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좋아요 하트 표시한 채널(페이지, 소식, 스토리) 모아보기 보관함 위치는 어디에?

2018. 1. 27. 13:35 IT, SNS/카카오톡

카카오톡이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예전 디자인과 기능에 익숙하셨던 분들이 다소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 네모였는데 동그라미로 바뀌고 나서도 왜 이렇게 바꿨느냐고 많은 사람들이 노여워했었지만, 익숙해지고 나니 지금은 전혀 이질감이 들지 않은 것처럼 개편된 카카오톡의 기능에 어느 정도 적응 기간을 거치면 이러한 불편한 느낌들도 차츰 사라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카카오톡에서 여러가지 소식들과 정보, 뉴스들을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 채널, 페이지가 있는데요.


개편 전에는 우리가 좋아요 하트를 누른 글들을 저장했다가 모아서 볼 수 있는 보관함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도대체 어디에 갔는지 찾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 실종된 좋아요 보관함이 어디로 사라진 것인지 위치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지 좋아요 보관함 위치

우선 업데이트 된 카카오톡에서 채널이나 페이지를 읽고 좋아요 하는 것부터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카오톡을 실행하고 상단 탭 왼쪽에서 3번째에 네모 두 개와 선들이 그어져 있는 신문 같은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한 후 화면에 나오는 기사들 중에서 읽고 싶은 글을 하나 클릭합니다.


글을 누르면 위에 하트 모양이 있는데요. 이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나중에 내가 하트를 누른 글들만 모아서 다시 볼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속이 빈 하트일텐데 누르면 이렇게 빨갛게 변하게 됩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카카오 채널 페이지로 들어오면 오늘의 스토리 더보기 아래에 충전소, 게임, 페이지, TV, 멜론 순으로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누른 채로 왼쪽으로 밀면 이렇게 웹툰, 보관함이라는 부분까지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보관함을 클릭합니다.


보관함에는 피드, 최근 본 글들, 좋아요 누른 글들이 표시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최근 본 탭이 보여질텐데요. 오른쪽에 있는 좋아요 탭을 누르면 방금 우리가 하트를 눌렀던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단 이 보관함이 모두 표시되지 않고 손으로 밀어야지만 볼 수 있게 했다는 점과, 만약 밀어야 한다면, 화살표라도 표시를 하거나 작은 글씨로라도 밀어서 확인하세요. 라는 안내 문구라도 적어주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물론 멜론의 글씨중 멜만 보이도록 해서 오른쪽에 항목이 더 있다는 것을 암시하게 끔 해준 것은 그나마 나은 일이지만, 한눈에 봤을 때 멜론 오른쪽에 웹툰이나 보관함이 있을 것이라는 심증까지는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조금 더 세심하게 생각해주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부디 다음 업데이트에는 이러한 부분들도 고려를 해주웠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좋아요 모아보기(즐겨찾기, 담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부방장(부운영자, 매니저) 지정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 몰래보기 1탄 어플편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