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돈벌기 수익확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이용법

2017. 7. 6. 12:58 IT, SNS/유튜브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해서 수익 창출까지 설정해두었다면, 사람들이 내 채널에 방문해서 동영상에 나오는 광고를 보거나 클릭을 하게 됨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내 유튜브 채널에 올린 동영상에서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지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예상 수입이나 잔고가 아예 없거나 극히 소량의 금액이 찍혀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내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을 수 없는 것인가? 하는 불안감이 드셨던 분들도 꽤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니 실제로 그렇고, 다음 팁이나 지식인에 궁금증과 불안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했을 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화면에 나타나는 예상 수입은 유튜브 수익은 나오지 않고 오로지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얻어지는 광고 수익만 나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유튜브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유튜브 수익 확인하는 방법


왼쪽 사이드바에서 실적 보고서를 누르고 새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새 보고서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보고서 유형 아래에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 옆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제품을 선택해줍니다.


제품을 선택하면 이와 같이 검색용 애드센스, 콘텐츠용 애드센스, 호스팅된 콘텐츠용 애드센스의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장 아래에 있는 호스팅된 콘텐츠용 애드센스 항목을 클릭해서 체크를 해주신 후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최근 7일간의 수익이 보여지게 될텐데 유튜브를 시작하고부터 전체 운영기간의 수익을 보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위에 USD 옆에 있는 캘린더 달력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고 간편 날짜에 있는 부분에서 전체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매번 이렇게 일일이 클릭하기 귀찮겠죠? 다음부터는 딱 두 번만 클릭해서 유튜브 수익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수익 보고서 만들기 방법 :: 내 보고서에 추가 기능


오른쪽 위에 보시면 내 보고서에 추가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내 보고서에 추가라는 창이 뜨면 보고서 이름에 유튜브 수익 등 적절하게 적어주시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실적 보고서를 클릭하면 보고서 관리 밑에 유튜브 수익이라는 항목이 생성됩니다. 이걸 클릭해주면 단 두 클릭만에 유튜브의 수익을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보고서 관리를 클릭하면 내가 만든 보고서를 수정하거나 삭제하실 수 있으니 여러 내 보고서를 만들어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시다.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더이상 유튜브 수익이 왜 안 나오지? 하면서 고민하실 걱정은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구글 가입 계정 아이디 만들기 생성 방법

유튜브(YouTube) 가입하기 아이디 계정 만들기 방법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업로드) 방법

유튜브로 돈벌기 광고 수익 창출 설정 방법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유튜브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았거나


내 보고서 만들기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한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