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W런처 다운로드 및 사용하기 방법

2017. 11. 7. 20:16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및 1.20버전용 W런처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 리마스터의 경우 1.18버전 때부터 더 이상 W런처를 사용할 필요가 없도록 핵감지 기능 및 배속설정, 시간표시, 실시간 APM 확인 등의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덕분에 별도로 W런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분명 편할지 모르겠지만, W런처에 있었던 친구 따라가기 기능이나 게임이 끝난 후 APM과 EAPM을 보여준다거나 게임방에서 렉이 있는 유저를 걸러내거나 할 수 있는 기능은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아쉬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W런처를 제작했던 원순철 씨가 이번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용, 1.20용 W런처를 개발해주었습니다. 기존 스타크래프트 1.16버전용 런처와는 사용방법이 다른 점이 있으니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리마스터용 W런처 다운로드하기

먼저 W런처를 받기 위해서 W런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wlauncher.com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하셔도 되고, 타이핑이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W런처 공식 홈피 : https://goo.gl/B2NbqE


▼W런처 홈페이지 메인화면

사이트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라고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NET Framework와 Visual C++ 패키지 그리고 우리가 필요한 wLauncher 3 신버전(스타크래프트 1.20.X 리마스터용)이 있습니다. W런처 2.09 구버전은 스타크래프트 1.16.1용입니다. 이 중에서 세번째에 있는 W런처 3신버전에 있는 wLauncher_v302.zip 무설치용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압축파일을 해제하셔서 폴더 안에 들어 있는 런처를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실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위에 있는 필수설치 파일 2개를 모두 받아서 설치해준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타 리마스터용 W런처 사용방법

W런처 3.03버전의 모습입니다. Home, wDetector 4.32, Log 순으로 왼쪽에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는 광고가 보일텐데 그 부분은 참고만 해주시고 두번째 칸에 있는 w디텍터 4.32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배틀넷, 로비, 미션 브리핑, 게임, 기타라는 기여러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전 W런처는 런처 상에서 게임을 실행해야 했지만,  이제는 스타크래프트 게임실행을 해준 후 W런처를 켜주시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인식해서 W런처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W런처가 적용이 되었다는 것은 게임 첫번째 화면 왼쪽 하단에 wDetector 4.30이라는 빨간색 글씨가 표시되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게임방에 들어가서는 렉이 발생한 유저의 유무를 알 수 있는데요 만약 오른쪽 하단 부분에 글자가 빨간색으로 되어 있다거나 왼쪽 하단에 렉 발생이라는 문구가 뜨면 누가 렉인지를 알 수 있으니 본인이 방장이라면 해당 렉 유저를 걸러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 도중에 오른쪽 키패드 0번을 누르면 기존에는 몇승 몇패 정도만 나왔다면, W런처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팀별로 승률과 레벨, 종족과 APM까지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쪽에 나열되어 있는 것이 아군이고, 아래쪽에 있는 것이 적군에 해당합니다.


게임이 종료되면 왼쪽 하단에 이렇게 아이디와 종족, APM과 EAPM이 표로 정리되어 표시가 됩니다. 어느 플레이어가 실력이 부족한지, 어떤 유저가 실력이 좋은지를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친구의 아이디를 입력하고 F7을 누르고 F8을 누르면 친구가 어디에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친구 따라가기 기능이 적용되어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데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나옴에 따라서 W런처의 빛이 바래는 듯 했지만, 리마스터에서도 부족한 몇몇 부분을 W런처가 다시 태어나 메워주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다시 애용해서 게임을 좀더 편리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앤솔로지 1.20버전)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다운로드 맵, 리플레이 파일 폴더 저장 위치

스타(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마우스 렉 감도 조절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컴까기 하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