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톡) 채팅(대화)방 핸드폰 홈 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

2018. 1. 5. 22:33 IT, SNS/카카오톡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열고 추가된 친구 프로필을 눌러서 대화를 걸 수 있습니다. 대화하기를 누르면 상단 두번째 탭에 있는 대화 리스트에 대화방이 생기고 그 안에서 친구와 연락을 주고받을 수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카톡친구가 적을 수도 많을 수도 있는데요, 친구가 별로 많지 않으면 문제가 없지만, 100명이 넘고 1000명이 넘게 되면 그만큼 대화방의 수도 많아지게 되기 마련입니다. 뿐만 아니라 불특정 다수와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서 대화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여러곳에 참여하고 있다면, 대화방의 수는 그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실시간으로 쌓여가는 대화들 속에서 자칫 잘못하면 내가 원하는 대화방을 클릭할 기회를 놓쳐버리게 되는 경우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내가 딱 원하는 방에 들어갈 수 있을지 고민이 되는데요.


저와 비슷한 상황에 놓이신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스마트폰 홈 화면에 대화방 바로가기를 만들면 금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톡 대화방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드는 법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상단 왼쪽에서 두번째에 위치해 있는 말풍선 모양의 대화방 리스트를 누릅니다.



그리고 바로가기를 만들고자 하는 대화방을 타이밍을 잘 잡아서 꾹 누릅니다.


2~3초간 누르고 있으면 오픈채팅방 관리부터 삭제, 접기, 이름 설정, 고정 및 알림 끄기 등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제 스마트폰 바탕화면으로 돌아오시면 이렇게 채팅 대화방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내가 딱 원했던 대화방이 맞는지 제목을 잘 확인해주시구요, 맞다면 그대로 두시고 원하던 방이 아니었거나 추가로 다른 방도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다시 카카오톡 대화 리스트가 있는 곳으로 가셔서 다시한번 제대로 원하는 방을 꾸욱 눌러서 방금 전 설명해드린 것과 같이 반복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카톡) 오픈 채팅방 공지 띄우는법 및 상단고정 하는 방법

카카오톡(카톡) PC버전 사진, 동영상 한번에 여러장 일괄 저장하기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일본 핸드폰 전화번호 카카오톡(카톡) 친구 추가 저장 방법

카카오톡 키보드 엔터키 줄바꿈(줄바꾸기) 강제개행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