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서버 욕설, 배신, 디스커넥트 신고 방법

2017.02.14 20:46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하시다 보면 

같은 편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디스커넥트를 당하거나, 가족 욕을 듣거나 하는 경우가 있으실 것입니다.



이럴 때, 피쉬서버 이용자 분이시라면 게임 도중에, 또는 대기화면에서 /g  라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g아이디가 화면에 뜨면, Ctrl키와 PrtScSysRq키를 동시에 눌러서 화면을 캡쳐합니다. 캡쳐된 사진은 스타크래프트가 깔린 폴더 안에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나가신 후 꼭 리플레이를 저장해둡시다. (w런쳐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자동으로 리플레이가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피쉬서버에 접속합니다. 


https://www.fishserver.net/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주시고, 피쉬서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가 만약 숫자 또는 영어로만 되어 있다면, 배틀넷에 다시 접속하셔서 비밀번호를 영어+숫자, 숫자+영어의 형식으로 바꿔주고 다시 피쉬서버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신고센터 > 신고접수를 눌러줍니다.


분류

G아이디

상대방 아이디

제목

내용


을 입력하시고


첨부파일에 반드시 아까 캡쳐한 사진과 리플레이 파일 이 두 가지를 올려줍니다.

(욕설의 경우에는 캡쳐한 사진만 있으면 됩니다.)






캡쳐사진은 스타크래프트 폴더에 리플레이 파일은 스타크래프트 폴더 > maps > replay에 저장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아이디는 캡쳐된 사진을 보시면서 입력하시면 좋습니다. 내용까지 간단히 작성합니다. 첨부파일을 올립니다. 작성완료를 누르면, 화면이 넘어가면서, 신고접수가 처리중으로 나옵니다. 처리완료가 되기까지는 일주일 내외로 기다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 서버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쉽게도 팀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욕을 듣거나 디스커넥트를 당하셔도 신고할 곳이 없지만, 피쉬서버에서는 이렇게 가능하답니다.



 욕설 신고에 대하여


참고로, 게임중에 배신을 하거나, 디스커넥트를 하거나 하는 것은 이런 방법으로 신고하면, 심한 정도에 따라 일주일에서 한 달, 영구정지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피쉬서버에서는 게임중에 나오는 욕설은 성희롱이나 가족욕이나 패드립이나, 아주 심한 욕을 하더라도 듣는 사람의 편에 서지 않고, 욕을 한 사람의 편에 있습니다. 즉, 게임중에 우발적으로 욕이 막 나오는 것은 눈 감아주겠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렇게 우발적으로 감정이 폭발해서 그 상황에서 쓰는 욕은 눈감아주지만, 대기방이나 채널에서 또는 귓속말로 해오는 욕은 제재를 가하겠다는 입장인듯 합니다. 저 또한 욕을 한 사람에 대해 신고를 몇 번 한 적이 있지만, 예전에는 제재를 잘 가했지만, 요즘에는 패드립을 채널이나 대기방, 귓속말로 해와서 신고해도 정지를 안 먹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넥트 신고


고의적으로 디스커넥트를 걸 때는 먼저, 드랍창을 내려야 합니다. F8번 또는 키보드 숫자패드에 있는 -(마이너스)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드랍창이 내려갑니다. 이때, /g 를 쳐줍니다. 그러면, g아이디가 나옵니다. 다시 F8이나 키패드 -키를 눌러 드랍창을 보이게 합니다. 12초 이내가 됐을 때, Ctrl 버튼과 PrtScSysRq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이 캡쳐되면서 증거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게임 리플레이를 알기쉽게 디스커넥트 신고 정도로 적어서 저장합니다.


피쉬서버에 신고할 때는, 캡쳐한 증거이미지와 해당 리플레이 파일, 이 두 가지를 같이 올려서 신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매너가 나쁜 유저를 없애기 위해, 적극적으로 신고를 이용해봅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