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가로페이지 한글 한쪽만 가로로 페이지 삽입하기 방법

2017. 9. 21. 18:26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한컴오피스 한글 가로페이지로 한쪽만 가로로 된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문서로 보고서나 안내문, 논문 등을 작성할 때 처음 페이지부터 쭉 세로로 작성을 하다가 특정 페이지에만 사진이나 약도 등을 넣기 위해 널찍하게 한글 한쪽만 가로로 넣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컴 오피스 한글에서 쪽 탭을 누르고 페이지를 가로로 설정하면, 모든 전체 페이지가 가로로 바뀌게 됩니다. 우리는 한쪽만 가로 설정을 하고 싶은데 말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 도대체 어떻게 하면 한글 한장만 가로로 설정을 할 수가 있을까요?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글 한쪽만 가로로 페이지 설정하기

한컴오피스 한글을 실행시키면 이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계속 낑낑댔던 바로 쪽 탭을 한번 누릅니다. 그러면 왼쪽 상단에 눈에 익은 세로 가로 페이지 모양의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바로 누르시지 마시고, 오른쪽 거의 끝에 보면 구역 부분에 구역 나누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한 번 클릭해줍니다.

구역 나누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페이지 하나가 아래에 생성됩니다. 저는 두번째 페이지를 가로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페이지가 생성된 것을 확인 후에 우리가 많이 시도하면서 눌렀었던 왼쪽 상단의 가로로 누운 페이지 모양을 클릭합니다.

어때요? 첫번째 쪽은 여전히 세로인 상태에서 두번째 쪽만 가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이 부분에 사진이나 표, 그림, 지도, 약도 등 본인이 원하시는 내용을 입력하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만약 두번째 페이지에 내용을 꽉 채운 후 문서가 끝나면 상관 없지만, 이 이후에 세로로 된 글을 이어서 써 나가야 한다면 이후에도 계속 가로로 된 페이지인 상태에서 글이 써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다시한번 구역 나누기를 눌러줍니다.

역시나 세번째 페이지가 가로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부분을 다시 세로로 바꿔주기 위해, 즉 한글 한쪽만 가로로 해주기 위해 왼쪽 위의 세로 모양의 페이지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원하던 바로 이 상태가 완성되었습니다. 구역나누기 버튼과 쪽 설정 가로 세로 버튼을 번갈아가면서 눌러주시면 우리가 원하던 한글 한쪽만 가로로 설정하기가 완성 됩니다. 이제 보고서나 논문, 본인이 작성하실 문서를 마음 편하게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