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쪽윤곽(한글 2010) 설정하기 방법

2018. 2. 28. 23:50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0에서 쪽윤곽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글은 문서를 작성하고 보관, 저장하는 기능은 물론이고 최종적으로 인쇄하고 프린트를 하기 위한 목적 또한 두고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어떤 크기의 용지를 사용할 것인지를 정할 수 있는데요. 종이 한 장에 인쇄 될 내용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바로 쪽 구분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는 메모장의 경우에는 별도의 페이지 구분이 없는데요. 이와는 차별된 기능입니다.


한글 쪽윤곽

한 페이지를 구분하기 위해서 한컴오피스 한글은 기본적으로 사각형 틀 안에 흰색 바탕으로 페이지 영역을 표시하고 있는데요. 어쩌다가 잘못 만져서 페이지와 페이지의 구분이 예전과 같지 않고 점선으로 왼쪽 정렬된 모습의 쪽이 될 때가 있습니다. 기존대로 되돌리고 싶은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답답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원상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그 첫번째는 한컴오피스 한글의 가장 위에 있는 메뉴 탭에서 보기를 누른 다음에 쪽 윤곽을 누르시거나 단축키인 Ctrl키와 G키 그리고 L키를 동시에 눌러주는 것입니다.

한글 2010 쪽윤곽


두번째 방법은 한글 프로그램 가장 아래 오른쪽 부분에 있는 아이콘들 중에서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점선으로 페이지 구분이 되었던 것이 원래대로 한글 쪽윤곽이 돌아오게 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쪽윤곽을 적용한 것과 해제한 것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이 있을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작업 화면이 가운데 정렬 되어 있고, 페이지 여백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설정의 쪽윤곽 설정 상태가 좋지 않나 싶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가운데 정렬 세로, 가로, 상하 정렬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글자 간격 벌어짐 문제 해결방법

한글 글머리표 단축키 및 수준 한 수준 증가 및 감소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2010 창오류 해결방법(2007, 2014, 네오)

한컴오피스 한글 들여쓰기, 내어쓰기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