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돈벌기 광고 수익 창출 설정 방법

2017. 7. 5. 18:28 IT, SNS/유튜브

오늘은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서 수익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로 돈버는법에 관심이 많으식나 유튜브로 돈벌기를 해서 용돈 이상의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하는 편리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동영상 업로드 할 때 혹시나 내가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노래가 저작권에 위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비공개로 설정하고, 수익창출 부분은 꺼두고 업로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오로지 내가 손수 창작한 동영상이거나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저작권 위반 위험이 전혀 없는 무료 배경음악을 이용한다면 굳이 비공개를 하고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일일이 유튜브 수익설정을 클릭하는 것은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라도 이제부터는 자동으로 수익창출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내 유튜브 동영상에 수익 창출을 설정하는 것부터 내 채널에서 기본 설정 디폴트(default)로 수익 창출을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고 내 채널을 누른 후 동영상 관리자로 진입합니다.


동영상 관리자 화면에 오면 초록색 동그라미 안에 달러 표시가 있는 것은 수익 창출 설정이 되어 있는 영상입니다. 만약 회색 달러 표시라면 수익창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영상입니다. 그런 영상이 있을 경우 영상의 제목을 클릭해줍니다. 정보 및 설정 화면이 나오면 아래 부분에 기본 정보, 번역, 수익창출, 고급 설정이 보이는데 여기서 수익 창출을 누릅니다. 



광고로 수익 창출 부분을 한 번 눌러서 파란색이 되도록 해주신 후, 아래에 보이는 디스플레이 광고, 오버레이 광고, 스폰서 카드,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중에 내가 원하는 광고 형식을 선택한 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유튜브 수입설정이 완료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하기는 번거롭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우리가 올리는 족족 모든 동영상에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해봅시다.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고 내 채널을 누른 후 동영상 관리자로 진입합니다. 동영상 관리자 화면에 오면 초록색 동그라미 안에 달러 표시가 있는 것은 수익 창출 설정이 되어 있는 영상입니다. 만약 회색 달러 표시라면 수익창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영상입니다. 그런 영상이 있을 경우 영상의 제목을 클릭해줍니다. 




정보 및 설정 화면이 나오면 아래 부분에 기본 정보, 번역, 수익창출, 고급 설정이 보이는데 여기서 수익 창출을 누릅니다. 광고로 수익 창출 부분을 한 번 눌러서 파란색이 되도록 해주신 후, 아래에 보이는 디스플레이 광고, 오버레이 광고, 스폰서 카드,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중에 내가 원하는 광고 형식을 선택한 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유튜브 수입설정이 완료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하기는 번거롭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우리가 올리는 족족 모든 동영상에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해봅시다.


왼쪽 아래에 있는 채널을 누르고 업로드 기본 설정을 누릅니다. 업로드 기본설정 화면이 나오면 개인정보를 공개할 것인지 비공개할 것인지, 카테고리는 주로 어디로 설정할 것인지, 유튜브 표준 라이선스에 따를 것인지, 제목은 어떻게 설정하고 동영상 설명은 어떻게 할 것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태그도 매번 일일이 타이핑하기 귀찮으실 겁니다. 자주 쓰는 태그를 여기에 입려한다면 손을 덜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한 기능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 밑에 보시면 우리가 원하던 수익 창출 부분이 보입니다. 광고로 수익 창출 부분이 기본적으로는 체크가 해제되어 있으실 것인데, 이 부분을 한 번 클릭해서 체크 표시가 되도록 만들어 줍시다. 그 아래에는 광고형식 선택란이 있는데 내 동영상에 광고를 어떤 방식으로 보여주기를 원하는지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을 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유튜브(Youtube)로 돈벌기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방법

구글 가입 계정 아이디 만들기 생성 방법

유튜브(YouTube) 가입하기 아이디 계정 만들기 방법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업로드)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