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다운, 보관하기 방법 2탄

2017. 8. 24. 06:38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구글 크롬 플러그인을 통해 페이스북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Facebook Video Downloader라는 web.developer에서 만든 동영상 저장 확장프로그램으로 페북 영상 저장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심플하고 단점을 찾아보기가 어렵지만, 일일이 동영상의 링크 주소를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URL 주소를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해야 한다는 귀찮은 작업을 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우스 우클릭은 전혀 필요없고 복사 붙여넣기 할 필요도 없는 확장 프로그램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FBDown Video Downloader라는 프로그램으로 fbdown.ne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 진입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 https://goo.gl/KMLZqn


▼ 크롬 웹스토어 화면

검색창에 facebook video downloader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를 쳐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동영상을 보관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이 여러개 뜹니다. 그 중에서 FBDon Video Downloader라고 적혀 있는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페북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추가

FBDown Video Downloader를 추가하겠느냐는 창이 뜹니다. 앱의 권한은 보시는 바와 같이 방문하는 웹사이트 전체 데이터 조회 및 변경, 그리고 다운로드 관리, 앱, 확장 프로그램 테마 관리가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르면 몇 초 후에 프로그램이 추가가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추가했으니, 페이스북에 들어가서 내가 다운로드 하고 싶었던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가 아래로 향하고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Detected Videos 즉, 감지된 동영상들의 목록이 쭉 나열이 됩니다. 내가 다운로드 하고 싶은 동영상을 발견하면 Download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아래에는 동영상 파일의 크기까지 적혀 있으니 참고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동영상 화면이 나오고 그 아래에 Download your Vidoe라는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간혹 페이스북 페이지에 동영상이 너무 많아서 감지된 동영상 중에서 어떤 것을 받아야 할 지 모르는 경우에는 Download 버튼을 일단 누르고 내가 선택한 동영상이 맞는지를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때요? 단 한 번의 마우스 우클릭도 하지 않고 왼쪽 버튼만 클릭해서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이 더 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동영상 리스트가 너무 많이 떠서 내가 받고 싶은 영상이 어떤 것인지 분간이 잘 안 가서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지난번에 작성한 페이스북 동영상 보관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방법

포토스케이프로 블로그 썸네일 및 카드뉴스 제작 만들기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하는 방법

일본인 친구 만들기 - 어플 1편

부자혁명 - 이석풍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