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4탄

2018. 4. 5. 09:47 생활 꿀팁/제품정보

그저께 아프리카TV 동영상 파일 다운로드 주소가 바뀐 것을 확인했고, 급하게 대안이 될 수 있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3탄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좀더 편하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2탄만큼 좋은 방법은 아니었습니다.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기에 좋은 조건으로는 5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요. 첫째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인가, 둘째 동영상 코덱의 호환성, 셋째 여러 동영상을 동시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가, 넷째 BJ가 다시보기를 삭제한 경우에도 일정 기간 동안에는 해당 동영상 파일 다운로드 ts주소만 알면 받을 수 있는가의 여부입니다.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다섯번째는 얼마나 파일을 빠른 속도로 받을 수 있느냐가 되겠습니다. 이 다섯가지 기준으로 보았을 때 3탄의 구글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운로드 방법은 동시다발적인 다운로드, 코덱 호환 여부 이 두 가지가 제한 사항이 있기 때문에 좀더 좋은 방법을 강구해야했습니다.


그리고 3탄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4탄으로 작성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던 찰나에 ksj님과 abcdefg님, 그리고 Cra(ker님께서 좀더 좋은 방법을 발견해주시고 댓글로 달아주셨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 설령 컴맹 초보라할지라도 많은 분들이 모두 따라할 수 있도록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FFmpeg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에서 ffmpeg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가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아예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FFmpeg : https://goo.gl/wjmd2q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장 큰 초록 박스 Download는 누르지 마시고, 아래의 Get the packages 중에서 본인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라면 파란색의 창문 모양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프리카 영상 다운로드

그러면 FFmpeg Builds라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가운데 보면 Architecture와 Linking이 있는데, Architecture에서 본인의 컴퓨터에 따라 64bit, 32bit 맥os 64-bit 중에서 하나를 고르고 Linking은 Static을 고른 후 아래의 Download Build 파란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내 컴퓨터가 몇 bit인지 모르신다면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시고 속성을 누르셔서 시스템 종류 부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에 받아진 알집 압축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우클릭해서 압축풀기를 누릅니다.


압축이 모두 해제 되면 ffmpeg 폴더를 클릭해서 bin이라는 이름의 폴더 안까지 들어옵니다.  그 다음 키보드 자판에서 왼쪽 부분에 있는 Shfit키를 누른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 기능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명령 창 열기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검은색 창이 뜨면 이제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을 할 준비가 되신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첫번째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다시보기 페이지에 들어간 후 영상을 재생시킵니다. 이와 동시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세개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개발자도구 순으로 누르시거나 F12키 혹은 Ctrl키와 Shift키 그리고 I(알파벳 아이)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아프리카tv 영상 다운


구글 Developer Tools창이 열리면 상단의 Network탭을 누르시고 아래 창에서 .ts로 끝나는 파일 중에서 가장 최근에 갱신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Copy, Copy link address 순으로 클릭을 해서 해당 아프리카tv 동영상 파일 다운로드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아래 메모장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개발자 방법 : chromevideodown.txt



메모장 파일을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들어있는데요.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까지 모두 적어드렸습니다. 방금 복사한 주소가 따온 주소에 해당하는데요.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보시면 따온 주소와 같이 mp4 뒤에 군더더기 글자들이 적혀 있을 겁니다. 빨간색으로 박스친 부분은 모두 지워주시고 대신 파란색 박스처럼 chunklist.m3u8 이라고 적어줍니다. 그후 보라색 박스를 친 부분을 모두 드래그해서 복사한 다음 아래의 별표 자리에 그대로 붙여넣기 해줍니다. 별표는 없어지도록 말입니다. 그러면 최종 적용처럼 되는데요. 이 최종 적용 주소인 ffmpeg부터 .mp4까지 한줄을 모두 드래그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복사를 하시거나 Ctrl+C키를 눌러서 복사합니다. 어떤 것은 mp4가 아니라 smil이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도 mp4 뒤에 chunklist.m3u8을 붙였던 것처럼 smil 뒤에 chunklist.m3u8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제 아까 떴었던 검은 창으로 돌아와서 맨 끝부분을 클릭해주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이때 붙여넣기를 한다고 Ctrl+V 단축키를 누르는 것은 통하지 않으니 꼭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cmd창이 아닌 windows power shell창이 뜨신다면 ffmpeg 앞에 .\(점+역슬래쉬 기호)을 써서 .\ffmpeg -i ~가 되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려주신 이거리얼님 감사드립니다!)


붙여넣기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처럼 >ffmpeg부터 mp4까지 쭉 길게 입력이 됩니다. 이제 키보드 자판에서 Enter(엔터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주 빠른 속도로 컴퓨터가 인터넷에서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 작업을 실행하는데요. 모두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맨 마지막 줄에 C:로 시작하고 >로 끝나는 글자가 표시가 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가 끝나면 bin 폴더에 내가 지정한 제목으로 mp4 동영상 파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제 더블클릭해서 영상 파일을 여시면 아프리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아프리카 영상 다운로드 3탄에서 다루었던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처음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노력을 제외하면 첫번째 방법보다 좀더 편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우선 어떤 프로그램을 받아야하는지는 3탄을 참고해주세요.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저장) 방법 3탄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다시보기 동영상을 재생시킨 다음 플래시 비디오 플레이어 확장 프로그램인 파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Start 버튼이 있는 동영상 제목 오른쪽에 A4 용지 두 장이 겹쳐져 있는 복사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아프리카tv 영상 주소가 복사가 됩니다.

아프리카 다시보기 다운로드


이제 첫번째 방법에서와 같이 아래 메모장 첨부파일을 받습니다.

플래시 방법 : flashvideodown.txt


메모장을 열면 역시 친절하게 예시도 들어가면서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별 표시를 드래그 한 다음에 Ctrl+V 혹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 다음 ffmpeg부터 mp4까지(혹은 smil까지) 한 줄을 모두 드래그 하고 복사를 합니다.

그 다음은 첫번째 방법에서 설명했던 것과 같이 bin 폴더에서 Shift+마우스 우클릭, 여기서 명령창 열기를 누르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붙여넣기를 하고 엔터를 쳐주면 되겠습니다. bin폴더에서 여기서 명령창 열기를 여러번 작업해서 명령창을 여러개 띄워서 작업을 하시면 동시에 여러 동영상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FFmpeg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다운로드 속도는 느리기 때문에 30분 미만의 적은 용량의 다시보기 동영상을 받으실 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아래 비디오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비디오 다운로드 : https://goo.gl/eL58Y8


비디오 다운로드 닷코 홈페이지 화면은 아래와 같은데요. 중간에 보이는 검색창에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을 통해 알아낸 끝부분이 m3u8로 끝나는 아프리카 동영상 파일 주소를 붙여넣으시고 아래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 PROCEED를 누르고 DOWNLOAD 버튼을 이어서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FFmpeg와 구글 개발자도구,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 확장 프로그램, 비디오 다운로드 닷코 사이트를 이용한 세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예전처럼 개발자도구로 주소를 살짝 변환해서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면 바로 5탄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통해 오래오래 두고두고 보고 싶은 영상을 오래도록 개인소장하고 보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다시한번 ksj님과 Cra(ker님, abcdefg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프리카TV 영상 다운로드 방법 5탄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