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미리보기 설정하기 방법

2018. 3. 22. 23:51 IT, SNS/블로그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주소 썸네일 미리보기 설정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 어떤 사이트나 블로그의 주소를 적어서 전송하면 그냥 주소만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그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지 미리보기를 통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이름, 소개, 대표 이미지 썸네일이 표시가 되는데요. 내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주소를 공유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주황색 바탕에 가운데 티스토리의 아이콘이 들어있는 이미지가 표시가 됩니다.


카카오톡 티스토리 링크 미리보기

어떤 티스토리 블로그든 기본적으로 모두 이렇게 동일하기 때문에 좀더 차별화 되고, 내 블로그만의 특징을 한번에 알 수 있게 관련된 사진을 넣어서 보이도록 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일반 사이트에서는 별도로 HTML 태그를 설정해야 하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다같이 해보도록 합시다.


티스토리 블로그 공유 링크 미리보기 사진 설정

먼저 아무것도 안 했을 때의 모습부터 다시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알파벳으로 작성한 다음 전송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오렌지색의 이미지와 함께 내 블로그 이름과 소개란이 보여지게 됩니다. 지금부터 이 오렌지 기본 이미지를 내가 원하는 이미지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티스토리 링크 썸네일

우선 내 블로그에서 키보드 q키를 눌러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왼쪽 아래에 플러그인과 링크 아래에 관리라는 항목이 있는데 관리 항목에서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블로그를 누르면 블로그 설정 페이지가 오른쪽에 뜨는데요. 여기에서는 블로그 이름과 소개문구를 설정 혹은 수정하고 대표 이미지도 삽입할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설정과 블로그 이름 사이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누른 다음, 미리보기 썸네일로 보여지게 하고 시은 사진을 고르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때, 사진 크기는 별로 상관이 없으나, 사진 비율은 1:1 즉 정사각형 모양의 사진을 올려주셔야 딱 가운데에 이는 글씨나 이미지가 잘 보이게 될 것이니 참고바랍니다. 모두 완료 되었으면 우측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이라는 오렌지색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티스토리 미리보기 설정


이렇게 설정했다고 해서 바로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즉시 카카오톡에 가서 확인해보면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정보를 긁어가는 로봇이 왔다가기까지 1시간에서 5시간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충분히 지나고 다시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아까처럼 똑같이 내 블로그 주소 링크를 전송해보면 아래 사진처럼 내가 설정한 이미지가 블로그 미리보기 사진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처럼 정말 컴퓨터, 인터넷을 잘 모르는 사람도 클릭 몇 번이면 상당히 많은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워드프레스 개인 사이트 링크의 미리보기 사진을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jquery로 간편하게 관리하기 방법

티스토리 공감버튼 위 아래에 글자넣기 방법

티스토리 글 보내기 SNS(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에 자동발행하기 방법

(개편된)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글 중간에 넣는 방법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