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한 페이지에 여러 다단 설정하기

2018. 3. 16. 23:53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 한 페이지에 여러 다단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문서에 담긴 영어 단어나, 일본어 단어 어휘, 숙어 등을 외우고자 할 때 기본 설정대로 하면 한 페이지에 단어, 뜻 이렇게 위에서 아래로 쭉 나열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페이지 오른쪽 부분의 공간은 공란으로 남게 되기 때문에 프린트 해야 하는 용지의 수도 많아지게 되고, 그만큼 부담이 되고 무거워지게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종이도 아끼고 한눈에 여러 단어를 볼 수 있게 하면 정말 좋을텐데요. 한컴오피스 한글의 다단 설정을 이용하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다단 설정하기

먼저 Ctrl키와 A키를 동시에 눌러서 모든 페이지에 있는 데이터들을 선택해주신 다음, 한글 상단 메뉴바에서 쪽을 누르고, 다단 설정 순으로 누릅니다.

한글 다단 설정

그러면 단 설정이라는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에서 단 종류를 일반 다단으로하고, 자주 쓰이는 모양에서 둘을 누르시거나, 그 아래에 있는 단 개수를 본인이 원하는 만큼 입력을 하거나 오른쪽의 화살표를 이용해서 올리고 내려줍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한글 한 페이지에 여러


설정을 누르면 바로 아래 그림과 같이 단이 2개로 나뉘어지는데요. 방금 전 모습보다 훨씬 공간 절약도 되고 보기 좋아졌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다단


이번에는 좀더 빠르고 편한 방법으로 단 설정을 3개로 해보겠습니다. 우선 아까 방법과 동일하게 단 설정을 하고자 하는 페이지 전부를 선택하기 위해 Ctrl+A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편집 메뉴를 누른 다음, 화면 상단 가운데에 보이는 단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나, 둘, 셋 중에서 셋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한글 단 설정


단어에 따라 공간이 다소 좁아서 다음줄로 밀려지는 부분이 몇몇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단 설정을 둘로 했을 땝다 좀더 한 페이지에 여러 데이터를 담아놓는데 성공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다단 설정을 통해 보기에 너무 안 좋지 않은 범위 내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어떻게 하면 종이를 좀더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화면 분할(창 나누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빨간줄, 빨간선 없애기 방법(한글2010, 한글2007 등)

한컴오피스 한글 들여쓰기, 내어쓰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2010 창오류 해결방법(2007, 2014, 네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