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무료(앤솔로지 1.20버전)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

2017. 10. 31. 18:16 스타크래프트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무료 버전 다운로드 및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리자드는 2017년 8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출시하면서 몇 개월 전부터 스타크래프트를 무료화 해서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바로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을 말입니다. 그후 수차례의 업데이트를 거쳐 1.19 버전을 내놓고, 이어 1.20 버전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한 달간 1.16.1 버전에서 활발했던 피쉬서버와 브레인서버가 문을 닫은 이후로 꽤 많은 분들이 리마스터를 구입하거나 무료버전으로 넘어가셨습니다. 


iCCup서버와 CYaRon서버도 아직 이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EUD 유즈맵을 할 것이 아니라면 사람이 많은 배틀넷 공식 서버들을 이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즉, 리마스터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하기

우선 블리자드 공식 배틀넷 서버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하려면 배틀넷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아직 블리자드 계정이 없는 분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블리자드 계정 만들기를 해주고 오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블리자드 회원가입 계정 만들기(생성) 방법


블리자드 계정을 만드셨다면 이제 스타크래프트 무료 설치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블리자드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있는 고객지원탭을 누르고 게임을 누른 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페이지 가장 아래로 가면 기존 출시작이라고 해서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PC와 MAC 중에서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운영체제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클라이언트 설치를 진행하고 블리자드 클라이언트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이렇게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이메일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블리자드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후 블리자드 클라이언트가 실행되면 스타크래프트 무료화 다운로드를 진행해주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란색 게임실행 버튼을 눌러줍니다.


게임이 실행되면 이렇게 작은 윈도우 창모드로 뜨거나 전체화면으로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만약 창모드라서 작으신 분이라면 Alt키와 Enter키를 동시에 눌러서 전체화면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배틀넷에 접속하기 위해서 Multiplay를 누르고 Starcraft Expansion을 누릅니다.


배틀넷 연결 화면에 들어가면 게이트웨이에서 Korea 또는 아시아 등 본인이 접속하기를 원하는 서버를 선택한 후 오른쪽 가운데에 보이는 Create Profile을 누릅니다.



Registry 화면에 들어가면 New 버튼을 누르고 Create New Character의 Name부분에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닉네임을 적어준 후 OK를 클릭합니다.


아이디가 만들어졌다면, OK를 눌러서 서버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서버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화면 위쪽에 보이는 Join 버튼을 눌러서 게임방을 선택하러 갑시다. 만약 본인이 직접 방을 만들고자 한다면 Create를 누르시면 됩니다.


Custom Games 이라고 적혀 있는 바로 아래에 돋보기 모양이 있습니다. 이 공란에 본인이 하고 싶은 게임의 유형 즉 1:1인지 3:3인지 빠른무한 맵인지 헌터나 파이썬, 투혼을 할 것인지 키워드를 입력해서 방을 검색합니다. 잘 보면 왼쪽에 실시간으로 방인원수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옆에는 방 제목과 게임타입, 맵 이름 순으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조건의 방을 찾아서 더블클릭하거나 방이름을 클릭하고 OK버튼을 누르신 후 게임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