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화면 분할(창 나누기) 방법

2018. 3. 6. 22:33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화면 분할, 혹은 창 나누기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논문을 쓸 때는 일반적으로 여러 자료들을 참고하거나 분석하기도 하는데요.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로 논문이나 보고서를 작성할 경우 참고가 될만한 자료를 직접 문서에 포함시켜서 독자의 이해를 돕게끔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자료의 수치나 데이터들을 모두 암기하지 않은 이상, 작성자 본인도 자료를 봐가면서 작성을 해야 하는데요. 한글 문서의 편집 화면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페이지만 보여주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일일이 위 아래로 왔다갔다 해야지만 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한글 화면 분할

화면을 이리저리 이동시키지 않고 고정된 상태에서 그대로 계속 데이터를 참고하면서 글을 쓸 수 있다면 정말 편할텐데 말입니다. 그런데 한컴오피스 한글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편집 화면 나누기 기능입니다.


한글 화면 분할 창 나누기

한컴오피스 한글을 실행하면 가장 상단에 있는 메뉴 탭에서 보기 탭의 화살표를 클릭하고, 아래쪽에 편집 화면 나누기를 누른 다음, 본인의 입맛에 따라 가로로 나누기, 세로로 나누기, 가로 세로 나누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보기 탭 버튼 오른쪽의 화살표를 누르지 않고 보기라고 써 있는 글자를 누르면 바로 아래 오른쪽에 편집 화면을 원클릭으로 선택할 수 있는 버튼도 나오기 때문에 둘중 하나 중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창 나누기

먼저 가로로 나누기부터 보겠습니다. 단축키는 Ctrl+W, H입니다.



세로보다는 가로로 넓게 보고 입력을 하고 싶을 때 유용한 편집 화면 나누기 입니다. 

한글 화면 나누기


세로로 나누기의 단축키는 Ctrl+W, V인데요. 가로 폭보다 세로로 확인해야 할 것이 있을 경우에 사용하기에 좋은 화면 분할 방법입니다.


한글 화면 분할 가로 세로 나누기는 화면을 4개로 나눌 수 있는 것인데요. 가로나 세로로 나누기의 경우에는 최대 2개로만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더 나누고 싶다면 가로 세로 나누기 분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한 화면은 도표나 데이터 자료를 놓고, 나머지는 각각 필요한 페이지 화면을 띄운 후 필요에 따라 작성 혹은 편집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한글 화면 분할 창 나누기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았는데요. 편집 화면을 스마트하게 나눔으로써 마우스로 페이지를 왔다갔다 하면서 버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니 한글 문서 작성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활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보안설정 암호 설정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쪽윤곽(한글 2010) 설정하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들여쓰기, 내어쓰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쪽윤곽(한글 2010) 설정하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