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노트)시리즈 스마트폰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 효과 속도 조절하기 방법

2018. 2. 12. 19:44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삼성 갤럭시S나 갤럭시노트에서 화면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하는 속도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혹은 핸드폰은 각 기종마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발생할 때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은 분명 핸드폰의 문제를 개선하고 좀더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핸드폰의 저장공간을 더 잡아먹게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진다거나 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가 불완전한 것이라면 오히려 핸드폰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galaxy_animation_speed

이러한 이유로 지금가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미뤄왔었는데요. 삼성 보안폴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최근에 업그레이드를 하고 난 다음부터 카카오톡이나 라인, 설정이나 인터넷 등 핸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실행할 때마다 화면 전환이 상당히 느려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기 저기 찾아보았지만, 그 해답을 알 수 없어서 혼자 낑낑대다가 문제를 해결했는데요. 저와 같이 애니메이션 전환이 갑자기 느려진 분들의 경우 아주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지금부터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폰 애니메이션 화면 전환 효과 속도 조절하기

우선 스마트폰에서 톱니바퀴처럼 생긴 설정을 누른 다음 가장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립니다. 그러면 맨 아래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글자가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samsung_galaxy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면 정말 스크롤이 긴데요. 쭉 천천히 내리다가 보면 RTL 레이아웃 강제 변경과 보조 화면 시뮬레이션 사이에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효과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ior 길이 배율이라는 이 3가지 부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부분이 아마 1x 혹은 1.5x로 설정이 되어 있으실텐데요

세 부분 모두 각각 눌러서 애니메이션이 해제된 상태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속도가 빠른 것이 오히려 마음에 들지 않으신 분들은 애니메이션 배율을 0.5x나 1x 정도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galaxy_animator


삼성 갤럭시폰 개발자 옵션에서 화면전환, 창, 애니메이터 길이 배율 조절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카카오톡이나 인터넷, 기타 다른 어플들을 실행하고 닫고를 해보면서 본인에게 딱 맞는 속도의 애니메이션 배율을 찾아가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알아보기(s8, s7, s6, 노트5, 노트8 비밀폴더)

갤럭시 보안폴더 사진 갤러리 이동시키기 방법

갤럭시(노트5, 8) 한손 조작 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갤럭시 고속충전 설정 하는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