업로드 하려면, 내 채널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내 채널을 만들기 위해서는 왼쪽 카테고리의 내 채널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내 채널을 누르면 이와 같이 YouTube 계정 선택창이 나옵니다. 채널에 보여지는 이름과 성을 입력한 후, 오른쪽 아래 보이는 채널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YouTube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고 하니 찜찜하신 분이나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고 싶은 분이라면 파란색으로 표시된 약관 부분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채널만들기를 클릭하면 내 채널 화면이 뜹니다. 




맨 위에는 내 채널을 구독한 사람의 수와 동영상 관리자 기능이 있고, 그 아래는 채널 아트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채널 아트란, 쉽게 말해서 블로그의 메인 화면, 사이트의 메인 화면처럼 내 채널을 사람들이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디자인 대문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널 설명을 누르면 내 채널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의 주제, 내 채널이 지향하고자 하는 바를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싶다면, 가장 밑에 있는 동영상 업로드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 오른쪽 가장 위에 보이는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여기까지만 설정했다면 내가 올릴 수 있는 동영상에 제약을 받습니다. 즉, 15분을 초과하는 동영상은 올릴 수 없다는 점입니다. 초보이신 분들이나 10분 미만의 짤막한 동영상을 올리시는 분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채널이 커지고 점점 동영상의 길이 분량이 늘어나게 되면 15분을 훌쩍 초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라도 15분을 넘도록 설정할 수 있지만, 미리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위에 보이는 동영상 관리자를 누른 후 아래에 나오는 채널을 누릅시다.


내 채널의 상태 및 기능 화면입니다. 내 이름과 성으로 구성된 채널이름 밑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계정확인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유튜브는 이상한 동영상을 마치 스팸처럼 올리거나 하는 사람을 걸러내기 위해서 최소한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바로 전화 확인으로 말입니다. 국가를 선택해주시고, 인증 코드를 어떻게 받겠느냐라는 질문에 자동 음성 메시지로 전화를 받아서 인증할 것인지 문자 메시지로 인증 코드를 받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을 클릭한 후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전화, 문자 인증 제도에 대해서 유튜브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계정을 확인해야만 길이가 15분 이상인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고 말입니다. 그 이유는 스팸 및 악용사례를 매우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서 전화인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 전화번호를 입력해도 코드를 받지 못한 경우는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구글 계정을 통해 유튜브에 가입하고 내 채널을 만들어 동영상 올리기할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