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유용한 단축키 알아보기

2017. 10. 21. 16:23 IT, SNS/블로그

티스토리 유용한 단축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단축키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A키와 S키 오류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었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무언가를 검색하거나 채팅을 입력하려고 할 때 키보드 자판 A키나 S키를 누르면 갑자기 화면이 이동해버리는 오류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티스토리 단축키 기능을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좀더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게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써먹을 수 있는 단축키와 포스팅 글쓰기를 할 때 유용한 단축키 기능을 정리해보았으니 꼭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단축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화면에서 유용한 단축키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알려드릴 단축키는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글들에서 많이 다루었던 q키입니다. 키보드 자판에 있는 q키를 내 블로그 화면에서 누르면 바로 관리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은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만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내 블로그가 아닌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서 아무리 q키를 눌러보았자 로그인을 하고 관리화면으로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두번째 단축키는 전에도 다루었던 A키와 S키입니다. 블로그 전체글에서나 글 화면에서 A키를 누르면 최근 글로 향하게 되고, S키를 누르면 과거, 이전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첨부한 사진과 같이 A키와 S키를 누름으로써 굳이 마우스로 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단축키

이번에는 글쓰기를 할 때 유용한 단축기능입니다. 사진이나 글을 작성할 때 가운데정렬과 왼쪽 정렬을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저도 지금까지는 매번 글쓰기 툴에 있는 정렬 버튼을 일일이 마우스로 클릭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정렬 단축키만 알아두면 이제 더이상 가운데 정렬을 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딸깍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왼쪽 정렬은 Ctrl키와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되고, 가운데 정렬은 Ctrl키와 >키를, 오른쪽 정렬은 Ctrl키와 /키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아주 쉽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링크걸기 단축키입니다. 먼저 링크를 걸고자하는 링크주소를 Shift키와 화살표방향키를 이용해서 지정해주시거나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준 후에 Ctrl키와 K키를 함께 누르면 URL 버튼을 누른 것처럼 URL 주소를 넣어달라는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링크주소를 입력한 후에 엔터를 누르면 확인 버튼을 마우스 클릭 없이도 누를 수 있게 됩니다.


글씨에 밑줄을 긋거나 볼드체 효과를 주어서 글씨 굵게하기를 하거나 취소선을 글자 가운데에 그을 수도 있습니다. 머리말1, 머리말2, 머리말3 등의 기능 또한 단축키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효과를 적용하고 싶은 글자를 먼저 드래그해서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글씨 굵게하기는 Ctrl키와 B키를 같이 누르면 되고, 밑줄효과는 Ctrl키와 U키를 누르면 됩니다. 글씨 취소선은 Ctrl키와 D키를 동시에 누르고 머리말1은 Ctrl키와 1키, 머리말2는 Ctrl키와 2키를 함께 눌러주면 적용이 됩니다. 이제부터는 티스토리 블로그 유용한 단축키를 익히고 자주 사용함으로써, 포스팅을 좀더 빠르고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작성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티스토리 이웃맺기(이웃추가) 블로그 스킨에 보이게 하기 방법

티스토리 오류 A,S키 해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CCL 설정하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줄간격 변경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 폰트, 글꼴 바꾸기(변경)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