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gif 만들기(s8, 노트8 동영상 움짤) 방법

2018. 3. 30. 23:35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갤럭시s8, 노트8 등 갤럭시 시리즈 동영상 움짤 gif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 컴퓨터로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그때는 사진 여러장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그림인 움짤 gif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다룰 내용은 동영상 파일을 gi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인데요. 삼성 갤럭시 노트나 s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모두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단 몇 초만에 갤럭시 gif 만들기가 가능한 것인지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gif 만들기

정말 어렵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파일로 순식간에 움짤 만들기를 컴맹, 폰맹도 다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내장 되어 있는 갤러리 어플을 찾은 다음 실행합니다. 그후 gif 움짤로 만들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해서 재생시킵니다. 재생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한 번 터치합니다. 화면 상단에는 동영상 파일 제목과 가로 화면으로 회전하는 버튼이 있구요. 화면 아래를 보면 재생 시간 아래에 사각형 안에 GIF라고 적힌 버튼이 보일 겁니다. 이 부분을 누릅니다.

갤럭시 gif

그러면 갤럭시 gif 만들기 단계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화면에 여러가지 기능이 보이는데 이 부분에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멍해지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 뭘 해야하는지 몰라서 당황스러웠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먼저 동영상 전체에서 gif 파일을 만들고자 하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검색해줍니다.



그 다음 왼쪽 아래에 보이는 6초는 gif를 만들 동영상의 길이를 뜻하는데요. 이 부분을 누르면 각각 4초 2초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후 속도는 얼마나 빠르게 할 것인지 1.0배속, 2.0배속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 버튼을 만들면 됩니다.

갤럭시노트8 움짤


이제 갤럭시 갤러리(Gallery)에 들어가보면 GIF라는 폴더가 생성이 되었을텐데요.


GIF 폴더를 클릭하면 방금 만든 따끈따끈한 gif 움짤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움짤


아래는 최종적으로 완성된 gif 파일인데요. 그래. 힘든 때일수록 열심히 힘내자라는 자막이 있고 그 말처럼 열심히 달리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힘들 때일수록 웃으시면서 한 가지 일에 매진하고 열심히 임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방법 및 사용법

gif 만들기 프로그램 1부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삼성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알아보기(s8, s7, s6, 노트5, 노트8 비밀폴더)

갤럭시 고속충전 설정 하는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